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캔 속도가 차이나는 이유

 

이 링크의 설명이 이때까지 본 설명 중에 가장 가독성 좋고 가치가 있었음.

 

http://cafe.naver.com/lolkor/6271051 

 

카페가입을 해야 볼 수 있지만, 가입하기 싫으면 네이버에서 평캔 속도 차이 등으로 검색해서 찾아보면 쉽게 나올 글.

 


리븐입문할 때 평캔 하는 방법은 다 똑같을 것임에 분명한데 어째서 속도 차이가 나는걸까 하고 몇십판을 하면서 한참을 고민했다가 

 

이러한 설명을 듣고 이해한 후 평캔속도가 매우 개선되서 입문할 때 실력이 확 늘어난 경험이 있다.

 

물론 리븐이 평캔이 전부가 아니고, 한타진입각(선진입 or 후진입)과 스킬콤보, 라인관리 등등 더 중요한 것도 많지만

 

절대 평캔의 비중이 적다고 말할 수는 없다.

 

 

다음은 리븐 입문자를 위한 기타 간단한 팁.

 

1. 점멸 E보다 E 점멸이 한박자 더 빠른 느낌으로, 상대방이 반응하기 더 어렵다.

 

양측다 거리는 똑같은데, 이유는 점멸E와 달리 E점멸은 순간적으로 쓰면 E만큼 거리가 더 길어진 플래시 느낌이며,

 

E점멸과 달리 점멸E는 리븐이 눈앞에 나타나서 스킬콤보를 연계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상대팀이 바로 예상,반응하기가 한결 더 쉽다.

 

그래서 관전할 때도 점멸 E 보다 E 점멸이 스킬연계가 한박자 더 빠르게 느껴지는 것이다.

 

2. q2타 충전, 점멸+q3타+w 평 콤보

 

눈에 보이는 정도의 거리에서 피가 낮을 때 집으로 가는 적을 다이브해서 죽이거나,

 

꽤 먼거리에서 순식간에 반응할 틈도 없이 킬각 잡을 때 의외로 좋은 꿀콤보.

 

 

3. 수비적인 아이템으로 시작할 때, 천갑4포와 도란방패1포는 매우 다르다.

 

예를 들어, 지속딜+평타딜 위주는 도란방패1포가 맞고 스킬딜+폭딜 위주는 천갑4포가 맞다.

 

예를 들어 제드 vs 리븐, 피오라 vs 리븐에서는 도란방패 1포보다 천갑4포가 100배 더 라인전이 편한 걸 느낄 수 있다.

 

 

 

4. 리븐으로 정글가지마라.  

 

당신이 더 샤이급 리븐일 경우, 혹은 리븐말고 다른 잘 할 수 있는 정글러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절대 가지 않는 것이 없다.

 

리븐보다 훨씬 좋고 좋은 정글러가 널려있는데 왜 굳이 리븐을 정글로 쓰려고 하는가?

 

리븐은 캐리력이 중요한 챔프로써,


라이너로 갈 때 리븐의 장점이 두드러지는 것이지 절대 정글로 갈 때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게 아니다.

 

CC기, 급습성, 기동성, 정글링 속도 이 4가지를 비교해보았을 때 단 하나도 다른 정글러보다 나은 점이 없다.

 

렉사이나 이블린 같은 정글러는 기동성과 갱킹력, 즉 급습성이 강해서 주로 쓰이는 정글러이다.

 

세주아니나 그라가스 같은 정글러는 CC기에 특화되어 있는 정글러이다.

 

그러나 리븐은 그 어느 경우에도 다른 정글러에 비해 강점이 있다고 볼 수 없으며, 

 

체젠이 최소 5.5가 넘어가는 다른 챔프에 비해 절반 이하(2.4정도)이기에 정글링도 가장 힘들고 속도가 느리다.

 

괜히 프로무대에서 리븐정글이 안나오는 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