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시즌 대균에서 법성으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야만,수도,성전,악사 조합으로 50단까지 클리어해서 간단하게 스킬이나 세팅을 공유 하려합니다.




50 클리어 스샷입니다. 보스는 테스리스였고 보스전에 3분 35초 정도 걸렸습니다.


파티는
궁도장비 향불수도
돌진+선조셋 야만
화습 악사 
법성
이렇게 구성하였습니다.
야만님과는 어제 같이 돌았었고, 나머지 분들은 오늘 처음 만나서 진행한 것 입니다.


일반적인 파티가 법성+공부+악사2 조합으로 무한매즈+딜 조합이라면

제가 꾸린 파티에서는 직업별 파티버프로 강인함을 극대화시키고, 
성전사의 신성화로 회복력을 높여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바바는 신나게 박고, 
수도는 신나게 터트리고, 
악사는 신나게 쏘고,
성전은 신나게...버프를 걸고.... 힐을 하는 조합입니다..또르륵.




법성의 세팅은 군마를 빼고 신성화-얼어붙은땅(초생32185)을 넣었고, 
극대율법을 정의의 율법-묵직한 돌바위(방어도+7000, 모저+490)로 바꿔줬습니다.
무기는 신성화 도리깨를 사용합니다. 법성의 경우 재감이 높아 무한 율법강화와 신성화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야만용사의 함성수도사의 진언을 더해서 강인함을 2.5~3배 이상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아이템과 강인함 세팅입니다. 첫장은 기본 강인함이고, 다음은 율법,진언,함성,변신 후 강인함입니다.

보통 강인함 아무리 올려도 45단 넘어가면 근접캐는 녹아내려서 답이 없다고 이야기 하는데 이렇게 
파티버프를 극대화시켜서 강인함을 올리면 45정도에서는 근접직업이 보스 말뚝딜이 가능할 정도로 
강인함과 회복력이 잘 조화됩니다. 
또한 보통때 원킬이던 보스 스킬들을 한방 버틸 수 있게 됩니다. 
쫄몹이 툭 쳐도 죽던 악사님도 정예 가두기스킬에도 원킬이 거의 안납니다.
일단 한방만 버티면 신성화를 통해 빠르게 만피를 회복할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물약 쿨이 안와서 죽을일은 없습니다.

50단계에서도 간혹 죽는경우도 있지만 클리어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많이 죽을일은 없고 신나게 딜할 수 있습니다.
법성인 저는 오늘 한번도 안죽었고요..불사는 커녕 선지자도 거의 안터졌습니다.
그 결과로 클리어 한 것이고요. 안정성은 공부팟과 비슷합니다. 근접딜러는 화염사슬, 비전파수기, 감전 사이도
적당히 돌아다니면서 딜할 수 있습니다. 오버하면 안되지만요 ㅎㅎ;; 즉사만 피하면 금방 피가 다시 차요.
파티원 개개인이 솔플할때쩌럼 센스있게 플레이 하게 되기 때문에 다들 플레이가 재밌다는 평이었습니다.



어쩌다 한번 성공한게 아니고 오늘도 연속으로 48,49,50 모두 성공했고,
최근에 45~49단을 자주 비슷한 직업조합으로 어렵지 않게 플레이 했습니다.
(악사님 대신 파열 법사,샷건 성전님이랑 돌아도 봤습니다)
처음에 이 조합으로 고단 가자고 할때는 반신반의 하던 파티원 분들도 하고나서는 아주 만족하셨고요 ㅎㅎ 
당장 오늘 51단 트라이 하고싶었지만 제가 겜할 시간이 안돼서 못했네요.



비슷한 방법으로 많은분들이 플레이 해 보면서 다듬으면 훨씬 고단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장 제생각으로도 정랩 600정도 파티면 52~53단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700이면? 800이면? 더 많이 가볼 수 있겠죠!!

궁금한점 있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용추가


54단 깰뻔한 스샷으로 마무리 합니다. 당분간 겜할시간이 줄어들어서 아쉽네요. 다들 즐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