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수도 소개.

Deadly Strike(연속격파-분산타격) + Scorpion Sting(반달차기 전갈) + Sweaping Wind(휘몰이-벼락)
를 주력으로 사용 하는 수도사 입니다.
(마땅히 붙일 이름이 없어 영문의 앞글자를 따서 
DeaSS(데스- 묘하게 Death 와 발음이 겹치네요) 수도라 지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데스수도는 옛 클래식 수도의 모티브를 따라가지만 조금 운영법이 다른 수도사 입니다


옛 클래식 수도사의 주력 데미지 딜링 기술은 
[천둥주먹- 천둥소리 + 휘몰이- 벼락] 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천둥 주먹이 심하게 하향 조정 되었기 때문에 더이상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연속격파-분산타격(번개피해) 과 반달차기-전갈의 침(번개피해)

보시다시피 번개피해를 주력으로 하는 기술이라 ,
당연히 아이템 셋팅 번개 피해 위주로 셋팅을 하셔야 합니다.

───────────────────────────────────────────
1.스킬 셋팅 
━━━━━━━━━━━━━━━━━━━━━━━━━━━━━━━━━━━━━━━━━━━
스킬 소개에 앞서 , 
천둥주먹-천둥소리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향 조정되었는가?

1.공속 
기존  - 1.53 
지금 - 1.16 

2.충격파의 너프
-단일 대상일때 3타째만 발생하도록 조정
-타겟이 2마리 이상일때 1,2타에 충격파 발생함.
-또한 마지막 3타째 발생하는 충격파의 적중 계수는 0 , 따라서 벼락 돌개바람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3.적중계수
기존 - 0.75
현재 - 천둥주먹 - 0.426 ,충격파 - 0.213

:: 따라서 천둥주먹 을 이용해 벼락 돌개바람 생성한다는 것은 엄청나게 비효율적입니다.

▲모든 공격의 시초가 되는 기술.툴팁 설명과 달리 123타 모두 번개 공격.

★연속 격파 - 분산 타격 심층 분석

1.공속
1타 에서 2타로 넘어갈 때 약 57.89% 공속 증가 효과
2타에서 3타로 넘어갈때   약 36.36% 공속 증가 효과
3타에서 1타로 넘어갈때   약 15.38% 의 공속 증가 효과

= 평균 : 약 36.54% 공속 증가 효과. (둥둥이만 못하지만 그럭저럭 할만하죠?)

즉 
천둥주먹 = 1.16 
연속격파 = 1.3654

2.적중 계수 (벼락 돌개바람을 생성 시키기 위한 필수조건)

1타 : 0.85 
2타 0.85 
3타 0.35

일단 단일 타겟일 경우 옛날 둥둥이에 비해 약화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중 타겟일 경우에는 그나마 옛날 맛을 좀 낼수가 있습니다.
얼추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론 :
천둥주먹을 제외 하고 유일하게 번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또한 현재 공속이 가장 빠르며 , 적중 계수 또한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자체적으로 다중 타겟을 상대로 가격하기 때문에 
벼락 돌개바람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주력 기술2. 쌓이는 공력을 빠르게 소모시키며 막강한 뎀딜 능력을 보여줌

반달차기 - 전갈의 침 심층분석

1.공속 : 본래 주무기 속도를 따라갑니다.
- 즉 빛의파동 처럼 공속 페널티(0.75)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상당히 빠른 속도로 나갑니다.

2.적중 계수 : 2/3 (약 0.6667)
-스킬이면서도 꽤 높은 적중 계수를 가지기 때문에, 반달차기만 날려도 벼락 돌개바람이 상당히 
생성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스턴 효과 .
-데스수도의 특징상 항상 붙어서 공격해야 하는데 , 생존에 크게 도움 되는 옵션입니다.

4.공력 소모 대비 강력한 데미지. 

5.단점 - 좁은 범위
-생각보다 범위가 꽤 좁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휘몰이 - 벼락폭풍 

1.회오리 바람 및 생성되는 벼락 돌개바람은 번개 피해 입니다.
2.기존 26% ->23%로 하향 조정 되었지만 미비한 수준.

남은 스킬 3가지는 무엇으로 할까요?
-남은 스킬은 꼭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의 아이템 셋팅에 따라서 생존에 도움 되는 스킬을 배치 할수 있고,
좀더 딜링에 도움 되는 셋팅을 할 수 있겠죠?

제가 추천 하는 스킬로는 

1.진격타 - 탄막

연격분산에는 순간 이동 기능이 없음으로 반드시 몹을 추적하기 위한 스킬이 하나 필요합니다.
또한 진격타는 예나 지금이나 위기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몹이 없어도 상당히 멀리 도망 갈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평안 없어도 훌륭한 탈출기 기능을 합니다.

생존기로서는 거의 탑급에 들어가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탄막 룬은 멋진 공격 이펙트와 더불어, 딜링에 도움이 되고,
아주 잡기 어려운 "보물 고블린" 을 수월하게 잡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룬 입니다.
감히 필수적으로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신비한 벗 .- 룬은 취향껏 선택

왜 신비한 벗인가? 하면 ... 이 신비한 벗은 공격과 더불어 방어 역할까지 담당하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예를들어 , 정예몹 3마리가 있을 경우 ,
벗이 한마리를 담당 하고 내가 2마리를 담당하게 되면 피해 감소는 33%로 줄어드는 것과 같은 것이죠.

또한 그와 동시에 벗은 공격을 하며, 벗 마다 특수 능력이 있어 든든한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아이템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골라서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3.신념진언 - 기꺽기

데스수도 특징상 대부분 근접해서 공격을 해야 합니다.
특히나 빠르게 움직이는 몹들 "보물 고블린 등을 포함"에게 상당히 취약합니다.
이 모든 것들을 커버해주는 것이 기꺽기 룬이며 ,각 종 정예몹을 잡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연격의 특성상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공력 수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1등 공신입니다.
이를 응용하면,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공력 수급 -> 적이 천천히 근접했을때 반달차기-전갈의 침 ->공력 소모
->다시 약간 거리 벌린 후 안전하게 공력 수급 ...의 로테이션이 가능하게 됩니다.

* 이 외의 스킬로 신비한 벗을 빼고 , 용오름- 폭풍의 눈이나 폭장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은 무엇으로?
-패시브 스킬 역시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의 아이템 셋팅에 맞게 그때마다 변화 시켜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자기가 
모저를 셋팅해서 초월+주도권+조합권 체계로 갈 것인지.
단저를 셋팅해서 만물의 조화+주도권 + 초월or조합권으로 갈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음으로 잘 생각해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모저 셋팅이기 때문에 패시브를 이와 같이 하였습니다.
───────────────────────────────────────────
2.아이템 셋팅 
━━━━━━━━━━━━━━━━━━━━━━━━━━━━━━━━━━━━━━━━━━━
▲고행 6단 미라 에이먼:각 스킬의 비중도

반달차기가 압도적으로 높다는 점을 주목해야 하는데
이유는 연격이나 휘몰이는 번개 피해를 온전히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참고영상

 미라 에이먼의 생명력 바를 유심히 보시면 대부분 반달차기 일때 급격히 깍여 내려가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토대로 아이템 부위별로 어떻게 셋팅하는게 좋을까요?

레어 기준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이 옵션들은 기본적으로 많이 하시는 만물의 조화 셋팅입니다.

부위 주옵션                               부옵션
머리: 민첩/극확/반달차기/활력 단저
가슴 민첩/휘몰이/활력/생퍼         단저
어깨 민/휘몰이/활/생퍼         단저/획반생구
장갑 민/공속/극확/극피         단저/획반생구
팔목 민/극확/번개피해/활력         단저/획반생구
허리 민/연속격파/활력/생퍼         단저/획반생구
바지 민/연속격파/활력/방어도 단저/획반생구
신발 민/활력/반달차기/이속  단저/획반생구
목걸 민/번개피해/극확/극피         단저/생구
반지 민/공속/극확/극피         단저/생구

유니크가 포함되면 달라질수 있겠지만,
레어 위주라면 이런식으로 옵션을 선택하면 될거 같습니다.

현재 제 셋팅.

유용하게 쓰이는 무기들. 
1.원킴라우 나 오딘의 망치 처럼 번개 기술로 주는 피해 증가% 옵션이 붙은 무기 
2.우레폭풍이나 전격검 같은 무기들
3.거룩한 손 셋트 아이템.(초뎀 1300대 이상에 민적생홈 이면 굿...혹은 민 광역피해 홈)

주요 방어구 옵션들 예:

최대한 속성  피해 증가% 옵션과 기술 피해 증가 옵션% 을 붙인 방어구를 착용해주면 좋습니다.

셋팅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번개 피해 10% = 극확 4.5% = 공속 10% = 민첩 200 = 극피 35%

정도의 기대값을 예상하시면 되는데,
위 폭퐁의 눈에 붙은 번개피해 28% 옵션은 극확 12~13% 정도에 해당하는 옵션 정도로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각 옵션은 곱연산으로 적용 됩니다.
-> 스킬 기본 데미지 * 속성 피해 옵션 * 기술 피해 옵션 

예) 전갈의 침 624% ,속성피해 합 57% , 반달차기 14%
기본 무기 공격력 100

100*6.24*1.57*1.14 = 1116.8 식으로 됩니다.
(스킬 데미지는 1+624/100 이 아니라 그대로 624/100을 해야 한다는 점 주의)

───────────────────────────────────────────
3.정복자 스탯의 활용법
━━━━━━━━━━━━━━━━━━━━━━━━━━━━━━━━━━━━━━━━━━━

만약에 이런 손목을 얻었다면? 버리기가 애매합니다.
활력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럴때

유도리 있게 활력을 찍어주시면 되겠죠?

번피 11% = 민 220 에 해당되니 , 
민 145 를 버리고 민 220을 얻은 셈이 됩니다.
(물론 표기 공격력은 낮아지겠지만요)

───────────────────────────────────────────
4.이제는 사냥을 해봅시다.
━━━━━━━━━━━━━━━━━━━━━━━━━━━━━━━━━━━━━━━━━━━
- 우선 기존과 다르게 소위  말하는 말뚝딜은 좀 힘들어졌습니다.
이는 정예몹들의 신종 스킬들이 무척 강력해서 그렇습니다만... 
약간의 컨트롤만 해주면 뭐 쉽게 처리 할수 있을 것입니다.

제 정복자 랩을 보면 아시다시피 한동안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행 4단을 무쌍처럼 돌기는 힘들고,
시원하게 사냥 할수 있는 고행 3단을 택해서 사냥해보겠습니다.

여전히 좁은 공간에 몹이 많은 성채2층을 쓸어보겠습니다.

 ▲ 720P 로 보시면 좀 더 깔끔하게 보실수 있습니다.(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용)


───────────────────────────────────────────
5.후기
━━━━━━━━━━━━━━━━━━━━━━━━━━━━━━━━━━━━━━━━━━━
한동안 디아3를 접었다가(정복자랩 114...) 복귀 후에 
이리저리 스킬 셋팅하는 맛과 아이템 획득하는 맛이 있어서
참 재미집니다.

이 트리의 단점은 장판류로 도배하는 정예몹에게는 상당히 취약한 모습을 보인 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빠르게 도망가는 몹들에게도 취약하죠.
컨을 좀 연습하고, 익숙해진다면 꽤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냉기수도(라 쓰고 엘사수도 라고 내 맘대로 읽음) ...
...
...
냉기 피해를 주력으로 하는 "엘사수도"를 연구해볼까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