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덱을 위해서는 좋은 유닛을 뽑는 운도 필요하지만, 그 유닛을 키울 수 있는 '경험치'가 더욱 중요하다.

게다가 단순한 별의 갯수가 강력함을 나타내는것이 아니므로 실수하지 않도록 하자.





1. 테이블 이란?


- 흔히 말하는 300만/400만/500만 테이블이란 해당 유닛의 최종 진화형이 만레벨(Lv.99)에 도달하기 위한 

   경험치양을 말한다.



ex) 300만 테이블 / 400만 테이블 / 500만 테이블






300만 테이블의 5성 나무 골렘






400만 테이블의 6성 아마테라스








500만 테이블의 헤라 이스(한국 서버 미구현)





- 다시 강조하지만 테이블은 '최종 진화형' 기준이며 갓 습득한 어린 유닛을 최종 진화형 까지 끌어 올리는 경험치도

고려해야 한다.


ex) 대표적인 경험치 돼지 '특수 마검사'



하이랜더(★4) - 창의 영웅 쿠 훌린(★5) - 대영웅 모아 쿠 훌린(★6)


                           

     26만       +       166만     +      400만          =       Max(592만)



- 이러한 육성의 난이도가 실 파티 구성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있다.

ex) 세이렌 - 물 완구룡







- 통상적으로 버리는 완구룡이지만 물속성 완구룡인 메가 샤크는 작은 경험치 테이블로 인해 가끔 세이렌을 
  
   대체하기도 한다.








2. 경험치 시스템의 특징


- 똑같은 유닛에 별이 더 붙는다고 무조건 강력해지는건 아니다.


- 오히려 갓 진화시킨 유닛은 전 단계 보다 스텟이 낮으며 일정수준의 경험치를 획득 하여야만 그 이상의 스텟을 갖는다.


ex) 5성 쿠 훌린(max) -> 6성 쿠 훌린(1렙)





- 만렙 5성 쿠훌린의 스텟은 1724/1286/286 이지만 갓 진화한 6성 쿠훌린의 스텟은 1613/1204/255 뿐이 안된다.

  그러므로 진화 재료가 생겼다고 무턱대고 바로 진화시키는 일이 없도록 하자.






- 유닛의 리더스킬이 변하지 않는 한, 반드시 충분한 강화 재료를 준비해두고 진화하는것이 좋다.


ex) 아르테미스 - 이시스





- 리더 스킬이 모든 목속성 공격력 2배에서 (공격력+체력) 2배로 바뀌므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진화 하는것이 좋다.






- 별이 늘어나도 리더스킬의 변화가 없으므로 덮어놓고 진화 시키는 멍청한 짓은 하지 말자.






3. 효율적인 육성방법


- 던전에는 프랜드 제외 본인 유닛 5개가 들어가므로 5개 모두 골고루 키우는 편이 좋다.

- 물론 좋아하는 유닛에 몰빵하는것도 좋지만 5개 전부 75레벨에 근접하게 분배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75레벨은 누적경험치양의 1/2 지점이다.(테이블 무관)


ex) 목기계/목역룡/목골렘







Max Lv. : 4126/1552/119

Lv. 75 : 3490/1353/98







Max Lv. : 3885/1132/432

Lv. 75 : 3044/928/326









Max Lv. : 5088/907/8

Lv. 75 : 4391/856/7






- 물론 성장곡선에 따른 차이는 있다 (만성형/조숙형 등)

- 만렙보다 스텟이 후달리는건 당연한 것이나 위의 예시는 최종 테이블의 '절반' 만 먹인것임을 명심하자.





- 목표 유닛과 재료 유닛의 속성이 일치하는 경우에는 50%의 추가 경험치를 얻는다.

- 이것이 빛팟의 육성이 힘든 이유이며 어둠팟의 육성이 쉬운 이유이다.

  (골드 드래곤 - 이벤트 던전 / 메탈 드래곤 - 상시 발생)


ex) 로키 - 킹 메탈 드래곤

     


- 암속성인 로키에 암속성인 킹 메탈 드래곤을 먹이면 (5만+2.5만)의 경험치를 획득한다.

- 메탈드래곤 던전은 거의 상시 열리기 때문에 초심자에게 암속팟을 추천하는 이유이다.






4. 강화는 되도록 전용 재료로 / 몰아서 한번에


- 강화 재료는 1번에 5개씩 투척할 수 있다.

- 저레벨 몬스터를 올리는건 애교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레벨당 엄청난 경험치를 요구하기때문에

  덮어놓고 잡몹만 먹이다보면 강화비로 전재산을 날릴 수 있다. 

   강화비용 : 슬롯당 (목표 유닛의 레벨*100)원


- 그러므로 되도록 도시락을 만들어 먹이든가 전용 재료(펭공/드래곤/보리용 등)를 이용하여 짧고 굵게 

   육성하는것이 좋다.









- 1번 카벙클을 예를 들어 설명하면 최소 4렙이상 최대 6렙 이하의 것을 먹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 4렙에서 450의 경험치를 추가로 먹여서 675의 효과를 내는 6렙 카벙클을 만드는 것이다.

- 이때 드는 도시락 제조 비용은 588원이다.

- 일일이 계산하기는 머리 아프니 대충 눈대중으로 먹이는것이 좋다. 실제로 뒤로가면 골드는 남는다.







※ 강력해지기 위해서는 많은 유닛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키우는것이 훨씬 더 중요함을 반드시 기억하자.
 
※ 오,탈자/오류/맞춤법 지적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