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위표상에 대부분의 상위권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성자 아츄의 전투 장갑 버그에 대해 
(물론 버그인지도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도 있겠죠)
 
아래 그림과 같은 놈입니다.
 
발동조건
 

-> 정예 괴물 무리에게 처음으로 피해를 받을경우

 

* 하지만 테섭에서는 일반 몹에게 피해를 받는 경우에도 보호막이 생깁니다.

 

영상참고

 


 

 

* 영상을 보면 강인함 8천만 정도에서 90단,80단에서 맞아도 피가 닳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유는 피해를 받으면 보호막 발동(최대 생명력의 120~150), 다음피해가 보호막 수치보다 적을 경우 흡수되고 다시 보호막이 생깁니다.

* 피가 닳는 경우는 보호막이 있는 상태에서 보호막 흡수 수치보다 더 큰 피해가 들어오면서 흡수량을 제외하고 나머지가 피해로 들어오고 그로인해 보호막이 다시 발동됩니다.

 

-> 따라서 끔살인 경우는

 

* 만피인 경우 최대생명력의 150%(본인의 장갑 옵션 수치)+100% 보다 큰 피해가 들어왔을 경우네요

 

* 직업별로 끔살 방지 패시브가 하나씩 있고, 대부분 있는 50퍼 뎀감기에 물약에 보호막까지 합치면 죽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 동영상 세팅의 경우 악몽셋에 고대 4부위가 없는상태로 90단은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결론

 

* 모든 직업이 대부분 1인 10위권 이내에 해당 장갑을 사용해서 완료했기때문에 현재 순위표는 단순 딜체크용뿐이 안된다.

 

* 특히 성전사의 경우 가시피해 중첩 버그, 악몽셋, 장갑 버그, 야수막이와 하늘의분노(축복받은 땅) 덕에 하늘을 뚫고 나가고 있는 경우라고 봐야겠네요. 장갑버그가 무쇠심장 효과에 의한 가시피해와 시너지가 생기는

우스꽝스러운 경우가 생긴거죠.

 

* 테섭이니 하고싶은거 하시면 됩니다. 다만 순위표 고단 랭커들의 세팅이 버그가 가미되어 있다는거고 거기에 너무 집착해서 하는것보다 다양한 새로운 세팅을 연구해보는것도 좋을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