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7 한마리고 없고 랭도 낮지만 나름 볼메로 스칼렛을 제외한 모든 강림 깨고 어느정도 볼메에 대해 이해 했다 싶어 이 글을 씁니다.

 

혹시 이상하거나 추가할 점,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쪽지로 보내주시면 시간 되는대로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이 글은 계속해서 수정 되는 글이고 시험이 끝나는대로 본격적으로 쓰면서 사진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글은 노쁠이나 297한기 정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다.









목차

목차



- 이 글을 쓰게 된 계기


- 장점과 단점


- 강림











이 글을 쓰게된 계기



보르메테우스 블랙 드래곤

있는 리더가 볼메밖에 없는데 진행하기가 어려웠는데 진로상담하려고 해도 비주류라 사람들이 잘 모르시더군요.

 

그래서 볼메를 쓰거나 볼메가 있지만 창고에 박아두로 있는 분들께 지젼 강하지는 않지만,

 

한정도니 서브로도 러쉬도 다깨고 꽤나 쓸만한 리더임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장점과 단점



일단 단점부터 소개하겠습니다.




1. 회복력의 부재



일단 볼메 자체가 회복력이 100도 안되고 리더엔 회복배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쓰래곤들 자체가 회복력이 모자라고 회복력 좋은 서브는 손꼽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회복력 배수에 4웨이로 딜링까지 되는

 

최강전사 초 베지트

 

를 거의 모든 던전에 데려가게 되는 데 그래도

회복력이 2500정도밖에 안되 회복하기엔 지장이 많습니다.





2. 스봉의 부재

앞에서 말했듯이 대부분의 던전은

 

보르메테우스 블랙 드래곤최강전사 초 베지트

 

이런 구성으로 가게 되는데 리더 프렌 스봉이 없어지게 되서 스봉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강림급에서는 스봉 신경 안쓰고 밀 수 있지만, (매제도라는 평타만으로도 밀 수 있습니다.)


한턴 한턴에 생사가 갈리는 러쉬급이나 절지옥급에서는 서브로  2스봉 이상의 몬스터가 필요하게 되는데,

 

드래곤타입 2스봉 이상의 몬스터가 인드라를 제외하면 다 콜라보 금알이라서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3. 생각보다 낮은 배수

일단 서브들을 전부 드래곤 타입으로 맞출시 파티원 전체가 26 배의 배수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볼메의 각성중엔 딜링에 도움이 되는 각성이 없고,(굳이 따지자면 손가락 한개)

다속팟의 특징상 딜집중이 쉽지않습니다. 

 

물론 딜이 약한건 아니지만 잡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딸피가 남아 발악기를 맞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그러나 강림던전에서는 크게 딜이 부족한 경우는 자주 없습니다.


 

장점입니다.



1. 드래곤 타입으로 인한 높은체력


보르메테우스 블랙 드래곤
환산치 51등에 달하는 높은 스텟과 드래곤 타입의 자체적인 높은 체력덕분에 만렙만찍어도 20000은 쉽게 찍고,

 

리더스킬 받을시 26000이 넘는 체력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드래곤 타입에는 무과금 서브가 풍부해 무과금으로도 힘들지만 어느정도 파티가 굴러갑니다.


2. 쉬운 난이도

회복을 포함한 4속이라 거의 모든 상황에서 리더 스킬을 발동 시키는게 가능하고 사용가능한 서브의 폭이 넓어집니다.

특히 부족한 회복력을 보충해줄 가디우스를 다른 연계없이 리더스킬을 발동하는 데에 쓸수 있습니다. 

 

또한 4*5던전도 어렵지 않게 깰수 있습니다.


 

 

 

3. 바인드 내성과 모든 방해에 내성

 

챌린지나 강림에 리더 바인드를 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런거 다 씹고 한턴을 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더 스킬이 드롭리프레쉬+턴감이여서 독, 방해, 드롭락, 암흑 등 모든 드롭판 장난을 가뿐하게 넘깁니다.

 

또한 리프레쉬 후에 드랍이 터지면 한턴 추가 감소로 최대효율은 8턴 2턴감 드롭리프레쉬 입니다.

 

 

 

 

 

강림

Crtl + F 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리더는 볼메를 기준으로 하고 강림몹옆에 있는것은 데려가는 완전체 프렌드입니다.

 


발키리최강전사 초 베지트

 

여신강림

 

딱히 어려운 데는 없습니다. 보스까지 직진후 턴을 민 후 때려 잡습니다.

 

2턴안에 못잡아도 첫턴을 상태이상 방어를 쓰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헤라 이스최강전사 초 베지트

 

헤라이스 강림

 

여신강림과 비슷하게 보스까지 직진후 턴을 밀어서 잡습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속성이 물이기 때문에 딜이 모자랄 수 있고 첫턴에 전체 바인드를 겁니다.

 

서브에 4웨이 요원이 있으면 보스도 2턴안에 쉽게 잡습니다.

 

대마왕 사탄최강전사 초 베지트

 

사탄강림

 

마찬가지로 6층까지 직진합니다.

 

보통 볼메팟으로는 피가 100만이 안되는 경우 방어력이 매우 높지않은이상 원턴으로 밀어버립니다.

 

6층에서는 첫턴에 상태이상 방어를 쓰기때문에 미리 한턴 밀어주고 5턴안에 때려 잡으면 됩니다.

 

 

제우스 디오스최강전사 초 베지트

 

제우스 디오스 강림

 

서브가 전부 드래곤 타입일경우 체력이 18450 이상이면 보스층까지 직진이 가능합니다. (프렌을 제외한 체력)

 

체력이 모자라더라도 회복하면서 올라가면 선제를 버틸 수 있습니다.

 

헤라전까지는 평타로도 쉽게 잡히고 헤라는 턴밀(베지트 액티브)로 잡습니다.

 

보스에서는 목속이고 리더와 프렌이 불속, 첫턴엔 상태이상 방어를 걸기때문에 쉽게 잡습니다.

 

암칼리가 있을경우 50%이하에서 거는 신타입 바인드로 한턴을 더 법니다.

 

 

각성 헤라 우르즈최강전사 초 베지트

 

헤라 우르즈 강림

 

프렌제외 체력 12050이면 보스까지 직진이 가능합니다.

 

이프리트 층에서 베지트로 넘어간 다음 보스까지 직진입니다.

 

보스에서는 원턴킬 하지 못할 시 선택지가 2개인데

 

1. 50이상 남겨서 수속바인드를 맞고 1턴번다

 

2. 25이하로 깍아서 턴을 1턴번다.

 

딜이 어중간하게 들어가  25% ~ 50% 가 될경우 하이킥 맞고 죽으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