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인증 글로 채택되었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r.느금바 입니다. 오리지널 국대 클럽 Notos에서 호주국대를 운영하는 중입니다. 


제가 원래는 150억 짜리 강화 스케팀을 운영하다가 뭔가 너무 진부해지고 그래서 호주국대 8카팀으로 넘어왔는데요. 150억 스케팀을 정리하다보니 아무래도 강화스케팀이라 귀속선수가 많더군요. 결국 트레이드로 80억 넘게 날리고 겨우겨우 구단가치 80억으로 올렸습니다 ㅋㅋㅋㅋ

일단 제가 원래 쓰던 스케팀에 비하면 체감은 좀 아쉽긴 하죠 ㅋㅋ 근데 제가 호주에 4년반 정도 살다온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지금 운영하는 호주국대 8카팀이 훨씬 더 재밌고 애착이 갑니다.

일단 자세한 선수 평가 및 후기에 들어가기 전에 호주 국대 8카팀을 운영하면서 가장 고생인 점은 매물이 안나오는 선수가 대부분인지라 1카 나오는거 모으고 모아서 제가 직접 8강 떼려야 한다는 것이죠... ㅠㅠㅠ 정말 힘들어요 진짜. 사람이 할 짓이 아니예요 ㅋㅋ....


오늘도 요 두놈들(브라탄 & 버헤이기어) 8카 도전 할겁니다 ㅋㅋ 저거 7카 만든 것도 1카 나오는거 하나하나 모아서 붙이고 그러다 터지고.... 그런 과정을 무한 반복해서 겨우 7카 만들었죠ㅠ

붙어야 할텐데 제발 ㅠㅠ... 하여튼 이런식으로 8카 만들어 쓰고 있는 선수는 총 6명 되고 나머지 8카들은 다 끈질긴 모니터링 후에 구매 한 선수들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인 후기 및 평가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제 팀입니다.



선발 11명하고 교체 8명 스샷입니다.

선수 평가는 선발 11명만 할게요

1. 매튜 라이언(GK)



현재 호주 국대에서 슈워처의 공백을 메꿔주고 있는 라이언 선수. 호주 8카팀 처음 시작했을땐 슈워처 8카를 원했는데 매물이 안나오길레 얘로 샀습니다. 
어쩔 수 없이 슈워처 대신 산 선수인데 제 입에서 슈워처 소리가 안나오게 만드는 말도 안되는 활약을 보여줍니다 ㄷㄷㄷㄷㄷ 굿굿!

진짜 말도 안되게 선방 쇼를 보여줍니다. 제가 스케팀 운영하면서 쓴 월베 부폰 4강보다 좋아요 ㅋㅋ. 멀던도 굿굿!

평점: 5/5

호주 국대 운영하시면 무조건 입니다.

다만 제가 브래드 존스 8카를 써보질 못해서 존스와 비교했을땐 어떤지 모르겠네요. 실제 호주에서 슈워처는 그냥 원탑 레전드 키퍼이고 현제 호주 국대에서는 라이언과 존스가 경쟁하는 상황입니다.

2. 마크 밀리건(CB)



보이시나요?? 저 빛나는 속가가?? 밀리건은 현재 제 팀 수비에서 거의 혼자 다해줍니다... 웬만한 스케 팀 공격수 상대로 속가, 몸싸움으로 잘 안밀리고요 큐떡이나 역습 당하는 상황에서 얘 아니었음 어쩔뻔 했나 한게 셀 수 없을 정도죠.

그냥 월베 호날두 정도는 안정적으로 상대해 줍니다.

실제 호주 국대에서도 호주 축구 황금세대(06월드컵때 히딩크 감독님과 함께 16강 갔죠 ㅋㅋ)때 부터 지금까지 CB자리와 CDM자리를 묵묵히 지켜주고 계시는 베테랑입니다.

평점: 5/5

호주 국대 운영하시면 라이언과 함께 무조건 쓰셔야 할 선

수 중 하나입니다!

3. 라이스 윌리엄스(CB)



사실 센백 자리에 세인스버리를 넣을까 윌리엄스를 넣을까 고민하다가 센백은 키랑 몸싸움이 중요하고 측면수비수는 속가가 더 중요한 듯 해서 윌리엄스를 센백에, 세인스버리를 측면수비수로 넣었습니다.

윌리엄스는 공중전에 강합니다. 코너킥 상황, 혹은 큐떡/롱볼 상황시 윌리엄스 쪽으로 오면 대부분 다 처리해줍니다. 피지컬로 밀고 들어가서 공 뺐어오는 것도 무난하고요. 다만 속가가 조금 아쉽고 왠지 모르게 AI가 약간 멍청한 듯 하네요... 전술 포인트로 가속력 +8 찍어줬습니다.

암튼 윌리엄스 쪽에서 뚫리면 밀리건이 처리해주긴 합니다. 특성에 유리몸이라고 나와있긴 한데 지금까지 부상당한 적 한 번도 없습니다. 참고로 제 팀에서 부상당해본 선수가 루옹고 4번(ㅋㅋ 이놈은 밑에 써있지만 미친 활동량 때문에 연장 가면 스태미너 바닥 되고 근육경련으로 자주 아웃되요 ㅋㅋ), 예디낙 1번, 세인스버리 1번, 크루스 2번 입니다.

평점: 3.8/5

4. 아지즈 베히치(LB)



다음은 베히치입니다. 터키에서 살다가 호주로 이민와서 호주 국대로 귀화했죠. 실축에선 호주 국대 측면 수비수 자리에 빈번히 선발로 나오는데 피파에선 호주 국대로 등록되어있지 않네요.

베히치는 보시다시피 속가 좋습니다. 그리고 키가 170이고 점프 스탯도 그렇게 높지도 않은데 희한하게도 헤딩 아주 잘 땁니다. 호날두나 이브라히모비치 등등 키 큰 선수 상대로 헤딩을 자주 따내는 모습 보면 정말 신기합니다. 

메시, 스토이치코프, 산체스, 다비드 실바, 베스트 같은 유형 상대로는 잘 버티지만 몸싸움이 너무 약해서 호날두, 피구, 웨아 같은 피지컬 좋은 윙어 상대로는 고전합니다. 그래도 속가로 쉽게 밀리지는 않습니다.

베히치는 공격적인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근데 또 신기한게 공격상황시 많이 올라와서 크로스 해주고 하다가도 역습 당할때면 눈깜짝할 사이에 내려가 있습니다. ㅋㅋ


평점: 4/5

5. 트렌트 세인스버리(RB)



세인스버리는 뭐 딱히 특징 없는 선수입니다 ㅋㅋ 아주 특징있게 잘하지도 않고 그렇다해서 또 팀에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 만큼 못하는 것도 아니고... ㅋㅋ 그냥 그저 그런 선수네요. 스탯 상으로도 그저 그런 선수인 듯 합니다.

평점: 3/5

6. 마일 예디낙(CDM)



호주국대의 큰형님, 에디낙입니다. 밀리건과 함께 수년간 호주 국대에서 활동한 베테랑입니다. 호주국대에서 주장 역활을 맡은지도 꽤 오래 됬습니다.

EPL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주장을 맡으며 좋은 활약을 보이다 카바예가 이적 온 후 애스턴 빌라로 이적하며 빌라에서도 주장을 합니다. 그러나 올해 존 테리가 이적오며 주장 완장을 뺐겼다네요 ㅠㅠ ㅋㅋ

예디낙은 속가 빼곤 정말 좋습니다. 주장에다가 베테랑의 포스를 뿜어내듯 안정적이고요, AI가 되게 지능적인 듯 합니다. 가만 나두면 지 혼자서 패스 길목을 잘 찾아내어 막더라고요. 

몸싸움으로 딱히 안밀리고 제공권도 좋아요. 중거리 슛 대단히 좋고요. 다만 속가가 문제죠.

평점: 4.4/5

7. 마시모 루옹고(CDM)



미친 개처럼 뛰어다닙니다. 활동량이 그냥 엄청납니다. 수비 상황이든 공격 상황이든 경기 내내 화면에 보입니다. 우리 팀이 공격당할때 패스 딱 끊어내고 달리는, 역습의 시발점이 되는 그런 선수죠. 제 팀에서 케이힐, 트로이시, 무이 순으로 골을 많이 넣고 무이 바로 다음이 루옹고 입니다.

수비면 수비, 공격이면 공격 다 참여하고 다 평균 이상 급으로 해내는데 문제는 그 미친 활동량입니다. 스태미너 120이면 나쁜건 아닌데 경기 60분째 되면 스태미너가 3분의 1밖에 안남게 되네요 ㅋㅋㅋㅋㅋ 

평점: 4/5

8. 애런 무이(CM)




호주 국대에 없어선 안될 또하나의 선수, 애런 무이입니다. 작년 초 과르디올라의 눈에 띄어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합니다. 하지만 프리 시즌 한 경기도 뛰지 못한 채 허더스필드로 임대가고 허더스필드가 EPL로 승격됨과 동시에 완전이적 해버렸습니다. 

이번시즌 EPL 2라운드였나 3라운드였나에서 멋진 감아차기 골을 보이며 네이버 스포츠 해외축구 헤드라인을 차지했었던 것도 기억나네요 ㅋㅋㅋ

제 팀에서 무이는 굳이 비유하자면 바이에른 뮌헨의 슈바인슈타이거 전성기 때입니다. 팀의 엔진이죠. 하지만 무이가 가장 빛나는 영역은 긴패스와 슈팅.

제공권은 드럽게 약해요. 무이로 헤딩 시도조차 하지 마세요 ㅋㅋ

평점: 4.5/5

호주국대 하신다면 무이 쓰는거 무조건이라고는 안해도 추천 드려요.(근데 딱히 다른 선수 없을걸요 ㅋㅋㅋ)

9. 로비 크루스(RS)



가장 맘에 안드는 선수, 로비 크루스 입니다 ㅋㅋㅋ... 속가도 별로고(저 속가 조차도 제가 전술포인트로 성장 시켜준겁니다....), 몸싸움도 안좋고 약발이 2... ㄸㄹㄹ... 소녀 슈팅이 자주 나가요. 큐떡넣어주면 트로이시 같은 경우엔 속도로 뚫거나 속도로 못뚫어도 가끔 몸싸움으로 쑤시고 들어가는 모습도 보여주는 데 크루스는 달라요. 암이예요 ㅋㅋㅋ... 크루스 대체자로 16시즌 M.레키 8카를 예의주시하고 있으나 벌써 7개의 매물을 놓쳤어요 ㅠㅠ 제가 바쁠 때만 매물이 올라오네요 ㅠㅠ

평가: 2/5

10. 제임스 트로이시(LS)



2015 AFC 아시안컵 결승전, 호주 대 대한민국 경기에서 연장 105분에 결승골을 넣어 호주의 2 대 1 승리를 이끈 선수입니다.

일단 트로이시는 뭐든지 다 무난해요 ㅋㅋ 이런 면에서 세인스버리와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지만  세인스버리보단 뭔가 더 잘하고 좋아요. 크로스 잘 올리고 속가가 스탯 상으론 크루스보다 못하지만 체감은 100백 이상 빨라요. 몸싸움도 왠만한건 잘 버텨주는 편이고요.

골도 잘 넣습니다. ZD하면 잘 감기는 편이고요. 그냥 평타~상타 사이예요. 단점이라고는 그냥 그저 그런 무난한 편이라는 거?? ㅋㅋ

평점: 3.5/5

11. 팀 케이힐(ST)



두목캥거루!! 

정말 말이 필요없습니다... 진짜요.

ㅋㅋㅋ 귀찮아서 그러는게 아니고 진짜 완벽 그 자체 입니다!!

완. 벽.

평점: 1000000000000000000000000/5

굳이 말 안해도 호주 국대 할거면 닥치고 필수. 06WC 시즌 말곤 09시즌 케이힐도 쓸만 하더군요.

이상으로 호주국대 8카팀 후기 및 평가 입니다ㅋㅋ... 아직 멀었어요. 16시즌 레키, 14WC 레키, 14WC 맥카이 이외에도 갖고 싶은 선수 너무 많아요. 맥도날드, 슈워처, 브레시아노, 윌크셔, 톰슨, 케네디.... 다 생제 ㄸㄹㄹ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까지 무현질 유저였는데 +@ 해서라도 선수 구해볼까 생각중입니다.

호주 국대 8카팀 하면 맘고생이긴 합니다만 저는 만족감이 더 큽니다 ㅋㅋ... 전에 하던 150억 스케팀보다 훨씬 더 재밌고 애착이 가요.

질문 하실거 있으시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주류 국대 유저분들 화이팅하시고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