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 레니게이드 LOL팀은 라이엇에 의해 제재 및 해체를 당했기에 지금 당장은 LOL과 레니게이드가 상관이 없지만,
이 거래와 관련이 있는 전 레니게이드 소유주 몬테크리스토가 LOL쪽 인사이기도 하고, 새 게임단주가 LOL 팀을 부활시킬 의지가 있음을 내비쳤기에, 이 기사를 롤 인벤에 올려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ESPN의 보도 입니다. 


-------------------------------------------------------------------------------------

요약: NBA 선수 요나스 예레브코가 김몬테로부터 현재 콜옵팀만 남아있는 레니게이드를 구매함. 레니게이드 LOL팀을 부활시킬 의사도 확고함. 콜옵팀을 추가로 사들였고, 향후 오버워치와 헤일로의 이스포츠에도 뛰어들 의사가 있음을 밝힘. 



<보스턴 셀틱스 포워드 요나스 예레브코가 레니게이드를 소생시키다.>



(김몬테 씨가 레니게이드의 매각 딜을 공개적으로 트위터에 알렸습니다.) 


대런 로벨, ESPN Senior Writer


 보스턴 셀틱스의 포워드인 요나스 예레브코(Jonas Jerebko, 스웨덴 국적, 만 29세)는 가장 최근에 이스포츠 시장에 뛰어든 체육인이 되었습니다. 

 예레브코는 '몬테크리스토' 크리스토퍼 마이클스로부터 레니게이드 프랜차이즈에 대한 권리와, 레니게이드 CS:GO 팀의 WME/IMG ELeague와 ESL 리그에서의 현 순위와, 제3자가 레니게이드에 새 계약을 체결하려 할 때의 우선거부권을 구매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예레브코는 자신은 원래 2017년 초에 이 팀을 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선수 4명이 계약 만료된 CS:GO팀과의 교섭권리가 이 딜에 포함되어있다는 걸 안 순간, 예레브코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보스턴 셀틱스의 포워드는 이 선수들과 재계약을 맺고, 호주에 살던 선수들을 미국 미시간 주 로체스터에 있는 게이밍하우스로 이주시켰습니다. 코치와 감독(Manager)도 동행했습니다. 

 또한, 전 Dream Team, 현재는 Ground Zero라 불리는 콜 오브 듀티 팀도 불러모았습니다. 이제 그 팀은 레니게이드의 이름을 달고 9월에 시작하는 콜 오브 듀티 월드 리그 챔피언십에 참가하게 될 것입니다. 

 예레브코는 종합 이스포츠 게임단을 만드는게 그의 목표라고 밝히며, LOL팀을 부활시키고, 향후 오버워치와 헤일로에 뛰어들 의사가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레니게이드 매각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예레브코는 NBA 서머리그를 위해 라스베가스로 왔고, 거기서 김몬테를 대신해서 온 WME/IMG의 이스포츠 부문 사장인 토비아스 셔먼(Tobias Sherman)과 만났습니다. 

 레니게이드 카운터스트라이크(CS:GO)팀의 선수들은 'AZR' 아론 워드, 'jks' 저스틴 새비지, 'yam' 야만 어진콘, 'Ustilo' 카를로 피바치, 'Rickeh' 리카르도 물홀란드, 'peekay' 니콜라스 와이즈, 그리고 'GoMeZ' 크리스 오르파넬리스 입니다. 

 레니게이드 콜 오브 듀티 팀의 선수들은 'KiLLa' 아담 슬로스, 'Sender' 트로이 마이클즈, 'Chino' 마틴 치노, 'Diabolic' 스티븐 리베로 입니다.

 예레브코는 이스포츠판이 서부개척시대처럼 되었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만, 이제는 그가 이스포츠에 신뢰를 불어넣을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NBA 선수노조의 구단 대표 선수로 일한 적이 있는 예레브코는 프로게이머들이 각자의 권리를 챙기는 데에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는 겁니다.

 "우리와 새로 계약을 맺은 콜 오브 듀티 선수들은 작년에는 3달에서 5달 정도 봉급을 받지 못했습니다."고 예레브코는 말했습니다. "저와 함께라면 그런 일은 앞으로 없을 겁니다. 제 때 제 때 봉급을 받을 겁니다."

 예레브코는 그의 선수들이 그의 장기적인 비전에 공감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6개월짜리 단기계약을 체결하길 원하고 있어요. 안정성 따위는 개나 줘버린 셈이죠." 예레브코는 구체적으로 몇달러 짜리 계약인지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었지만, 1년짜리 계약을 선수 및 팀과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라이엇으로부터 정지당한 크리스 바다위(Chris Badawi)에게 김몬테가 레니게이드의 소유권을 일부 넘겨주려 했다고 라이엇게임즈는 의심을 했고, 그 결과 레니게이드 LOL팀은 LCS에서 추방당했습니다. 

 예레브코는 이스포츠판에 뛰어든 NBA 선수들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릭 폭스는 작년 12월에 에코 폭스를 창단하기 위해 타 팀을 구매했고, 샤킬 오닐은 NRG 이스포츠의 일부 지분을 올해 초에 구매하였습니다. NRG의 LOL팀은 최근 2부리그로 강등당했지만, 대신 오버워치에서 (아주 강한)팀을 새로 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