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장비 곡예사

최강장비 곡예사

CD 콜라보 (크리스탈 디펜더스 라는 일본의 폰게임) 가챠로 새롭게 등장한 몬스터로써 

회복 2세트 이상에서 7배수 (프렌포함 49배수)라는 고화력을 자랑하는 몬스터입니다. 

사실 리더스킬만 발표되었을 때는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을 거고 성능에 대한 평도 약간 차이가 있었는데 

최근 자세한 스킬 스탯 각성 정보가 발표되고 몇몇 일본유저가 사용한 영상으로 인해

재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친구입니다. 

 장점

고화력 단속성 49배수 리더, 높은 깡공격력

" 빛라도 49배순데 그정도 가지고! "

라고 생각할 수있지만 이친구는 배수의 조건이 다릅니다. 

고배수의 기본 전제인 고콤보 or 다속성동시공격이라는 지금까지의 고배수 방식에서 벗어난

단순한 회복 2콤보 물론 공격할 속성까지 포함한다면 최소 3콤보로도 49배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속성의 드롭을 지울 필요가 없기때문에 단속성 파티 구성이 가능하고 횡강을 활용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1900 이 넘어가는 높은 깡공은 덤! 

 단점

회복없음 던전에 취약하고 스부의 부재

회복이 배수조건의 핵심이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회복드롭이 나오지 않으면 변환으로 충당해야 합니다. 

곡예사 자체 스킬로 회복드롭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3색 전체변환도 통수가 큰 마당에 4색...? 

이는 반드시 연계할 서브가 있어야 된다는 말이고 나무와 빛을 변환 시켜줄 서브를 필요로 합니다. 

곡예사를 사용했는데 회복2세트가 안나온다던가 암드롭이 충분히 나오지 않는 통수면 곤란하죠. 

또한 곡예사 스킬의 최대턴은 11턴으로 긴 턴은 아니지만 스부가 없는 입장에서 짧다고 보기도 힘든 턴수죠. 

 핵심서브

마곡의 명야신 판도라

이번에 새로 궁진을 받은 판도라입니다. 

리더로써도 충분히 좋은 성능이지만 곡예사 파티에서는 No.1 서브입니다. 

곡예사 - 판도라 연계로 암, 회복 2색 드롭판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고 

그로인한 쉬운 횡강배열로 쉽게 고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고화력을 보조하는 횡강도 2개나 보유하고 있고 부족한 스부도 2개 조작연장은 보너스! 

곡예사 파티에서 많을수록 좋은 서브입니다. 최소2기까지는 있는 편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른 서브로 생각해 볼만한 것들은 

도화용 삐에로 조커 가시나무의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으스름달밤의 닌자 핫토리 한조 하늘을 다스리는 늑대 아누비스 어두운 혼돈의 용기사 보이스 자색 하늘의 포도 드래곤 


 영상

갓 러쉬 (판도라1)

 


데빌 러쉬


절무한회랑

 


 글을 마치며 


곡예사는 인핸스조차 필요로 하지 않는 화끈한 화력이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도 좀 와줬으면 좋겠네요.. 


오는 김에 파판콜라보도 오고 다른 콜라보도...! 


( 틀린부분 및 오타지적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