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



이슈트반 황야를 실험하던 더중에 짜장면 먹으러 대균열에서 ESC를 누른 뒤, 금방 먹고왔더니

클라이언트 오류로 인하여 캐릭터를 또 떠나보낸 뒤, 

공략 가이드를 새로이 작성하는 검은물소입니다.


본디 이슈트반으로 이 공략글과 영상을 찍으려고 했으나 위와 같이 사망한 바람에 실험 영상은

불카토스밖에 없으며 그마저도 아이템이나 정복자 상태가 영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영상참고)

하지만 칼데산 하나 작업 되어있지 않으며 무기가 고대가 아니면서 

최상의 세팅이라고 할 수 없음에도

75단을 안정적으로, 3분 남짓한 시간을 초과하고 클리어한 점을 감안한다면 ,

이는 상당히 눈여겨볼만한 세팅이라고 생각됩니다.


황야 야만이 꽤나 주목받고 있고 1인 기갱을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만큼,

좀 더 전문적이고 다른 것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면서 이 공략 가이드를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템 세팅





부위   :   [전설/세트]   :   주요 옵션   :   보조 옵션 
중요한 옵션 |  그렇게 중요 하진 않은 옵션 



<<이슈트반 세팅>>

 무기   :   [꼬마도적]   :   무공, 광피, 공속, 피해, 홈   :   OO확률(공포 제외), 처생(or 최대분노) 
 무기   :   [모략가]   :   무공, 광피, 공속, 피해, 홈   :   OO확률(공포 제외), 처생(or 최대분노)

 머리   :   [황야]   :   힘, 소용돌이(or 활력), 극확, 홈(다이아)   :   물저, 획반 
 어깨   :   [황야]   :   힘, 활력(or 모저), 광피, 재감   :   생구, 획반 
 갑빠   :   [황야]   :   힘, 활력, 모저(or 생퍼), 홈(3루비 or 3다이아)   :   근피감, 원피감 
 바지   :   [황야]   :   힘, 활력, 모저, 홈(2루비 or 2다이아)   :  획반, 금화(?)
 신발   :   [황야]   :   힘, 활력, 모저, 소용돌이   :   생구, 획반
 장갑   :   [황야]   :   공속, 광피, 재감(극피)극확   :   물저, 기절확률(or 획반) 

 손목   :   [라쿠니 좀도둑]   :   물리 기술 피해, 힘, 활력, 공속, 극확   :   근피감(or 원피감), 밀쳐낸 적 추가 피해
 허리   :   [카시우스의 자긍심]   :   힘, 활력, 모저, 생퍼   :   OO확률(or 최대 분노), 고통감내 6초 추가 지속
 반지1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   공속, 재감, 극확, 홈   :   물저, 자원 소모 기술이 기술 재사용 시간 감소
 반지2   :   [원소의 회동]   :   공속, 극피, 극확, 홈   :   물저, 4초간 각 원소 피해 200% 증가

카나이 무기   :   부족의 칼   :   전투의 함성과 위협의 외침이 산사태와 지진을 일으킴.
카나이 방어구   :   집중의 어깨걸이   :   소용돌이를 시전하는 동안 공격력 25% 증가와 받는 피해 25% 감소
카나이 악세서리   :   해골가락지   :   소용돌이 피해 300% 증가

핵심 : 꼬마도적/모략가 공속 7% 기준 반지 2개, 장갑, 라쿠니 손목으로 공속 28% 맞추기 (25%맞춘 후 요술사 기용 OK)
꼬마도적/모략가 공속 6% 기준 반지 2개, 장갑, 라쿠니 손목으로 공속 30% 맞추기 (27%맞춘 후 요술사 기용 OK)
꼬마도적과 모략가가 각각 공속 7%와 6%로 갈릴 경우, 6%에 공속 맞추기.





부위   :   [전설/세트]   :   주요 옵션   :   보조 옵션 
중요한 옵션 |  그렇게 중요 하진 않은 옵션 



<<불카토스 세팅>>

 무기   :   [불카토스의 근엄한 맹세]   :   무공, 광피, 공속,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처생(or 최대분노) 
 무기   :   [불카토스의 전사다운 피]   :   무공, 광피, 공속,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처생(or 최대분노)

 머리   :   [황야]   :   힘, 소용돌이(or 활력), 극확, 홈(다이아)   :   물저, 획반 
 어깨   :   [황야]   :   힘, 모저, 광피, 재감   :   생구, 획반 
 갑빠   :   [황야]   :   힘, 활력, 모저(or 생퍼), 홈(3루비 or 3다이아)   :   근피감, 원피감 
 바지   :   [황야]   :   힘, 활력, 모저, 홈(2루비 or 2다이아)   :  획반, 금화(?)
 신발   :   [황야]   :   힘, 활력, 모저, 소용돌이   :   생구, 획반
 장갑   :   [황야]   :   공속, 광피, 재감(극피)극확   :   물저, 기절확률(or 획반) 

 손목   :   [팔씨름]   :   물리 기술 피해, 힘, 활력, 극확   :   근피감(or 원피감), 밀쳐낸 적 추가 피해
 허리   :   [카시우스의 자긍심]   :   힘, 활력, 모저, 생퍼   :   OO확률(or 최대 분노), 고통감내 6초 추가 지속
 반지1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   공속, 재감, 극확, 홈   :   물저, 자원 소모 기술이 기술 재사용 시간 감소
 반지2   :   [원소의 회동]   :   공속, 재감, 극확, 홈   :   물저, 4초간 각 원소 피해 200% 증가

카나이 무기   :   용광로   :   정예에게 50% 추가 데미지
카나이 방어구   :   집중의 어깨걸이   :   소용돌이를 시전하는 동안 공격력 25% 증가와 받는 피해 25% 감소
카나이 악세서리   :   해골 가락지   :   소용돌이 피해 300% 증가

핵심 : 근엄한 맹세/전사다운 피 공속 7% 기준 반지 2개, 장갑으로 공속 20% 맞추기 (17%맞춘 후 요술사 기용 OK)
근엄한 맹세/전사다운 피 공속 6% 기준 반지 2개, 장갑으로 공속 22% 맞추기 (19%맞춘 후 요술사 기용 OK)
근엄한 맹세/전사다운 피 공속 5% 기준 반지 2개, 장갑으로 공속 23% 맞추기 (20%맞춘 후 요술사 기용 OK)
근엄한맹세와 전사다운 피가 각각 공속 7%/6%와 5%로 갈릴 경우, 5%에 공속 맞추기. (낮은 공속을 가진 무기에 맞춰야 함)




▲ 황야 2셋은 쓸모가 없고, 4셋은 피감 때문에 사용하며, 6셋이 핵심! ▲


기본 베이스는 황야 6셋입니다.

제가 공략할 무한 광전사 황야 야만은

공속구간도 챙기며 동시에 이슈트반을 사용하면서도

자원이 모자라지 않고, 피흡 룬을 사용하면서

무한적으로 광전사를 유지할 수 있는 황야 야만입니다.

너무 이상적인 말이긴 하나.... 믿고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반지 ①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   공격속도, 극확, 재감, 홈   :   물저, 생구        
┗ 무한 광전사의 핵심 반지입니다. 해골 가락지를 끼는 대신 황도궁을 카나이에 넣으셔도 되긴 하지만, 옵션이 웬만하면 원하는 옵션으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황 도궁을 카나이에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반지 ②   :   [해골가락지]   :   재감(or 극피), 공속, 극확, 홈   :   물저, 생구      
┗ 해골가락지는 재감공속극확홈을 챙길 수 있는 반지이며(극확이 고정옵션) 황야에게 필수 반지이므로 필히 착용해줍니다. 소용돌이 피해가 300%에 가까울 수록 좋지만, 공속 구간을 맞춰주기 위해서는 소용돌이 피해나 재감이 조금 떨어져도 착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카나이 반지 *   :   [화합의 반지]/[원소의 회동]      
┗ 황야 야만은 1인 대균열을 목적으로 할 수밖에 없으며 높은 단계로 가기 위해서라면 몸빵이 필수적입니다. 기사단원에게 화합과 죽지 않는 보조장비를 착용해준다면 휠이 끊기던 말든 피해감소 50%를 가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휠이 잠시 끊긴다고 하더라도 피해감소를 모두 잃는 것은 아니므로 안정적이게 만들어줍니다.
┗ 화합 황야 야만으로 플레이 하는 도중에 결국, 딜이 나오지 않아서 막힐 때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하드코어 기준) 그럴 경우, 정복자의 힘스탯을 활력 스탯으로 돌린 이후에 원소의 회동으로 딜을 노려보는 것이 최종적인 결론이 되겠습니다.



 목걸이   :   [지옥불 목걸이] or [면역 목걸이]   :   물피, 극피, 극확, 홈   :   물저, 근/원피감      
┗ 지옥불은 안정적인/딜량용 패시브를 챙기는 것을 목적으로, 면역 목걸이는 기갱을 목적으로 합니다. 둘 중 무엇을 선택할지는 여러분들의 자유이며, 지옥불을 선택하실 경우에는 패시브를 광란/무자비/무기의 달인/미신/대지의 힘/강철신경/불카토스의 은총/싸움꾼 중 하나를 얻으셔야 합니다!     

* 하코 여러분들(또는 좀 더 생존하고 싶은 사람들) 한정으로 무자비 대신 근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딜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손목   :   [천벌의 손목 방어구] or [라쿠니 좀도둑] or [팔씨름]   :    물피, 힘, 활력, 극확   :   물저, 근/원피감      
┗ 개인적으로는 천벌을 추천하지만, 하코에서 누웠던 게 천벌 때문입니다.... 기갱용으로도, 파밍용으로도 훌륭하지만, 소용돌이를 쓰지 않았을 때 취약한 몸이 신단을 누르자마자 물리피해를 입어서 사망할 확률이 있습니다.             
┗ 라쿠니는 공속이 추가되어 소용돌이 데미지를 강하게 만들어주며, 황도궁을 더욱 빠르게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할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하지만 공속 황야를 할 경우에는 천벌보다 라쿠니 손목이 더 효율적입니다.
┗ 팔씨름은 고통감내의 허세룬을 사용하면 쉽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슈트반은 라쿠니 손목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고, 불카토스 세팅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허리   :   [카시우스의 자긍심]   :   힘, 활력, 모저, 생퍼(or 소분생)   :   빙결확률(or 획반), 생구      
┗ 황도궁에 이어 두 번째 핵심 아이템인 카시우스입니다. 카시우스가 아니라면 착용 했을 때에도 빠듯하게 도는 광전사인데, 당연히 무한으로 하지 못하며 카시우스를 착용하지 않는 방법은 패널티가 얻는 이득보다 크므로 패스합니다. 6초가 베스트이지만, 5초도 아쉬운 대로 쓸만합니다.




 * 카나이 방어구 *   :   [집중의 어깨걸이] or [얀 씨의 주술 바지]      
┗ 얀 씨는 실험해보지 않았지만, 얀 씨의 분노 생성 25%가 야만이 무달 패시브를 쓰지 않게 만들어줄 정도라면 나름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도 저도 아니게 된다면 차라리  무난하게 공격력 25%와 황야의 고질적인 문제인 몸빵을 더욱 강화시켜줄 피감 25%를 추가 시켜줄 집중의 어깨걸이가 낫다고 생각됩니다. 




 무기 : [불카토스의 근엄한 맹세]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무기 : [불카토스의 전사다운 피]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 마지막으로, 세 번째 핵심 아이템인 불카토스입니다. 휠윈드를 돌고 있을 때 공격속도 30%, 이동속도 30%! 게다가 쌍수임에도 증오가 양손과 비슷하게 닳게 해주는 초당 분노 10 생성!             
불카토스가 없으면 황야 야만이 조금 답답하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 카나이 무기 *   :   [용광로]      
┗ 용광로는 대체 불가능할 정도로 황야 야만은 다른 걸 쓸 게 없습니다. 대지 야만의 부족의 칼이나, 래코르의 삼백번째 창, 불멸의 일기당천처럼 공격력을 50% 이상 증가시켜주는 무기가 없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만약 용광로가 없는 저렙이라면 산키스의 불타는 도끼를 사용하다가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0c (은근히 꿀입니다.) 

 * 주옵션, 보조옵션 모두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권유되고 있습니다. * 
 * 주옵션의 '재감'만 지켜주신다면 무한 광전사가 끊길 일은 없을 겁니다. * 
 * 어깨 8%, 반지(2개) 16%, 무기(2개) 20%, 머리(다이아) 12.5%, 정복자 10% * 




 무기 : [꼬마도적]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무기 : [모략가]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 이번 공략의 주요 무기라고 할 수 있는 이슈트반 세트입니다. 공격력 30% 상승과 방어력 30% 상승을 주기 때문에 불카토스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기갱용으로는 현재도 사용되고 있지만, 이보다 황야에 좋으며 어울리는 무기가 없으며 분노 수급만 해결해주면 딱 좋은데, 이번 실험으로 분노 수급이 해결되었으므로 이슈트반은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카나이 무기 *   :   [부족의 칼]      
┗ 이슈트반을 쓰면서 부족한 분노를 어떻게 하나 어떻게 하나 골머리를 썩히는 와중에 고대 부족의 칼이 떴는데 옵이 엉망이라서 한숨 쉬다가 능력을 보아하니 전투의 함성을 쓸 때마다 지진과 산사태를 발동시켜주는 겁니다. 근데 마침 야만 패시브에는 지진과 산사태를 쓸 때 분노를 생성시켜주는 패시브, '대지의 힘'이라는 게 있죠. 이 때문에 전투의 함성을 발동 시킬 때마다 부족의 칼 효과로 지진과 산사태가 자동적으로 나가면서 대지의 힘이 발동되고, 분노가 거의 풀로 차게 되는 겁니다. 휠을 돌면서 이 분노를 다시 소비하고 황도궁으로 함성 쿨을 돌리고 다시 분노 떨어지면 함성 사용하고.... 반복이죠. :)

 * 주옵션, 보조옵션 모두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권유되고 있습니다. * 
 * 주옵션의 '재감'만 지켜주신다면 무한 광전사가 끊길 일은 없을 겁니다. * 
 * 어깨 8%, 장갑 8%, 반지 8%, 무기(2개) 20%, 머리(다이아) 12.5%, 정복자 10% = 총 50.29%* 




전설 보석 ①   :   [신속의 곡옥]      
┗ 신속의 곡옥을 통하여 소용돌이의 몇 프레임이나 높이며 동시에 챙겨야할 재감을 많이 낮춰주는 신속의 곡옥입니다. 꼭 필수로 착용해주도록 합시다. 해당 공략글은 기갱용을 위한 것이므로 몸을 챙기는 난해한 변화는 고려하는 사항에서 제외했지만, 하드코어 여러분들은 딜을 일정부분 포기하고 난해한 변화를 착용해주셔도 좋을 것입니다. 




 전설 보석 ②   :   [태극] or [갇힌자]      
┗ 태극은 스킬 피해와 합연산으로서 보석 업글당 스킬피해는 갇힌자보다 높으며 25등급 전설 효과에 갇힌자보다 더 좋을 법한 방어도 추가 보너스가 있지만, 딜로서 단독 곱연산인 갇힌자를 넘어서기는 조금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로 이는 딜이냐 방어냐의 문제이지만, 이 세팅에서는 피흡도 있고 광전사도 무한이므로 조금 공격적으로 가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전설 보석 ③   :   [고통받는 자의 파멸]      
┗ 고통받는 자의 파멸은 정말 황야 야만을 위해서 나온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굉장한 보석입니다. 제가 알기로 아이템의 효과는 본체 공속의 비례하여 쿨이 줄어드는 것으로 아는데, 황야 야만은 쌍수를 쓰는 데에다가, 불카토스로 인해 남들보다 공속이 30% 빠릅니다. 그리고 휠윈드는 틱뎀이라 항시 공격하고 있기에 공격할 때마다 어마무시한 속도로 스택이 쌓이기 시작하고, 몇 초만 비비고 있어도 눈에 띄게 데미지가 팡팡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25등급을 달성하면 보스에게 25% 증뎀이니, 정예를 때릴 때보다 초기 데미지가 더 좋구요! 정말 좋은 보석입니다! :D 



해당 세팅은 요즘 또 핫한 '공속 구간'을 챙기는 것입니다.

프레임 하나를 뛰어 넘는다면 같은 공격을 하더라도 빠른 공격 기회를 통해서 더 많은 유혈 사태와 광피 확률을, 동시에 황도궁 효과까지 빠르게 바라봄으로서 자원 소모와 무한 광전사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것이죠.


그렇기에 이슈트반을 사용한다면 라쿠니 좀도둑을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며 불카토스를 사용한다면 좀도둑이 아닌 다른 것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 경우엔 신단뽕을 볼 수 있는 천벌이 아마 베스트 초이스라고 생각합니다.


공속 구간은 이슈트반은 양쪽다 7%일 겅우 28%(손목, 반지1, 반지2, 장갑)

불카토스는 양쪽다 7%일 경우 20%(반지1, 반지2, 장갑)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것은 <태권빠>님의 공속구간 게시물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l=585443)





스킬 세팅



스킬 이름   :   룬 세팅(or 유형)



▲ 거의 고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 황야 야만의 기술창. 불카토스일시 대지의 힘을 빼고 딜 패시브를 하나 더 챙기면 되겠다. 



여기서 부족의 칼을 쓰냐 안 쓰냐의 세팅이 갈리는 것이며 또한, 팔씨름을 쓰냐 안 쓰냐고 세팅이 갈릴 수 있습니다. 팔씨름을 안 쓴다면 지진룬 함몰 보다 패시브는 그대로 놔둔 채로 위협의 외침 - 도발 룬을 사용해주세요!



 소용돌이    :   피 훔치기      
┗ 소용돌이 피훔치기는 강인함이 부족한 황야 야만에게 꿀스킬입니다. 정말 쓰지 않고는 못 배길 정도로요. 피감이 50% 높은 질풍노도, 또는 다른 룬 세팅 황야 야만보다 피가 안 떨어집니다. (사실 떨어진 걸 기하급수적으로 다시 채우는 것이지만) 단점으로는 물리피해라서 피해 반사 정예를 만나면 난해한 변화가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피해주셔야 한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높은 공속으로 인한 황도궁 발동으로 고통감내, 광전사의 진노의 쿨까지 감소시키는 황야 야만인데, 그 공속으로 피해반사 정예를 만나면 피를 채워넣기 전에 피가 바닥으로 곤두박질을 치기 때문이죠. 꼭 피반 정예는 대균에서 패스하도록 합시다! 
┗ 피해반사가 투사체로 바뀌고 나서 의외로 빗겨나가는 게 많아지면서 버틸만하긴 해졌습니다. 하지만 고단으로 가면 여전히 아픈 건 매한가지 일 것이며 미신 패시브가 있다고 하더라도 물리피해로 피해가 반사될 것이기 때문에 패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위협의 외침   :   도발        or       지진   :   함몰      
┗ 위협의 외침 도발룬은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합니다. 도망치는 몹들을 도망치지 않고 나를 때리게 만들거나 멀리서 투사체를 소아대는 몹들도 한곳으로(-자신 쪽으로-) 모이게 해주는 좋은 룬이죠. 또한 부족의 칼을 사용하고 있을 때 짧은 쿨타임으로 많은 분노를 얻게 해주는 효자 기술이기도 합니다.     
┗ 팔씨름을 착용하고 있고, 위협의 외침이 딱히 필요없을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함몰룬입니다. 이 룬 역시 자신쪽으로 몹을 몰아주며 팔씨름 착용시에는 추뎀까지 줄 수 있으므로 상당히 좋은 룬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통 감내 : 참는 게 약이다      
┗ 참는 게 약이다의 경우, 무쇠 살갗 만큼 쿨타임은 잘 돌아오지 않지만, 재감을 장비에서 두 부위 챙겼다면 무한 광전사 + 무한 고통 감내 + 분노를 유지 할 만큼의 위협의 외침 정도는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1:1 상황이라도 말이죠. 그리고 1:1 상황에서 마냥 기술 지속시간만 늘어나는 것보다 추가적인 효과, 분노 소모시 생명력 회복으로 보스 전에서 강력한 한 방을 맞아도 피훔치기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회복량을 보여줍니다. 



 광전사의 진노   :   광기(or 당당한 거인)      
┗ 광전사의 진노는 둘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광기이냐 당당한 거인이냐인데,  광기는 피감 50%를 안 받는 대신 공격력 50%를, 당당한 거인은 반대로 공격력 50%를 안 받는 대신 피감 50%를 받는 것입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이것은 더더욱 데미지와 강인함 사이의 딜레마로 다가올 것인데, 다음 시즌이나 다가올 패치에서 악사의 구네스처럼 피감룬을 카나이에 넣어서나마 효과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집중 어깨에서 바꾸는 거라,  공격력과 피해감소는 25%씩밖에 안 오른다.) 



 전투의 함성   :   면책      
┗ 회피할 수 없는 스킬들을 맞았을 때도 안정적인 뎀감을 유지해주며, 야만용사의 특성상 피격시에는 분노가 채워지므로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역전 용사도 좋긴 하나 도박같은 느낌에 정예가 모이면 오히려 더 아프게 느껴졌기 때문에 면책으로 돌아왔습니다. 



 전투 격노   :   유혈 사태      
┗ 이건 야만에겐 고정이다시피할 정도로 엄청난 지속형 액티브 버프 스킬이죠. 황야 야만은  (소용돌이 때문에) 극대화 피해가 떠야 피흡을 하기 때문에.... 결국, 극대화 확률도 올려주고 극대화 피해를 줄때마다 그 20% 딜을 주변 반경 몹들에게 주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스킬입니다. 극확이야 거의 50%에 근접하게 되고, 이는 확률이 15% 밖에 안 되는 광피보다 훨씬 높은 확률이죠. 이것 역시 꼭 써줘야할 스킬입니다! 잔몹 정리하는 데에 이만한 버프 스킬이 또 없지요. :) 



 강철 신경   :   패시브      
┗ 필자는 하드코어에서 플레이 하기에 넣었지만, 고단으로 가면 갈수록 딜을 추구하여 안  넣는 경우도 있긴 하더군요. 그럴 경우에는 강신을 빼고 무자비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옥불에서 무자비를 넣었다면 격노한 광전사도 좋은 선택입니다. 분노는 항상 풀이니까요. :)  



 무기의 달인   :   패시브      
┗ 무기의 달인은 소용돌이를 써서 적중한 적 한 명마다 분노 1을 채워주는 번개룬, 질풍노도 룬을 쓰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불카토스라도 공속이 빠르다면 분노가 모자라게 됩니다. 그렇다면 불카토스 쌍수가 거대 무기라는 점을 이용하여 무기의 달인을 넣음으로써 적중시 분노 2 생성 옵을 얻어 항시 분노를 풀로 채워 다니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D 
┗ 불카토스 세트가 아닌 이상 무기의 달인은 필요가 없으며, 무기의 달인이 불카토스 세트에서 분노를 채우는 것이라면 이슈트반 세트에서는 대지의 힘을 분노 채우는 용도로 기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부족의 칼을 카나이 하셔야만 분노를 채워주니 이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불카토스의 은총   :   패시브      
┗ 필수 패시브입니다. 광전사의 진노 쿨을 30초나 감소해주는 패시브이지요. 광전사의 진노의 쿨을 황도궁으로 줄이려고 고통감내의 지속시간을 룬으로 2초, 전설 벨트로 6초. 최대 8초까지 늘리는데, 이 패시브 하나로 광전사의 진노를 30초나 줄일 수 있다니.... 안 넣을 수가 없죠! (사실 이 패시브가 없으면 황야로 무한 광전사는 불가합니다.)  



 광란/싸움꾼   :   패시브      
┗ 광란과 싸움꾼은 아직도 긴가민가하지만, 광란을 사용할 때는 게이지가 밀리지 않던 것이 싸움꾼을 사용했을 때 게이지가 밀린 것을 보아서는 확실히 싸움꾼이 좀 더 좋은 패시브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몹들을 상당히 빠른 시간 안에 처치할 수만 있다면 싸움꾼보다는 광란이 좀 더 나을 것 같군요. 특히 칼데산 작을 열심히 했고, 정복자가 올라서 힘 스탯이 높을 수록 빛을 바라는 건 싸움꾼이 아닌 광란이겠지요.






플레이 미세팁





● 플레이 도중 손이 꼬였거나 몹 밀집도가 떨어져서 고통 감내의 쿨이 돌아왔고, 광전사의 쿨이 돌아오지 않았을 때. 그리고 하필이면 고통 감내의 지속시간이 끝나버렸다면? 고민하지 말고 고통 감내를 사용하세요. 쓰지 않는다면 황야 야만은 강철 신경이 뜨거나 죽을 확률이 75% 정도입니다. 죽지 않고 딜을 하는 게 당연히 더 좋겠지요! 



 ● 고통 감내나 광전사의 진노의 사용 타이밍은 끊기기 0.1초 전이나 차라리 끊기고 난 바로 직후에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 사용 타이밍은 플레이 숙련도에 따라서 갈리게 되며 만약 이걸 지켜주지 않으시고 고통받는 자나 광전사의 진노가 황도궁 쿨에 돌아와서 아직 몇 초 지속시간이 남았음에도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무한 광전사를 유지하시기가 매우 힘들거나 못하실 겁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 전장의 함성은 고통감내나 광전사의 진노와 달리 지속시간이 아닌 '분노가 모자라기 0.1초 전' 또는 전투의 함성을 썼을 때 80이 채워지는데, 맥스 분노 수치를 넘어서 로스되는 분노가 없을 정도일때 써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전자를 추천드립니다. 전장의 함성 쿨이 늦게 생길수록 고통감내나 광전사의 진노 쿨을 황도궁으로 줄일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황야 야만을 할 때, 중요한 것은 깡힘입니다. 딜뻥 전설 아이템이라고는 해골가락지 뿐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으니, 칼데산은 고대 아이템이라면 꼭꼭 발라줍시다.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레벨 50 보석을 발라도 힘 250, 조금 더 해서 60 보석을 발라도 힘 300! 10부위만 박아도 힘 2500 or 3000이 추가적으로 따라옵니다! 패시브에 광란까지 넣었다면 딜 상승량은 말하지 않아도 엄청나다는 걸 짐작하실 수 있으시겠지요! 



 ● 실제 플레이를 해봤으며 전투의 함성을 분노가 모자랄 것 같을 때마다 돌리는데 고감과 광전사의 진노를 무한정 유지할 수 있냐는 태클은 받지 않습니다. 알려드린 팁대로 고감을 끊기기 직전 (고감 지속시간을 표시해주는 게이지 바가 거의 없어졌어도 1초 정도는 더 지속됩니다)까지 몰아세우고, 광전사도 그렇게 쿨타임을 돌리면 몹이 내 주변에 있다는 가정하에 끊길 일이 없습니다.



 ● 다음 층으로 넘어가는 와중에 광전사 쿨이 다 돌았다면 차라리 변신하지 않고 올라가서 몹이 있을 때부터 변신하는 것은 센스입니다. 몹이 없으니 광전사로 변신할 이유도 없고, 괜히 변신했다가 무한 광전사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추종자에게 착용시킨 눈동자가 발동되어 나온 장판은 밟고 만약 장판이 다른 곳에 소환되었다면, 그쪽으로 이동하여 위협의 외침 - 도발룬을 이용해서 몹을 그쪽으로 유인하여 사냥하시기 바랍니다. 고통받는 자의 스택이 쌓여있는 경우에는 데미지가 꽤 큰 차이로 들어가니까요.



● 이제부터 해골 가락지가 소용돌이 딜만이 아닌, 황야 6셋으로 나온 소용돌이도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딜을 3배나 올려주는(반지 하나로 집자보다 좋은) 해골 가락지를 꼭 껴줍시다! 



 ● 무기에 공포 확률이 붙었다면 의외로 짜증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높은 공속 때문에 몹들이 자주 공포에 빠져서 이리저리 도망다니기 때문이죠.... 이제 불카를 끼지 않기 때문에 이속 30% 버프가 없어서 빠름 정예라면 따라가기도 벅찹니다.



 ● 황야 야만에게 공속은 알파에 오메가입니다. 공속을 높여서 소용돌이의 딜을 높이기는 물론, 황도궁 발동을 더욱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태극 대신에 갇힌자를 착용해도 된다고도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증통제 역시 괜찮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 이제는 황야 야만이 더 이상 사랑으로만 키우는 것은 아니지만, 황야 야만은 여전히 사랑입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칼데산X, 고대무기 X, 정복자 900, 75단 2분 21초 오버클리어. ▲

운영법 위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딜은 아이템과 칼데산에 따라 더 좋아질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지진을 안 쓰고 있으므로 손목을 천벌이나 라쿠니를 끼고 있다면 더 좋았을 것이고요.

이슈트반이라고 운영법이 별 다르진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빠른 공속으로 자원 소모가 빠른 편이니, 몹이 없는 쪽에서는 소용돌이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으며 (허자먼 쥬변에 한 마리라도 있으면 사용) 분노가 부족할 때마다 항상 전장의 외침 또는 위협의 외침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슈트반은 전투의 함성만으로 자원이 모자라지 않지는 않는 것인지 실험해보진 않았기에 확실하진 않으나 만약 모자란다면 지진 - 함몰룬을 포기하고 위협의 외침 - 도발룬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캐릭터가 죽어버려서 갖고 있던 모략가와 꼬마도적을 날려버려서 실험할 수 없었던 점 죄송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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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큐브런을 할 경우,

카나이 집중 어깨걸이 -> 칠라닉

고통감내 무쇠살갗 룬 -> 허세 룬

이렇게 두 개만 바꿔도 이속이 꽤나 빠릅니다. :)

손목을 왈체치언으로 바꿔도 되고,

저단의 경우엔 (고행 10, 45단 이하)

전투격노 유혈 사태 룬마저 흉포 룬으로 바꿔도 할만합니다!

전투의 함성을 계속해서 쓰면서 갈 것이기 때문에 광전사가 5~10초 정도 빌 텐데

그 정도는 감수할만 하죠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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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변화점이 없는 이상, 이 글을 마지막으로 황야 야만 공략 작성을 멈추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더 이상 연구할 것도 없으며(분노 소모와 무한 광전사 인증 완료)

연구를 도와줄 야만이 팅사로 죽어버렸기에 하고 싶어도 더 못하거니와

곧 강령술사가 나오니, 강령술사를 체험해봐야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모두 이 글을 보고 새로운 세팅으로 기갱에 성공하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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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라는 강령술사는 안 하고 결국, 황야야만을 키우고

시즌 플레이 도중 1위까지 찍었습니다. 덕분에 세팅글을 많이 개정하기도 했고,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세팅이 안전하고 효율성이 좋다는 것을 인증한 것과 다름이 없지 않겠습니까?

시즌 1위 달성 사진 몇 장 올리고 저는 이만 들어가보겠습니다.

다들 무장 득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