이번 밴픽의 순서가 다음과 같이 바뀜
교차3밴 교차3픽 -> 교차2밴 교차2픽

원딜10밴 나왔으면 좋겠다는 글들이 보이는데,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왜냐면 처음 6밴이 나오고서 나머지 4밴이 되기전까지 픽이 가능하기 때문,
간단히 말해서 6밴이 된다해도 4밴이 되기전에 원딜 픽하면 된다는 것.
처음부터 10밴하고 픽 들어가는 시스템이어야 한 포지션 10밴이 나올 수 있었을 것.


1. 픽밴 전략
픽밴방식 변경으로 인한 영향은 1차적으로 상대팀의 완벽한 조합을 막는 밴픽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 이유는 처음에 각각 3밴씩하는 것은 기존과 똑같은데, 상대방 픽3개를 본 후, 밴을 2개 더하게 되어졌기 때문이다.
상대방 픽3개를 본 후, 나머지 구성되면 무서울 것 같은 챔프 2개를 밴하는 형식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밴픽 변화의 가장 중요한 점은, 상대팀의 조합파괴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상대방의 조합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밴픽전략은 굉장히 중요해질 것이다.


2. 고정픽 연습보다는 개인능력과 오더
팀원이 챔피언 하나늘리는 것은, 그 챔피언과의 캐미를 위해 여러 조합을 맞춰봐야한다고 했다.
그런데 지금은 밴이 10개나 되어버리고, 상대 조합을 파괴하는 픽밴이 나왔다.
이는 팀별로 각각 상대적으로 더 많은 챔피언 조합들을 연구하게 되면, 그 수고는 기하급수적으로 커버린다.
밴의 수가 많아지고, 상대방 3개픽을 알고있으면, 상대팀에서 중간에 밴으로 잘라버리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 조합연습량이나 호흡이 과거보다는 비중이 적어지긴 했다.
이런 밴픽은 기존 강팀보다 신생팀들이 더 기회로 여겨봐야 할 점으로 보인다.


3. 팀원중 적어도 2명은 넓은 챔피언 폭이 필요.
세명이 먼저 픽하고, 상대방의 밴 2개는 남은 상대팀 2명을 겨냥한 밴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적어도 두명은 그 저격밴을 견뎌낼 챔피언폭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저격밴은 조합을 카운터치는 밴이 될 것이고, 2개를 한 포지션에 몰아 밴을 할 수도 있다.
왜냐면 팀조합을 유지시키는 유사픽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따라서 조합카운터 밴을 피하려면 3명이 어떤 조합에도 어울리는 무난픽을 하고, 나머지 2명의 포지션이 넓은 챔피언 폭으로 조합을 완성시키는 전략이 기본으로 될 것으로 보인다.
(혹은 선 세 픽까지 조합을 완성시키기가 가능하면 해당방식으로하고 후 두 픽이 부족한점 부가)



끝을 어떻게 맺어야할지 모르겠다.
이상.




----------------------
이 밴픽에서 깜짝픽을 보인다면 레드팀의 3픽이 될듯 싶음.
3번째 깜짝픽을 하고서 이를 막을 수 있는 카운터들을 뒤에서 후밴으로 2개를 자를 수 있기 때문.
이게 가능하다면 해당 밴픽은 레드팀에서 유리해지 지는 밴픽형태일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