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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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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땅 사전 패치라 가이드가 필요 없다고 생각했으나 소둠땅을 1~2달이나 하게 생겼으니 미리 가이드를 작성해봅니다.

1.변경점

다른 직업에 비해 변경점이 많지는 않으나 그래도 유념할만한 변경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1)양손 무기 착용 가능

드군때까진 풍운도 양손무기를 착용 가능했으나 군단때 유물 무기가 생긴 후로는 쌍수만 가능했었습니다.
  
그 기능이 이번에 다시 돌아왔는데, 마부나 이것저것 따져서 아직은 쌍수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추가로 

양손 무기를 착용했을때 패시브가 나오므로 그때 저울질하면서 양손 무기와 쌍수를 고민하시면 됩니다.



2)스킬의 추가

해악 축출, 강화주 그리고 원래 특성에 있던 백호 쉬엔의 원령이 기본 스킬로 들어왔습니다.

해악 축출: 기력 15를 먹고 기를 1 생성합니다. 힐량도 나름 쏠쏠하고 기력대비 기 생성이 가장 좋기에 쿨마다 눌러줘야합니다. 데미지는 기대하지맙시다.

강화주:또 다른 생존기입니다. 하지만 생존기로 쓸 일이 없을때는 피통을 늘려주는 효과를 이용해 절명의 손길이나 업보의 손아귀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데 사용하면 됩니다.

백호 쉬엔의 원령: 호랑이가 24초 동안 나와서 단일과 4타겟까지 광을 쳐줍니다. 앞으로는 쉬엔이 저희의 쿨기입니다. 후에 어둠땅이 열리면 절명의 손길에 있던 준 데미지의 10퍼 추가 데미지가 패시브로 들어올 것입니다.

유념할만한 변화는 오프닝 쿨기가 절명에서 백호로 변했고, 기를 위해 수시로 눌러줘야하는 스킬이 하나 늘었다는 것 뿐입니다.



3)스킬의 변경

그리 많은 변화는 없습니다만 다들 아시다시피 어둠땅에서는 광에서 타겟 제한이 생겼습니다.

수도사의 광스킬인 분노의 주먹회전 학다리차기최대 6타겟까지 광을 칠 수 있고, 소용돌이 용의 주먹은 타겟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광에서의 제한은 다른 클래스보다는 널널한 편입니다. 이에 따라 회전 학다리차기의 공격력 10퍼 증가 패시브인 주학의 징표최대 6타겟까지 묻힐 수 있게 되었으니 광칠때는 조금 더 신경을 써야할 것입니다.

기존의 쿨기였던 절명의 손길은 3분쿨의 마격기로 바뀌었습니다. 자신의 최대체력보다 대상이 낮으면 대상을 즉사시키고, 정예몹이라 피통이 너무 크다면 몹의 피통이 15% 이하로 내려가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5%의 딜을 넣는 기술로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레이드가 아닌 이상 몹의 피통을 잘 보고 자신의 최대 생명력 이하가 되었을 때 써야만 절명의 손길의 데미지를 최대한으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



2.장비

1)스탯

기존과 별로 다르지는 않습니다. 가속이 가장 우선도가 낮고, 유연 특화 치명타 및 극대화를 골고루 올려줍니다.

이제는 스탯에도 캡이 생겼기 때문에 유연이나 특화 하나에 몰빵하기 보다는 골고루 올려줘야합니다. 

하지만 가속이 아예 필요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쿨기인 쉬엔이 이제는 가속과 치명타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 스탯 우선도는 유연성특화=치명타가속 순이지만 가속이 다른 값보다 특별히 엄청 낮은 값어치를 지니지는 않습니다.


2)아제라이트

아제라이트는 이번에 스탯 압축으로 인해서 어둠의 심장부가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제라이트는 3어심 1츠지 1쉬엔 1손바닥 강타가 베스트이고, 어둠의 심장부를 구할 수 없다면 손바닥 강타를더 맞추시면 됩니다.


3)정수


정수도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만, 지금 불꽃의 도가니 부차 효과가 딜을 어마어마하게 뽑아내므로 불꽃의 도가니는 고정입니다.

주 정수는 원수의 피가 단일딜 광딜 둘 다 준수하게 딜을 뽑아내지만, 원수의 피가 없다면 응축된 생명력, 혹은 불꽃의 도가니를 주 정수로 쓰면 됩니다. 광이나 쐐기에서는 응축된 생명력이나 집중의 눈동자 정수를 쓰면 됩니다.(원피가 없다면)

부차는 단말마, 정화 프로토콜, 투반, 완벽의 환영 등 취향껏 쓰면 됩니다. 별 차이들은 없습니다.



4)장신구

장신구 또한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착용 효과 장신구로는 단지안의 고통, 할란의 납주사위, 명사수의 망원경, 연금돌 등등이 좋고 사용 효과 장신구로는 반짝이는 금빛 깃털, 검투사의 표장 등등이 좋습니다. 2 사효는 별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만 2착효정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전 1착효 1사효로 씁니다.

 

3.특성

단일 특성





광, 쐐기 특성





15: 단일에서는 호랑이의 눈 혹은 기의 물결(개인적으로 귀찮아서 안씀), 2마리 이상 있다면 기의 파동을 씁니다

25:취향입니다.

30:취향입니다만 기력 회복의 비약은 광에서만 씁니다. 지금은 기력이 남아돌아서 기회비는 낭비고 기세등등이나 백호의 주먹을 취향껏 쓰면 됩니다.

35:생존이나 솔플에서는 선한 업보, 나머지 생황에서는 평화의 고리입니다.

40:마뎀이 강한 곳은 마법 해소, 물뎀이 강한 곳은 해악 감퇴인데 잘 모르겠으면 두루두루 쓸 수 있는 해악 감퇴

45:단일에서는 타격 연계가 츠지의 춤보다 살짝 나을 수 있습니다만 별 차이는 없습니다. 광에서는 츠지의 춤이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줍니다.

50:소용주 고정입니다.



4.딜 사이클

단일 특성 기준(위 스샷대로 찍었다는 가정하에)

범의 장풍-해악 축출-범의 장풍-장신구-백호 쉬엔의 원령-폭풍과 대지와 불-정수-해오름차기-분노의 주먹-소용돌이 용의 주먹 후 범의 장풍 후려차기 반복하면서 해오름차기와 분노의 주먹 소용돌이 용의 주먹이 쿨올때마다 써주기

광 딜사이클

범의 장풍-기의 파동-범의 장풍-장신구-백호 쉬엔의 원령-폭풍과 대지와 불-해오름차기-정수-분노의 주먹-소용돌이 용의 주먹 후 범의 장풍 회전 학다리차기 반복, 광에서는 해오름차기는 소용돌이 용의 주먹을 쓸 수 있을때만 쓰기

*해악 축출은 글로벌 쿨타임이 다른 스킬에 비해 짧습니다. 따라서 폭딜을 넣을때(학다리차기-해출-학다리차기 등) 쓰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