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어디까지나 입문용공략이며

어느정도 중수이신분들도 보셔도 좋습니다.

고수시라면 외전 불지옥팁만 흘끗보시고

뭐야 다아는거네 하고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스킬편

2.스킬 운용편

3.무기편

4.방어구편

5.외전-불지옥팁



그럼 시작하기전에 앞서 짤막한 영상을 보실까요?






 




1.스킬


이번에 소개드릴것은 


생존기+대인공격+다수공격+극대화+증오,절제

수급이 원활한 제가 쓰는 스킬트리중 하나입니다



패시브부터 설명드리자면



복수 - 이 패시브가 참좋은게  널리고 널린 생명력 구슬을 먹을시 증오 25, 절제2 회복이라는 엄청난

         스킬로써 굳이 박쥐나 절제회복룬을 밖지않아도 됩니다.

         실상 다발사격에 절제룬을써도 단일몹에게는 3의 절제가 추가될뿐이고 30~40마리의 몹을잡아                     

         잡아야 절제가 풀회복인데 30~40마리의 몹이 흔한것도아니며 효율적이지 못하다 생각해서

         다른 패시브를 포기하고 이룬을 채택했는데

         동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중간중간 생명력 구슬을 먹으면 쭉쭉 차는 증오와 절제를 보실수있죠

         게다가 생명력구슬은 보스전에서 그전에 생명력구슬을 먹지않고 남겨두어 

         자기 자신의 계획대로 절제와 증오를 마음껏 수급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절제룬을 밖으셔도 무방합니다.




명사수 - 극대화 악사에게 필수스킬이 아닐까요? 디아블로3에서는 이동하는 거리가 많아 그만큼

            딜레이가 있는데 그 딜레이사이 치명타 확률은 계속해서 100%가 될떄까지 초당 3씩

            증가합니다. 이말은

            보통 사냥시작시 다발사격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몬스터 전체가 다발사격의 치명타피해를 전부 입고 본다는거죠

            치명타 확률 100% 그거 20~30초만 있으면 100%가 되기때문에

            다발사격에 데미지는전부 100%치명타가 터질 뿐더러

            또 좋은점은 계속해서 활을 쏴도 치명타가 터지지 않는다면 극대화 확률은 계속해서 증가한다

            는 것이죠 이것은 정말

            악사의 무식한 크리티컬 데미지를 확률적으로 딜할수있는게아닌

            100% 치명타데미지를 넣을수있는 정말 엄청난 스킬이라 볼수있습니다.



연막 - 2초 룬을쓰면 3초간 무적이 되는 스킬로써 악사의 가장 큰 생존기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연막이 너프되어 1초 룬을 밖으면 1.5초인데요 역시나 무적기가 하나쯤은 있어야 불지옥 플레이시

위급한 상황에서 벗어날수있으므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쇠못덫]을이용해 애초에 몬스터들이 접근불가하게 만들어 사냥하는 방식을 채택했지만

이경우 원거리 몬스터에게 특히 개구리라던지? 힘들더군요..... 순간이동도 마찬가지이구요...



전투준비 - 이부분에서는 간혹 생명력룬을 쓰시는 분도 있는데 악사는 어차피 맞으면 거의 죽으므로

               저는 차라리 재사용 대기시간룬을 사용했습니다.

     




도약 - 만약 연속해서 연막을 사용했는데도 몬스터가 죽지않을경우 최후의 생존기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절제소비량이 없고 쿨타임증가 룬을 써서

          최후의 생존기로 쓰는편이나 이룬에 다른 스킬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가령 이속이라던지? 절제감소라던지?

          



투검 - 이스킬은 악마사냥꾼의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250%의 데미지를 가지고있지만 마지막 룬을 보시자면 극대화시 피해 100프로 추가입니다.

          이것을 달리말하면 치명타가 터지면 500%*극대화피해증가량 이 더해진다는것이죠

          게다가 다른 확산탄이나 그런 스킬에 비교해서 증오도 25밖에 안듭니다.

          이스킬이 바로 대인전용 스킬 즉 보스나 정예몬스터 전용 스킬입니다.


          게다가 명사수의 패시브 효과로 확률싸움이아닌 필수로 터지는 방식으로도 가능합니다.

          보스전시 잠시 대화시 그동안 극대화 확률은 계속해서 차오르고있으며

          이말은 아무리 운이 나빠도 20~30초엔 확실히 치명타가 터진다.

          또한 다르게 생각하시면 50%만 되도 바로 치명타가 나온다고 생각하자면

          초반 극대화 확률을 평균 15%로 가정한다면 12초엔 한번씩 치명타가 터지는것이죠 필수적으로


          여기서 중요한건 헬까지는 보스에게 [투검-기절]이 통하므로 보스전에 유용하게 스킬캔슬을

          하셔주시면 수월하게 헬디아까지는 잡으실수 있습니다.

          물론 그림자 마찬가지입니다.




다발사격 - 이곳에 대부분 절제룬을 밖으시는 분이 많으신데 저는 다른방법으로 절제를 수급하니

               이쪽에는 전 데미지 증가량을 써써 다수의 몹에 엄청난 딜량을 뽑아내는거죠

               

               일단 던전에 들어갑니다.

               이동합니다.(명사수로 인해 극대화 확률은 계속해서 100%를 향해 증가합니다.)

               다수의 몬스터와 정예몬스터가 나타났습니다.

               다발사격으로 전투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전투가 시작되는 다발사격은 거의 십중팔구로 80%정도는 치명타 피해를 입고

               30초 이상 이동시 100% 치명타가 터집니다. 몬스터 전체가.

               그럼 아마도 극대화 악사에게는 일반몹은 대부분 한방이며 정예가 남을것이고

               이때 남겨진 생명력구슬을 먹어가며 투검과 연막을 쓰며 처리가 가능합니다.



굶주린 화살 - 이스킬도 정말 좋은 딜량을 뿜을수 있습니다. 아귀화살이란 엄청난 룬은

                   이론상 관통하면 70%의 추뎀이 붙는데 2~3번 관통해서 치명타가 터지면

                   왠만한 스킬 데미지보다 많은 딜량을 뿜습니다.

                   전 정말 4번째까지 관통한 화살을 보았는데

                   당시 53인가 54렙에서 6만이 뜨더군요


                  






2. 스킬운용편




첫째로 많은 분들은 사냥시 이니시에이팅 즉 사냥 시작스킬을 다발사격으로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생각하셔야할께 일말의 무리를 사냥후나 사냥전에

이동하는 시간이 있는데 이떄 30초 동안 이동하신다면 약 100%의 극대화 확률이 증가합니다.


즉 다발사격으로 전체적에게 치명타를 주고 시작한다는 점이죠



 


아마 극대화 악사님들에겐 일반몹들은 거의 한방일것이고


남은몬스터는 정예몬스터인데



이미 전에 죽은 몬스터들로 인해 생명력구슬은 다발적으로 떨어져있는데


이것을 아껴서 정예몬스터를 투검과 연막혹은 덫으로 처리할수있습니다.(순간이동은 대략난감....)


하지만 문제점중하나가.....용병이 처먹고다닌다는거 이걸그냥.....





3. 장비편



극대화 악사님들께서 가장 고민하시는부분이 바로 무기입니다.

양손쇠뇌냐 한손 쇠뇌냐


이론상 극대화 악사님들은 극대화 피해를 중요시하는데

한손쇠뇌자체 무기 극대화피해를 50%로 가정하고

보석으로인해 극대화피해 50%가 더되고

이것을 두개 낀다면

이론상 극대화 피해는 200%가 증가하며 궁술로인해 극대화확률이 10%증가합니다.


한손쇠뇌 = 무기+보석 *2 = 200%


양손쇠뇌는 무기+보석으로 인해 100%가 되며

궁술스킬로인해 150%가 됩니다.


양손쇠뇌 = 무기+보석+궁술 = 150% 



입니다.

여기서 다시봐야할것이 


한손쇠뇌 데미지 : 양손쇠뇌 데미지를 = 1:1.5 로


가정한다면


데미지를 1000으로 가정할때



한손쇠뇌 데미지 = 1000

한손회뇌 치명타 = 2000

한손쇠뇌 극대화추가 = 4000


이라는 이론값이 도출되며



이것을 양손쇠뇌에 적용하면


양손쇠뇌 데미지 = 1500

영손쇠뇌 치명타 = 3000

양손쇠뇌 극대화추가 = 5250


이라는 딜량에서는 차이를 보이지만



문제는 한손쇠뇌일경우  양손쇠뇌보다 약 1.5배 공속이 빠르니 


둘의 DPS는 비슷비슷하다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유의하실점은 후에 극대화 피해가 100%로 증대 보석이 나온다면


이때 둘의 딜량은 같아집니다.

하지만 이때 공속이 빠른 한손쇠뇌의 DPS가 더 높아지는것이죠


이것은 양손쇠뇌가 한손쇠뇌보다 1.5배 강할때 적용되는것입니다.



혹여 원소사격을 이용해 딜을 하시는분들은 극공속을 유지하셔도 상관없지만


저같이 극대화를 이용한 악사인경우 DPS에는 공격속도가 포함된 DPS이므로


극대화는 맥뎀이 좋아야 강해지므로 전 양손쇠뇌를 사용합니다.


저는 느리더라도 한방이 강하고 천천히 스킬을 쏘며 사이사이 증오수급이 원활한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물론 둘의 장단점을 비교해보자면




한손쇠뇌의 장점


1.공속,스킬속도가 빠르다.

2.호쾌한 기관총

3.평타로인한 증오수급량이 높다.



한손쇠뇌의 단점


1.빠른만큼 빠른 증오소모량

2.2개의 무기를 사는 비용이 너무 높다.




양손쇠뇌의 장점


1.한방데미지가 매우 강하다.

2.느린만큼 증오관리를 잘할수 있나요? 투검 5방쓰면 없는데 젠장




양손쇠뇌의 단점


1.답답하다...

2.보스전시 생명력 구슬이 없을때 대략난감하게 느려터진 공속으로 평타증오수급을 해야한다.

3.일단은 한방이 강하나 평타증오수급이 너무느려 답답해 미친다. 속터져 언제채워 







4. 방어구편



간혹 어떤분들이 활력템을 구입구입하셔서 생존에 극대화시키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활력도 중요합니다만 전 데미지를 선호하는 편이라 불지옥에서 못놉니다 맨날 그훔과 놀아요


아 방금 900대 양손미늘창 떳습니다.


불지옥 정예몬스터에게 지나가던 악사가 비전스킬 한방맞으니 50000이 달더군요


이시점에서 전 활력을 이미 포기해버렸습니다.....모든저항을 안맞춘 제 잘못이 있으나


순간 의욕이 없어지더군요



그래서 제  모든 템은


1순위가 민첩, 극대화피해 이며

2순위가 활력, 극대화 확률 증가



입니다.


적이 날 죽이기전에 내가 먼저 무시무시한 딜량으로 먼저 적을 죽이자


라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5.외전-불지옥팁


이게 헬까지는 통하는데


불지옥에 가면 일반몹까지는 통합니다


정예에서 문제가됩니다. 가령 피해반사잇으면 일다 죽었다 생각하시면되요 치명타가 15만이상뜨면 전 그냥 죽더군요

이경우 연막사용시 피해반사는 이루어 지지않으니 조심조심....



실상 불지옥에서 어느정도 솔플을 하실려면 기본적으로 포기하셔야하는게 많으며


적어도 체 30000이상은 맞추셔야하며 모든 저항을 200~300이상 맞추고

또한 가급적 화살통보다는 방패를 맞추시고

연막대신 어둠의힘에 피해감소룬을 이용하시는편이 좋습니다.


정예몹이 가장큰 문제인데.  이게 한방에 죽는놈들도 아니고 난한방인데.....


이럴때는 순간이동이 없을시는 덫을 적절히 이용해서 죽이시면되고

순간이동이 있다면 음.........도약을 이용해 피해가며 딜하시면 되지만


여러 변수가 있으므로 가장 좋은방법은 그냥 있는딜 없는딜 다뿜으시고 죽고 다시 부활하셔서 죽이는방법밖에....


실상 제체는 6653입니다.


이게 어느정도냐.


지나가는 불지옥 ACT.1 해골궁수가 툭하고 쏜 화살에 죽을정도입니다. 데미지를보니 12000이더군요


실상 연막대신 떠오르는 스킬들은


[쇠못덫]

[어둠의힘]


입니다. 쇠못덫에는 일정시간 적들 이동불가룬이 있으며


어둠의 힘에는 [받는피해 65%감소] 가있습니다. 게다가 여기엔 3초간 피해의 20% 피흡이 있지요


하지만 이것도 어느정도 체력과 방어 속성저항이 있어야 할수있지


저같은 체 6000대 악사는 불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



개인적인생각으로 컨텐츠 추가전까지 그훔과 피어나는 사랑을 하기 싫으시다면 


적어도 데미지셋팅과 활력셋팅을 따로 준비하셔야 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