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iNero 입니다.

30화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 31화를 만드는군요 -_-a

영상 내부적인 설명이 많이 들어가있지 않다는 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시간이 없어요 ㅠ.ㅠ)



 상대를 격파하는데 있어서 특히 상대편이 자신보다 강하게 되는 경우가 나올수가 있습니다. 여기서의 선택은 2가지이죠. 강한 상대를 막아내면서 버티느냐 아니면 도망치느냐 입니다.

첫번째 선택은 상대와 직접 주포를 맞대는 만큼 라인전이 되거나 난전으로서 쌍방측에 많은 손실을 가져다 주거나 라인 을 계속 정체시켜주게 됩니다.

 문제는 상대는 돌인데 아군은 계란인 경우입니다.  아군 전력과 적군 전력이 서로 돌 과 돌이라면 누가 더 잘 때려박느냐 하는 샷빨 싸움이 되기 쉽습니다. 그런 경우는 큰 문제는 없을수 있으나
상대가 현재 위치의 아군보다 강하다고 판단 되는 경우에는 빠른 전차의 경우는 빠르게 도망쳐 나오는 것이 가장 무난한 방법입니다.

상대가 망치로 내려찍는걸 손으로 막아보려고 해도 손만 아픕니다. 내려찍는 망치를 피하고 그 사이에 다른 곳을 빠르게 쳐야 하죠.
 상대의 강한 화력이 치고 들어온다고 한다면 그 상대를 직접 힘으로 누르려고 하기 보다는 최대한 상대를 끌어들이면서 방어적인 편제로서 적군들이 슬금 슬금 오게 만들면서 그사이사이에 이득을 보게 하는게 좋습니다.
혹은 상대의 강한 전력이 보였다면 역으로 다른 루트의 약한 적군들을 빠르게 섬멸해주는 것도 방법이 되지요.

그리고 상대가 점령지대로 오게 만들어 내면서 많이 들이 이야기 하는 '들어와~ 들어와~' 전법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경우가 되었을 경우는 대부분 교전이 동서, 혹은 남북으로  양방향 교전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상대방 전력을 파악하고 상대가 적은 쪽부터 해서 하나 하나씩 각개격파를 하면서 이득권을 천천히 챙겨나가는 방법입니다.

1. 각개격파를 하려면?

1) 맵을 넓게 본다
2) 상대 전력을 파악하고 상대의 위치를 파악한다
3) 1~2대 정도로 따로 떨어져 있는 전차들을 빠르고 확실하게 몰아쳐서 잡는다.
4) 상대편이 알아차려서 도와주러 오기전에 잡고 튀어 버린다.
5) 과정을 반복

2. 각개격파를 당하지 않으려면?

1) 최대한 사선 끼리 모여 있는다.
2) 티어와 상관없이 HP가 많은 전차들이 앞서 나가준다.
3) 상대화력으로 밀수 있다면 겁먹지 말고 확실하게 민다.
4) 상대가 이미 산개를 하여 방어를 하고 있다면 신중히 결정한다.


 이런 연계 플레이가 공방에서 소대가 아니더라도 서로서로의 호응으로서 잘 맞춰서 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