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공략글을 적으려니 조금 떨리는 마음을 쓰게되네요

 

세기말에 이제는 좀 많이 바뀌게될 운수 .. 하지만 현재상태에서는 파티에서 꼭 필요한

 

(개인적으로는 다른어떤 딜러들보다도 운수의 딜은 적지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의 실력에 따라..)

 

운수.. 하면 결국 파티 전체의 속도를 좌우한다고 생각하는데요.

 

3성전파티의 경우 아마 군마 스킬을 운수의 진격타라던가.. 어떠한 기존의 방식으로도 따라가기 벅찰거라고생각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도관을 먹었을때 딜러들이 주욱 달려가는 속도를 보면 아마 대충 감이 오실꺼라고 생각됩니다.

 

자 그럼 쫓아가기도 벅찰수잇는 딜러들을 어떻게 아우르고 파티전체의 속도를 운수! 가 조절을 할수잇을까?

 

답은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많은 분들이 알면서도 못사용? 하실수도 있고 모르고계신분들도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

 

 

답은 해탈이라는 스킬을 잘운영해 주시는것입니다.

 

해탈에 제가 빨간 네모칸해주신부분을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계신 스킬의 옵션입니다..

 

이옵션은 몹 / 파괴가능한 오브젝트를 해탈이 켜져있는상태에서 근접공격(확인해본바로는 폭장도 이 근접공격에 속함)

 

을 하게 되면 진격타와 같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이말은 몹이 존재하는 경우 무한 진격타의 효과를 해탈만으로 가져올수있다는 소리입니다.

 

또한 이제 이를 응용하게 되면 엄청난 시너지를 가져올수있는것이 좀전에 언급햇듯이.. 폭장이 이 해탈의 이동옵션을

 

가져올수있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 마우스 왼쪽 클릭에 (주기술자리)를 폭장으로 넣어두고

 

아직 저는 미숙해서 강제이동키까지는 사용하지 못하구.. 마우스 왼쪽클릭으로 이동하면서 몹이나 오브젝트를

 

툭툭 치고 앞으로 나가줍니다.. 이때 몹인경우

 

 

위의 그림이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저런식으로 툭툭툭 몹을 치고나간뒤에 용오름을 한두번정도(몹이 많은경우 용오름 한번으로 다 안땡겨져오는경우가있으니 이건 몹이 빨려들어오는거 보고 써주시면될거같습니다.)

 

쓰고 저의 경우 신념을 한번 써주고 다음 몹무리를 향해 떠나갑니다.

 

신념의 경우에는 저는 개인적으로 기꺽기가 아주 좋다고 생각하고 위의 스크린샷또한 신념- 기꺽기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신념의 경우 기꺽기 , 절멸 , 위압 룬 3개중에 하나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써주시면 되겠고..

 

제가 알기로는 신념은 파티원에게 증뎀버프를 주는게 아니라 신념증뎀버프가 몹에 묻는 형식이기 때문에 용오름으로 모인 몹들에게 신념을 한번 걸어주고 떠나더라도 3초간은 증뎀효과를 딜러들이 다 볼수있습니다.

 

이러한 폭장찍기 방식은 비취부두에게 엄청나게 좋은 이득을 줄수있는데요..

 

비취부두의 경우 잡몹을 처리할때.. 물론 대부분은 쿨타임을 아끼기 위해서는.. 잡몹은 수확하지 않는편이 좀더 많지만..

 

운수가 첫 진격타로 툭 치고 갓을때 멀리서 그 폭장 걸린몹에게 출몰한번을 걸어주고 접근을 합니다.. 그사이 운수는 툭툭툭 치고가며 폭장을 몇개 더 걸구.. 운수가 용오름 땡길즘 비취는 접근해서 수확을 한번만 걸어주면 최초 폭장걸린몹이 수확데미지로 주변 몹들에게 데미지를 주고 이는 다른 폭장걸린몹을 다 터트려 깔끔히? 정리를 해줍니다..

 

요즘 운수님들 보면.. 진격타로 몹에 접근(혹은 해탈로 몹에 접근한뒤..) 바로 용오름 땡겨놓으신뒤 폭장 한개 정도 걸어주시는 분들 많은데.. 순서만 바뀌어도 속도가 차이납니다.. 용오름을 쓴뒤 폭장을 쓰게되면.. 비취부두는 그 폭장걸린 몹 한마리에 한방에 정확히 출몰을 걸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복불복이죠.. 그렇다면 폭장을 걸고 용오름을 땡기는 것만 바꿔주셔도 상당히 빠른 클리어 타입을 가져오실수있습니다..

 

문제는 이제 상위딜러들이 파티에 2명이상 있는 파티의 경우입니다. 오프너 파티의 경우 보통은 잘없구.. 개인적으로는 3성전파티라던가 2성전 1솬부두 의 노오프너팟 ( 음 대략적으로 프로필 디피 100만이상의 쿨감 50퍼 이상의 성전들과 쿠크리솬부두) 가 속도면에서는 가장 빠르다고 생각됩니다.. 비취가 없는 파티에서는 그럼 폭장을 먼저 걸고 용오름을 쓰는것이 손해인가? 하면 그건또 그렇지않습니다.

 

성전사의 경우 하늘의 분노가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어 비취부두보다는 한마리에 정확히의 개념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탈로 폭장으로 툭툭툭 치고나간뒤 용오름 >신념 이 패턴을 가지고 가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비취부두와는 달리 이러한 파티구성은 속도가 운수보다 빠른 이동기를 가진 성전사가 파티의 1/2를 차지하고있기때문에 이러한 장점을 살리기 위해 속도를 올리기 위해 해탈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앞으로 치고 달려주시는게 좋습니다.더군다나 성전의 경우

이동기도 훌륭하지만.. 심판 - 단호함 / 눈부신방패 - 신의 뜻 , 열성의 섬광 / 조롱 - 룬은 개인취향.. // 이 3가지 스킬이 가져오는 군중제어능력으로인해 운수가 몰아놓은 몹들을 흩어지지 않게 묶어두고 팰수(?)있기때문에 맘편히 폭장 2~3개 ( 속도, 파티의 딜능력에따라 폭장갯수는 그때그때 조절은 가능합니다)를 찍고 용오름 > 신념쓰고 다음몹으로 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음.. 이렇게 말로만 써놓으면 모를것같으니 일단 글을 올려놓은 상태에서 동영상 촬영하여 다시한번 업로드 하도록하겠습니다.

 

 

일단 첫번째영상은 파티상태가 아닌 혼자서 대략적으로 운수 운영한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영상관련하여 렉이없는 상태에서 다시 파티영상을 촬영하여 올렸습니다

<:figure> 

<:figure>

 

 딜러는 프로필디피 95만 성전사 / 프로필 디피 70만 비취부두 / 프로필 디피 70만 화염천주성전사(오프너이십니다)

이렇게 구성해서 갔습니다. 일단 제가 이글을 보고 주목해주십사 하는부분은 해탈의 이동기능입니다. 이동영상 3분22초 쯤 뒤에 떨어진 전설을 먹고 딜러들을 따라갈때 해탈을 이용해서 빠르게 이동하는부분 보시면 어느정도 도움이 되실것같습니다.

 

아 그리고 추가적으로 비취부두와 성전사 둘의 딜양에 관련한글이 있어 코멘트 남기자면 비취부두의 수확 타이밍이 샷건에 비해 많이 느린것은 맞습니다. 아무래도 도트작업을 하고 수확을 해야하는 부분이니깐요. 더군다나 출몰을 던진다고 바로 도트데미지가 뜨는것도아니구요. 하지만 이부분은 충분히 개인의 컨트롤 여하에 따라 달라질수있는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내용에도 비취부두의 수확타이밍 잡는법에 관련하여 폭장과의 관련성에 대하여 언급드린부분 읽어주시면 이해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어디까지나 파티원을 어떻게 꾸려서 가느냐에 따라 서로서로 맞춰서 가는것이지요. 성전사가 무조껀 쎄다.. 이것도 음.. 저도 프로필 100만 짜리 쿨감 52퍼 하분 44프로 정피 29 짜리 성전사를 플레이하고있구요. 쎈것은 맞지만.. 어디까지나 절대적인것은 없습니다.  비취부두 잘하시는 분이랑 함께할때는 100만 프로필 딮 성전사도 하는것 없다고 느끼면서 돌때도 있거든요.. 어디까지나 파티원들과의 손발호흡이 얼마나 맞느냐가 더 중요한것아닐까싶네요.디아 3 의 경우 어디까지나 다양한 템세팅 스킬세팅이 존재하고 저또한 제가 세팅한 운수/ 비취 / 성전 세팅이 절대적이라고 생각하지않습니다. 단지 제가 인벤으로 파티를 꾸려갔을때 가장 많이 구멍이 나는 부분이 운전수도인 경우가 많아 이런 글을 적게된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용추가

 

댓글에 팔씨름 관련하여 이런저런 말씀하시는분들 많은데요.

 

제가 이글 쓴이유는 제목에서도 나와있듯이 운용법입니다. 내용에서도 템에관련해서는 언급한부분 없구요

 

전체적인내용은 스킬을 이런이런식으로 쓰는게 개인적인 생각에 좋다라고 생각되고 모르시는분들 위해 올린거구요

 

제가 템 세부내역까지 세팅공략글이었다면 팔씨름에 관해서도 사용해보고 코멘트를 남겨야겟지만요

 

일단 그점에서는 템세팅 가이드 아니기 때문에 패스하도록할게요

 

(그리구.. 음.. 개인적인 생각에는.. 해보지는 않았지만.. 팔씨름이 필요한 딜러들이랑 파티를 해본적이..없구.. 굳이 팔씨름 버프가 필요할정도로 딜러가 딜양이 부족하다면 오프너자리 딜러로 채우고 노오프너 파티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그래도 부족하면 폭장을 한두개 더찍는게 제 입장에선 오히려 맞다고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