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스토리에 사람들이 관심 없어하는 이유가 뭘까???

바로 스토리를 자주 바뀌어서 하지만 스토리는 죠죠랑 DC도 바뀌는데 정작 DC랑 죠죠는 호평일색임 그렇다면 왜 롤만 욕먹냐고???


바로 라이엇의 리부트 방식이 잘못되서 그럼.


일단 죠죠랑 DC의 스토리가 리부트 되는과정을 보면

죠죠는 6부의 촤종 보스 푸치 신부의 스탠드(능력) 메이드 인 헤븐으로 시간을 매우 빨리 가속시켜 죠죠 세계관이 리부트된거고 DC도 플래시가 시간을 되돌리려고 하는 바람에 세계관이 뒤틀려진거임.

즉 죠죠랑 DC는 왜 세계관이 리뷰트되고 캐릭터들이 바뀌는지 설명을 해줌.


하지만 롤은 그런거 없음.

왜 바뀌는지 이유도 없이 그냥 리메이크되거나 신챔이 나오면 무조건 바꿈. 그것도 아예 리부트 시키는게 아니라 천천히 신챔이 나오거나 리부트된 챔이 나올때마다 하지.


그럼 이젠 어떻게 해야 하냐고???


그냥 세계관을 둘로 나누면 됨. 리부트 전 세계관과 리부트후 세계관.(죠죠로 따지면 일순전의 세계랑 일순후의 세계,와우로 따지면 일반 아제로스랑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때 아제로스 세계)

리부트 전 세계관에는 기존 스토리의 인물들이 스토리 변경 없이 있는데(리워크전 워윅,갱플,제라스)

메이드 인 헤븐이나 플래시처럼 시간 관련 능력자(에코나 질리언이 적당할거 같음.)나 먼치킨 캐릭이 나타나서 세계관을 뒤엎어 버림.

그리고 탄생한게 리부트 후 새로운 세계관.


다만 리워크됬어도 기존 리워크후랑은 다른게 리메이크전 설정도 더 부여하는거임.


DC코믹스도 NEW52로 롤처럼 몇몇 캐릭터 설정붕괴로 욕먹었지만 결국 DC리버스로 다시 리부트하면서 리워크 전 설정까지 어느정도 부여하면서 올드팬과 신규팬들 모두 만족시킴.



제라스를 예를 들자면 그냥 통수왕  제라스에서

예전 설정을 합쳐

제라스도 슈리마에서 열심히 공부하던 학자였으나 과거에 욕심이 지나친 아지르 때문에 결국 자기가 사랑하는 여친을 잃게되면서 아지르에 대한 증오심을 갖게되고 결국에는 죽은 여친의 복수를 위해 아지르를 통수치는 스토리로 가는거지.


또한 갱플랭크 역시 리워크전 활시차고 명량했던 설정은 없어진게 아니라 원래  무섭고 잔인한 선장인줄 젊었을때는 정겹고 친근한 해적 모습이였다고 설정하면 올드 팬들과 신규팬들 모두 만족할수 있잖슴.




즉 예전 설정도 어느정도 적용시켰는데 결국에는 개연성있는 스토리가 됬음.

그러니까 결론은

1 시간 능력자에 의해 세계관이 리부트됨.

2 리부트됬어서 새로 리부트된게 아니라 예전 설정을 어느정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