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어제 업뎃 후 전적 인증부터 할게요
부감독 1억 팀으로 돌렸습니다.




그리고 팀 스쿼드하고 전술 스샷입니다









 본감독에 시즌 금카팀을 짜고 있어서, 금카 사기전에 1카 체감 확인용으로 돌리는 부감독 스쿼드인데,
이번에 체감 업뎃 후에 전술을 새로 짤 필요가 있어서 돌리다가, 결과가 좋아서 글을 올려봅니다.

 전술에 대해서 몇마디 하자면, 지금 가로채기나 수를 읽고 끊어먹는 수비는 많이 어려워져서 그냥 
라인을 끌어내려 수비해야한다는 고수분들 의견이 많고, 저도 그 부분엔 공감합니다. 작년 엔진 업뎃 직후처럼 5백, 6백 전술도 다시 등장하고 있구요. 4백 그대로 쓰면서도 안정화된 전술을 새로 만들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전 C를 쓰지않고 D수비만, 전방압박으로 끊어먹기만 하는데, 아예 끌어내려버리니  골 들어가는 패턴이 워낙 다양해져서 오히려 더 실점만 하고, 그렇다고 확 올려버리니 뒷공간이 너무 뚫려버려서 적절한 전술을 찾는데 애먹었네요.

 공격 상황에서 패스 수치가 100인데 전 침투위주의 공격을 하다보니, 공 없는 선수가 전방으로 움직이는 걸 좋아해서 100으로 둔 것이고, 받으러 내려오는 것을 선호하신다면 패스 수치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끊어먹기가 너무 힘들고 아슬아슬하게 계속 상대의 패스를 놓친다면, 선수 간격 수치를 줄이면 도움이 될 겁니다.
 
 침투의 핵심은 RW자리입니다. 윙스타일의 선수말고 침투형 공격수를 이 자리에 두시면 좋겠네요. 이번에 로빙스루가 잘 들어가는 관계로, 약간 담당지역 수비보다 RW선수가 뒤에있어도, 그 선수가 뛰고있는이상 qw찌르면 잘 받아줍니다.
작년처럼 플레이영상을 찍어보려고도 했는데, 워낙 렉이 심해지는 관계로 접었네요.ㅜㅜ
 
 선수는, 자기가 제일 잘 맞는 선수를 쓰는게 최고죠. 저는 각 사이드마다 역발 보단 정발로 두는 것을 좋아해서 스샷과 같이 씁니다. 
 제가 쓴 시즌카 선수들 중에 정말 좋은 선수 몇명 불러드리면, 10w 포돌스키, 10w 훈텔라르, 06w 메르테자커, 10u 루니, 10w 수아레스, 06w 카카, 15 알라바 정도 되겠네요. 1카를 써도 사기인 선수들입니다.



본감독으로 녹화한 영상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