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오류리포트 및 msinfo,dxdiag를 전부 다 첨부한 블리자드 공식문의를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새시즌열리고 클라이언트 오류로 하드코어케릭터 2개를 보낸 마골이라고 합니다.
저번시즌까진 디아3 혹은 디아3하코케릭터 플레이를 해도 아무이상이 없었는데.
시즌6에 들어서 이런 메세지를 보신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당신도 미국행 비행기에 동참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시즌6에 들어서 클라이언트오류만 4번 발생하였고 ( 4월 30일 2번 / 5월 2일 2번 )
실질적으로 케릭터가 2개가 죽어버리는바람에 5월 2일을 마지막으로 디아3 시즌6 하코는 접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디아2로 도망가서 디아2하코를 하고있지만
원인이라도 알고자 재차 문의를 하였고 클라이언트 충돌문제를 해결할 근본적인 방안은 아니지만
방법을 알려주시길레 혹여 여러분께 도움이될까 글을씁니다.
부디 시즌6 인벤하코유저분들은 만수무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디아블로3 2.4.1패치가 되면서 배틀넷앱도 함께  1.4.1버전으로 업데이트가되었다.

2. 하드웨어 가속설정이 추가되어서 좀 더 성능을 높게 끌어다 쓰는 설정이 추가됨.

3. 가속설정을 끄는걸 추천해주심.

4. 배틀넷앱을 종료하고 플레이하는것도 나쁘지않음.

5. 윈도우 보조로그온 활성화를 추천 ( 배틀넷앱과 신호를 주고받는다네요 )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6514 참조

6. 그래도 같은문제가 발생한다면 사용하는 PC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오류 코드를 기재하거나 오류보고서 및 시스템 파일 첨부해서 직접 문의를 해보시는걸 강력추천




하드웨어 가속은 체크해제로 꺼주시면되고

윈도우 보조 로그온은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6514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혹여 직접문의를 하시려면
C:Program Files (x86)Diablo IIIInspectorReporterReportedBugs 경로에있는 파일들을 첨부하시면됩니다.



아래는 상담내용 전문입니다.

나: 저번에도문의드렸었는데 디아3요즘 배틀넷엡이랑 충돌문제가 접수된게있나요 유저들사이에선 배틀넷앱이켜져있으면 
나: 렉이걸리거나 클라이언트충돌오류가 뜬다곤하는데
나: 제가 윈10사용중이였고 그때도 msinfo 및 dxdiag를 보내드렸었는데
타루냥: 음 +_ +
나: 답변받기론 윈도우파일하고 충돌문제가있는것같다. 라고만 답변받았거든요
나: 하코케릭터하다가 클라이언트오류로
타루냥: 우리 고객님 배틀넷 앱을 사용 중이셨을 때에 발생 했다면 
나: 2케릭터씩이나죽어서..
타루냥: 헐 ㅠ_ㅠ 
타루냥: 저런 ㅠ_ㅠ 
타루냥: 하드웨어 가속설정이 추가되어서 좀 더 성능을 높게 끌어다 쓰는 설정이 들어왔거든요.
타루냥: 배틀넷 앱을 시작 하실 때에 이 설정을 끄실 수도 있으니 
타루냥: 끄고 플레이를 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타루냥: 배틀넷 앱 실행단계에서 설정 하실 수 있는데, 
타루냥: 자동 로그인 때문에 앱 설정을 열 수 없다면 자동 로그인 해제 해주시고,
타루냥: 로그인 창에서 톱니 바퀴 아이콘 클릭 하시면 
나: 가능하면 브라우저 하드웨어가속인가요?
나: 예
타루냥: [ 설정 > 고급 > “가능하면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해제] 해주실 수 있습니다.
나: 해제했어용
나: 이게
나: 이번 2.4.1 패치되면서
나: 배틀넷엡에 같이들어온기능인가요?
타루냥: 넵 이번에 배틀넷 앱 자체가 1.4.1로 패치 되었거든요.
타루냥: 그리고 우리 고객님 이번에도 시스템 파일 첨부 해주셔서 
타루냥: 제가 디아블로3와 관련해서 같이 보아드릴게 없는지 조금 체크 해보았는데, 
타루냥: 윈도우 보조 로그온 기능도 중지되어 있네요. 
타루냥: 배틀넷 앱 실행 관련해서 이 기능도 계속 전송을 받기 때문에 
타루냥: 요고 설정도 활성화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타루냥: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6514
타루냥: 지금 추정 할 수 있는 것은 가속 설정 때문이지만, 
타루냥: 혹시나 같은 상황을 다시 겪게 되신다면 
타루냥: 지금 주신 시스템 파일 외에도 오류 보고서가 생성 된 것은 없는지도 확인 하셔서 
타루냥: 있다면 같이 보내주시는 것도 정확한 원인 파악에 큰 힘이 되어요.
타루냥: 실제로 게임 플레이 당시에 어떤 프로그램과의 충돌이 발생했는지도 체크가 필요하거든요 +_+ 
나: 윈도우오류보고서는없구 디아블로3에 남아있는오류보고서는있던데..
타루냥: 넵 ! 
타루냥: 그걸 말씀 드린거예요 +_+ 
타루냥: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200581
타루냥: 이 곳을 통해서도 게임별 오류 로그를 확인 하시는 방법을 확인 해주실 수 있습니다.
타루냥: 제가 네트워크 패킷 손실 때문에 하드코어 캐릭터를 날려먹어봐서 ㅠ_ㅠ 
타루냥: 우리 고객님 상황이 더욱 남일 같지 않네요 ㅠ 
나: https://www.youtube.com/watch?v=64xyPHZvOQU
타루냥: @_@
나: ㅜㅜ
타루냥: 설마 ;ㅁ; 이게 우리 고객님 캐릭터인가요 ㅠ?
나: 이건 자동으로바꿨는데 재설치해야된다고하네요
타루냥: 흑흑...
나: 네그래서 디아2로도망갔어요
타루냥: 진짜로 안죽는마골 인데 ㅠ_ㅠ 
타루냥: 아시아 1위 캐릭터가 ㅠㅠ 
나: 그전에 안죽는마골이ㅏ였는데 걔도 저렇게갔어요 ㅜㅜ
타루냥: ㅠㅠㅠㅠㅠㅠ
타루냥: 우리 고객님 방송도 하시나봐요. 
나: 네 취미로 해용 디아블로좋아해서
나: 근데 저오류가 저만그런다는 이야기를들어서 혹 접수된다른내용있나 궁금해서여쭈어본거였어요
타루냥: 샤우팅에서 절망이 느껴진다 < 공감 누를 뻔 ㅠㅠ
타루냥: 시스템이 바뀐 건 가속 설정 외에 없고, 요게 충돌이 나거나 성능을 최대까지 끌어올리다보니 
타루냥: PC가 순간적으로 버티지 못해서 게임이 종료 되는 경우가 있었어요. 
타루냥: 그 외에는 다른 오류는 없고, 
타루냥: 우리 고객님께만 발생한다면 당시에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으니 
타루냥: 발생 당시의 오류 보고서가 필요한거구요. 
나: 메일답변보다
나: 훨씬좋은답변을많이받네요
나: 오류보고서도 혹시
나: 분석해주실수있나요
나: 제가 4번팅겼는데
나: 4월30일짜 2개
나: 5월2일짜 2개있거든요
타루냥: 당시의 상황을 대략적으로라도 짐작 해볼 수 있을 수는 있겠지요 +_+ 
나: 새시즌열리구 신나게하다가 ..
타루냥: 아까처럼 파일 업로드 해주실 수 있을까요?
나: 저거4개를어떻게보내드리면될까요?
나: 일단 네개다 보냈어요
타루냥: 음! 
타루냥: 어디로 보내주셨을까요 +_+?! 
타루냥: 음! 아까처럼 기다리면 오려나~ 
나: 아까거기로
나: 보냈어용
타루냥: 네 ^^ 고맙습니다~ 
나: 아뇨제가더고맙습니다
타루냥: >_ <
나: 정확한원인은아니더라도 오늘상담받은내용을 시청자분들및커뮤니티사이트분들께도 알려드려도괜찮을까요? 배틀넷앱관련요
나: 하코유저분들은..민감하거든요
나: 팅겨서죽는게..
나: ㅜㅜ
나: 뭐라도해봐야하니까..
타루냥: 네 공유해주신다면 감사하지요, 
타루냥: 대신 내용은 꼭 덧붙여 주세요. 
타루냥: 가장 기본적으로 체크 해보실 수 있는 내용이지만,
타루냥: 사용하시는 PC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타루냥: 오류 코드를 기재하거나 오류보고서 및 시스템 파일 첨부해서 
타루냥: 직접 문의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도 +_+ 
타루냥: 같이 
나: 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