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파한지 1년정도된 인벤 가입한지 한달도 안된 초짜입니다. ^^;
 
 피파하면서 스케도 하다가 국대도 하다가 EC대장하던중에 현타가 와서 평소 좋아하던 에버튼 금카를 꾸려서
 하는데 생각보다 만족도도 높고 새로운 선수도 찾고 경험하는 맛에 새롭게 피파를 즐기고 있네요
 전설 B 90점까지 갔다가 미끄러지듯 내려와 월클A에서 간신히 물금장을 다시 달고 이글을 씁니다.
 
                      그냥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날에 겨우다시 물금장을 달았네요 운이 좋았습니다.. 휴


 구단가치는 400억정도 됩니다. (저기서 16루카쿠 금카 + EC루카쿠 금카가 거진 100억....)

 루카쿠를 2명을 돌려서 씁니다. 에버튼 공격수가 워낙 귀해서 루카쿠가 컨디션
 하락인날은 공격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컨디션 보면서 쓰고있네요..


 대충 포메는 이렇습니다. 전술은 인벤의 고수분들이 올려주신거 약간 변형이라 따로 전술 소개는 올리지 않겠습니다 ^^


팀 하워드입니다. 에버튼의 유일하게 쓸만한 키퍼 이면서도 이렇게 좋은 키퍼가 있었나 싶을정도로 좋네요
대장때 쿠르트와 쓰는 느낌이 물씬 납니다. 키도 크고 멀던!도 히든에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네요

맨시티로 이적한 스톤스 입니다. EC는 에버튼 소속이라 쓰고 있는데 키 188에 나오는 디스탱과 더불어 유일한 장신 수비수라 소중한 옵션입니다. 풀백도 겸하는 수비수 이기도 하고 에버튼에서는 먹튀가 아닌 핵심으로 활약중입니다. 체감도 좋고 몸싸움도 잘버텨주는 편입니다.

09디스탱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네 스텟이 많이 안좋습니다. 둔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제공권및 몸싸움은
보이지 않는 스텟 그 무언가가 있네요. 소중한 장신 수비수.

에버튼의 젊은 수비스 모리 EC와 16 두가지 버젼이 있는데 히든에서 차이가 납니다.
16에만 강력한 헤딩있어서 영입했네요. 몸싸움이 약하지만 커팅도 준수하고 대인수비가 좋습니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윌리엄스 입니다. 키를 보시면 하 .. 182입니다. 장신수비수와 더불어 스토퍼 형식으로 커팅 및 자르기 위주로 씁니다. 나쁘진 않지만 썩 좋지도 않습니다.


에버튼 수비진의 상징 자기엘카 입니다. 16, EC, 굉장히 고민했습니다. 금카를 살까 하다가..
중요 능력치 부분에서 LP에 비해 많이 부족해 6카로 강화로 띄웠네요.
6카 VS 8카 비교했을때 LP 6카가 좀더 좋아 LP로 씁니다. 스톤스와 더불어 수비진의 핵심입니다.
에버튼을 시작하게된 계기가 루카쿠 가 절반이라면 베인스!가 나머지입니다.
에버튼을 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풀백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른쪽 콜먼 왼쪽 베인스..... 없습니다 이 둘뿐이...
키가 작은거? 아무문제 없습니다. 준수한 커팅 뛰어난 대인수비

미칠듯한 오버래핑후 크로스 루카쿠 골은 공식이며
반대편 대지를 가르는 로빙 쓰루는 일품입니다
프리킥 코너킥 전담이며 (코너킥 킥력이 133이 나옵니다. 코너킥시 좀더 잘들어가는? 느낌이 나네요... 느낌상!)

에버튼의 핵심입니다. 최고 좋은 시즌 쓰시면 됩니다.


오른쪽 유일한 수비수 콜먼입니다. 상향을 살짝 기대하고 16시즌을 영입했습니다.
오른쪽 얘밖에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난무난 좋습니다.


펠리아니는 09 . 10 시즌이 있는데 전 09를 택했습니다.
10이 가격은 더 비싼데 핵심 능력치는 09가 좋더라구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가격차이나는..
학다리 태클이며 미드필더 만능에 센포도 가능한 점! 미드필더에 무거움을 더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에버튼의 캉테라 부르고 싶은 게예입니다.
중앙에 두면 커팅이면 커팅 패스면 패스 부지런한 살림꾼 같은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대안하고 영입했다가 상당히 만족하고 쓰는중입니다.
키가작아 수미보다 중미 두시는게 좋습니다.

에버튼의 살림꾼 멕카시입니다. 중미에서 부지런히 커팅하고 공격싱 오버레핑으로 많이 올라옵니다.
중거리도 잘꼽기두 합니다. 풀백 컨디션 저조시에 풀백으로도 많이 들어갑니다.


요즘 핫한 바클리입니다. 시즌으로는 16. EC. LP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LP 5카나 , 16추천합니다
매물이 한장이라 급하게 샀는데 스테미너가 헬입니다....
16이 좀더 밸런스 있고 좋게 느껴집니다. (하나더 구입에정인데.. 이적할수도 있다네요..)
센포로도 좋고 패스가 준수하며 키가커서 공중볼도 잘따줍니다.


호주의 심장 케이힐입니다. 고유세러머니로 권투세러머니를 시전하면 저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스텟은 일단 전부 노랭이일 정도로 스텟이 좋습니다.

쓰면서 특이한 점이 점프가 정말 높습니다. 자기 키만큼을 뛰는데 히든도 강력한 헤딩이 있어 헤딩이 뭔가 파워풀합니다.
점프가 130이 넘어서 그런지 점프로 키를 커버하는 느낌이네요. 센포가 제자리 인거 같고 정말 만능자원이며
정말 좋게 쓰고 있습니다.
참여도 3.1 이라 그런지... 에버튼에서 데올로페우와 더불어 침투에서 탑입니다.
스케나 대장카를 많이 써봤지만 이만한 침투를 해주는 친구는 드물게 본거 같습니다.
비비기 안되는 호날두 느낌을 정도로 침투왕이며 아크로바틱하 자세에서도 골을 넣어 줍니다.
루카쿠가 수비수를 달고 윙포에서 들어가는 대각침투는 거의 공식화된 득점 루트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추천하는 선수입니다.

참여도 3.1 이 참여도가 침투에 최적화인가 봅니다. 빠른 침투도 돌파를 하는 스타일
비비기는 안됩니다. 한순간의 방심을 득점화 시키는 선수 입니다.
에버튼에서는 매우 로테자원으로 요긴히 쓰고 있네요


개인기 5성 유일한 개인기5성입니다.


직접 금카 띄운 애착가는 래넌입니다. 정말 빠릅니다. 정말 빠르게 뛰어서 크로스 루카쿠 골


에버튼 유스의 정점인 루니입니다. 엘피 시즌이라 케미도 같이 받고 만능 자원입니다.
중거리슛은 정말 최고입니다. 말도 안되는 슛이 들어가는거 보면 쾌감을 느끼게 합니다.
침투보다는 만들어가고 패스도 뿌려주는 트레콰스타 역할로 적격인듯 합니다.


무슨말이 필요할까요.. 끝판왕입니다. EC라 이적해도 에버튼에 살아 숨쉴겁니다.
이선수가 없는 경기는 게임 자체가 안풀립니다. 유일한 원톱이자
레이카르트 이에로도 비비기로 뚫고 지나가는 루카쿠 입니다.

현 이피엘 득점왕이 가장 유력하며 첼시와 링크가 뜨고 있죠.. (16은 그때 팔생각입니다...)

체감은 둔탁한 편입니다. 밸런스가 그나마 낮은편이라 성장에 밸런스를 몰빵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히든은 없지만 스텟으로 뿜어져 나오는 헤더와 발군인 슛은 일품입니다.

전번에 전설찍는데 득점의 80프로 루카쿠 입니다. 로빙쓰루시에 트래핑이 안좋아도 한번더 치고 나가며
공 소유권을 끝까지 가져갑니다.

침투 헤더 볼키핑 모두가 다되는 3박자를 갖춘 녀석입니다.
라부 3주연속에 모든 스텟이 노랭이 상태로 유지되고 있네요
감차도 쓸만하며 대각슛도 거진 다 들어갑니다.

이친구 없이 전설도 없었을겁니다.

 
 팬심으로 시작한 팀이다 보니 져도 기분은 나쁘지만 나만의 특별한 팀? 이라는 그런생각에 팀도 이쁘게 보이고
 힘들게 이기면 기운도 나고 합니다. 에버튼 유저분들이 더 있으시면 더 좋은 조언 부탁드리구요

 인벤 시작한지 얼마안되 초짜라.. 글 형식이며 이미지 올리는게 어설프고 서투릅니다. 이쁘게 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끝으로 저희클럽에 곰태님 제 대낙 매번 감사드려요!

 피파의 모든 팀케미 분들 응원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합니다.^^

P.S 14트라오레, 아루아코네는 비추선수라 따로 후기를 안적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