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두에게: 후니를 제외하고, 팀 내에서 누가 영어를 가장 잘하나요? 

최병훈 감독: 후니를 제외하고서는, 페이커와 뱅이 영어로 대화할수 있어요. 반면, 피넛이 지속적으로 후니에게 영어 단어나 문장을 물어보죠.

2. 모두에게: 숙소 내에서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이 서로 함께 지내는데 어떠한 영향을 주나요?

최병훈 감독: 팀이 애완견 뿐만이 아니고 서로에게 있어서 더 책임감 있게 만들어줍니다.

3. 모두에게: 메타나 로스터 변경이 지속적으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팀이 꾸준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거죠? 

최병훈 감독: 동기 부여가 핵심입니다. 우리 코치진이나 스탭은 선수들에게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동기를 부여하도록 노력해요.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선수들이 과거 습관을 버릴수 있도록 도와주고 SK Telecom T1 맴버로서 새롭게 시작하도록 하는 겁니다. 우리가 종종 하는 말이 있어요. "과거는 지나갔어. 하나의 팀으로써 함께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자.”

4. 모두에게:  만약 포지션을 변경하게 된다면, 어느 포지션으로 플레이 하고 싶나요?
  • Peanut: 탑
  • Blank: 탑
  • Bang: 탑
  • Wolf: 정글
  • Huni: 원딜
  • Faker: 서폿

5. 만약 내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존재하는 아이템이라면, 어떤 아이템이고 그 이유는 뭔가요?

후니: 내 아이템은 상대가 그 챔피언을 조종하지 못하게 하거나 상대가 몇초간 어떠한 소리도 듣지 못하게 할거에요.

페이커: 아이템을 발동하면 내 아이템은 상대방의 시야를 없애버리고 (녹턴 궁 처럼) 게임 내에서 내 조크를 강제로 들어야 할거에요.

울프: 내 아이템은 내 챔피언이 자크 궁 처럼 뛰어다니게 할거에요.

6. 후니와 피넛에게: 페이커가 하는 조크를 좋아하시나요? 

둘다: 우리는 페이커 조크에 웃은 적이 전혀 없어요. 오직 블랭크에게만 먹혀요.

7. 후니에게: 유럽과 미국 생활에서 가장 그리운게 뭔가요? 

후니: 유럽에서는 연어 먹었던게 그립고, 미국에서는 스테이크 먹었던게 그립지만, 가장 그리운건 예전 동료들과 팬들이에요.

8. 후니에게: 탑 라이너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된 꼬마 코치가 준 가장 좋은 조언은 무엇이였나요? 

후니: 코치님은 저에게 어떤 적 앞에서든 어떻게 진정해야 하며 일관되게 있을수 있는지 알려주셨어요. 탑 라인에 있어서 제 임무는 상대방에게 최대한 압박을 가하는 것이고 제 상황 판단 능력에 있어서도 코치님이 도움을 주셨어요.

9. 피넛에게: 본인이 세체리신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른 리신 주챔 선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피넛: 저는 제가 리신 하는데 있어서 최고라고는 생각 안하지만, 리신을 잘 사용하는 선수중 한명이라고 생각해요. 제 생각엔 카사, 트릭, 스벤스케런, 리바이, 콘디 선수 모두 리신을 잘 한다고 생각해요.

10. 피넛에게: SKT 사단에 합류한 뒤로 프로 선수로써 언제 가장 개인이 성장했다고 생각하시나요? 

피넛: 제 생각엔 LCK 2017 스프링 결승전 주 동안에 진짜 성장한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MVP로 뽑혔었구요.

11. 블랭크 에게: 미드 시즌 변경에 있어서, 유틸성 정글러가 메타로 돌아오려고 하고 있어요. 챔피언 로테이션이 자신에게 더 유리하기 때문에 이런 변화가 서머 시즌에 피넛 보다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블랭크: 메타에 최대한 따라가도록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고 이런 노력이 팀 선발로써 출전할 기회를 늘려줄 것이라고 생각해요.

12. 블랭크 에게: 이번 년도에는 좀더 유연해지고 이런저런 압박에도 불구하고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셨어요. 비결이 뭔가요?

블랭크: 답은 간단해요. 경험이죠. 제 스킬에 대해 자신감을 얻을수 있었고 이런 것이 최고로 활약할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13. 페이커에게: 지난 2016 롤드컵에서 처음으로 SKT 라이즈 스킨을 사용했어요. 기회가 되면 SKT 스킨을 다시 사용하실 건가요?

페이커: 예, 만약 기회가 생긴다면 라이즈 스킨을 다시 사용할 겁니다.

14. 페이커에게: 북미나 유럽 팀에 합류하는 것을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페이커: 아뇨. 저는 해외에 있는 특정 팀에 합류하는 걸 생각해본적이 없네요.

15. 스카이에게: 페이커와 사이는 어떤가요? 페이커가 게임 플레이를 향상하기 위한 팁 같은 걸 주나요?

스카이: 우리는 서로 자주 농담도 주고 받고 게임 내 팁 같은 것도 공유해요.

16. 스카이에게: 프로 선수로서 SKT-T1 로스터 내에서 어떤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스카이: 이번년도  목표는 열심히 노력해서 경기장에서 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17. 뱅에게: 아주부에서 트위치로 옮긴 뒤로 스트리밍 경험은 어떠셨나요? 조금 더 팬들과 가까워 지신거 같나요? 

뱅: 그전에도 팬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별로 달라진거 같지는 않아요. 플랫폼이 그런 점을 바꾼다고는 생각을 안해요.

18. 울프에게: 애완견을 기르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울프: 제가 어렸을 때 애완견이 있었는데 저에게 즐거움과 우정을 선사했어요. 그런 것이 그리워서, 애완견을 다시 기르게 되었어요! 겨울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

19. 꼬마 에게: 꼬마 코치님이 말하시길 SKT 봇 듀오가 보물이라고 하셨어요. 뱅과 울프의 어떤 점이 특별한가요? 

꼬마: 제 생각엔 우리 봇 듀오는 무언가 특별하고 제가 그들을 조금 더 높은 위치까지 끌어 올려놨어요. 봇 라인에서 둘이 플레이 하는 것을 체크해보시면 그 둘의 동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아시게 될 거에요.

20. 꼬마 에게: 결혼 하는데 있어서 완벽한 동반자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꼬마: 가장 중요한건 신뢰 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