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의 그래픽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프레임을 올리고 싶다!

그러면 이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뭐 옵션좀 건들다 보면은 금방하지만 

옵션 건드시는걸 잘 못하시면 대충 그래픽 세팅을 정해진대로 하는 경우가 많죠

정해진 대로 설정하면 프레임은 잘 안나오고 그래픽은 별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옵션창은 최대 이미지 갯수 제한때문에 첨부하지 않았고 

옵션창에 있는 이름 그대로 적어놓았으니 문제 없을거라고 믿습니다.

1.식물 밀도 옵션


풀옵션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최적화가 되어서 옵션을 올려도 프레임이 5정도만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다만 사양이 안좋으시면 끄는것을 권장합니다.

이 옵션의 특징은 낮음옵션이나 최고 옵션이나 프레임 차이가 별로 안나거나 차이가 안나기 때문에

옵션은 켜도 프레임이 남는다 싶으면 옵션을 최고로 올리시면 됩니다.

2.저격 모드 중 수풀 표현


말 그대로 저격모드중 식물밀도를 꺼줍니다.

저격모드시 프레임 하락과 지평선이 안보이는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저격모드시 프레임이 너무 낮으면 끄는걸 권장합니다.

3.저격 모드 중 수풀 밀도


저격모드시 수풀의 상을 보이게 해줍니다.

프레임 하락은 거의 없으나 

저격모드시 렉이걸린다거나 잠시 멈추는 현상이 있다면 끄는걸 권장합니다.

4.그림자 품질


끔: 110프레임
낮음 100프레임 
중간:96프레임
높음 94프레임
최고:89프레임

정도로 프레임이 측정이 되었고 

사양이 딸린다면 끔이나 낮음으로 설정하시면되고 

그래픽과 성능을 둘다 잡고싶다면 높음으로 하시면 되고 

그래픽만 잡고싶다면 최고옵션으로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최고옵션은 사물이 별로 없다면 높음과 프레임차이가 별로 안나지만

스탈린그라드같은 물체가 많은데에서는 프레임이 많이 떨어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5.광원 품질


최고나 끔이나 프레임차이는 거의 안나지만 입체감 형성에 중요한 옵션입니다.

프레임이 넉넉하시면 다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프레임이 안나오시면 낮추는걸 권장합니다.
6.사물 질감 품질


최고나 낮음이나 프레임차이가 별로 안나는 옵션이지만

그래픽카드 메모리가 넉넉하지 않다면 차이가 클수도 있습니다.

사양에 따라서 조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7. 지형품질


하늘이 보이는땅이 실제로는 돌일수도 있게 보일수도 있는 옵션입니다.

최고  옵션이 실제 서버지형이므로 최고로 올리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8.시야


어디까지 사물이 보이는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최저로 해도 적 전차 렌더링 범위 안에서는 다보이나 

사양이 된다면 다 올리는게 좋아보이는 옵션입니다.

프레임이 정말로 안나오시면 다 낮추는걸 권장합니다.

9.궤도 효과


궤도에서 날리는 흙먼지 옵션입니다.

움직이는 전차가 별로 없다면 프레임을 별로 안먹지만 

움직이는 전차가 많다면 프레임을 10프레임정도 잡아먹습니다.

프레임을 올리고 싶다면 끄시는걸 권장합니다.

10.수풀 묘사 품질


프레임은 차이 안나지만 사양이 낮은 컴퓨터라면 차이가 날수도있는 옵션입니다.

프레임이 안나오시면 최저 옵션으로 설정하는걸 권장합니다.

11.사물 표현


탄을 막지 않는 사물들의 세부 표현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프레임이 별로 차이가 안나는 옵션이며 

프레임이 정말로 안나오시는 최저로 설정해도 상관없는 옵션입니다.

12.데칼 품질


보통 길거리의 텍스쳐를 추가해 주는 옵션이고 

텍스쳐의 디테일이 올라감을 알수있습니다.

프레임은 얼마 떨어지지 않으니 사양이 되면 다 올리는걸 권장하고

프레임이 낮으시면 다 낮추는걸 권장합니다.

13.추가 효과 품질


말그대로 추가효과 품질 입니다.

집이 부셔질때 연기 ,표연 ,스파크, 폭발 등등의 추가효과 품질을 설정 합니다.

프레임은 낮음과 최고의 프레임 차이는 별로 안나지만

끔과의 낮음의 프레임 차이는 큰편입니다.

프레임이 낮으시면 끄시는걸 권장합니다.

다만 문제점은 자주포 떨어진걸 보기 어렵습니다.

14.저격 모드중 추가효과 품질


말그대로 저격 모드중 추가효과를 결정 합니다.

저격 모드시 프레임 하락이 있으면 끄는걸 권장합니다.

저격 모드시 추가효과를 키면 그래픽 보는맛은 있지만

쏘기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15.후처리


뭐하는 옵션인지 모르겠습니다만 

프레임이 낮다면 끄는걸 권장합니다.

16.궤도 자국 활성화


말 그대로 궤도 자국을  활성화 시킵니다.

프레임은 안떨어지는것 같으나 

사양이 낮으시면 끄는걸 권장합니다.

17. 수면 품질


낮음과 최고의 프레임차이는 얼마 안나지만 

끔과 낮음의 프레임 차이는 5~15정도 차이가 나는 옵션이기 때문에 

프레임을 원하시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최고 옵션의 특징은 탱크가 물살을 가르는게 보입니다.

18.FXAA


프레임 하락은 거의 없으나 물체의 외곽선이 계단현상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레임이 낮으시면 끄는걸 권장합니다.

19.수직 동기화

수직동기화가 뭐하는건지 모르신다면 밑의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NuRi's Tools - YouTube 변환기


수직동기화는 프레임을 모니터 주사율로 고정 시킴으로서 


프레임 밀림을 없어지게 함으로서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다만 사람들 말에 따르면 반응속도가 늦어진다고는 하는데 


저의 생각으로는 월탱은 리듬게임도 아니기도 하고 조준하고 쏘기 때문에 켜도 상관 없을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킬때의 장점은 전기세절약과 화면이 부드럽게 넘어간다는것


단점은 반응속도가 늦어질수도 있다는점


참고로 삼중버퍼링은 안키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모니터 주사율인 60인 상황에서 가정한다면 


프레임이 60고정이 안되면 30프레임이나 45프레임으로 고정 시키기 때문에 역효과가 날수 있습니다.


정리


프레임 잡아먹는 순위: 그림자>추가효과>물>풀>궤도효과>기타등등


마지막으로 품질과 성능을 동시에 잡아볼려고 한 저의 옵션 세팅을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