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16년도 12월의 일입니다. 잦은 서버 장애로 서버가 불안정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저도 그때, 이 게임을 즐기고 있었고, 서버장애로 인해, 몇번의 탈주를 당했습니다. 그로 인해, 후순위 배기열에 배치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너무 억울했습니다. 우선, 제가 탈주를 하고싶어서 한것도 아니고, 서버문제에 의해 탈주를 당했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불이익은 관리자인 라이엇 코리아가 아닌, 제가 끌어안았습니다. 
 
 어이없는 상황 이었습니다. 제가 고의로 탈주를 한것도 아니고 서버장애로 인한 부득이한 탈주 상황에, 패널티는 제가 끌어안고 가다니요?
 
 화가 정말 많이나서, 1:1문의로 이것저것 따지기 시작했습니다. 왜 내가 너희들의 부주의에 의한 불이익을 끌어안고 가야하냐, 말도안된다, 보상따위 바라지도 않으니 내 패널티나 없애달라. 등 화를 냈습니다.
 
 그러나, 라이엇 코리아는 딱 한마디 하더군요, 사진에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다만, 아무리 고의성이 없는 탈주라도 빈도가 잦을 경우 그에 따른 조치가 부과될 수 있으며] 이게 말이됩니까?

 제가 겨우 저 한마디 듣기위해서 1:1문의를 남긴줄 아시나봅니다. 물론, 롤 유저는 매우 많기에, 그것이 정말 이유있는 탈주인지, 혹은 아닌지는 판단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런 특별한 상황에서, 다른것도 아니고 유저가 탈주 패널티를 안고 간다는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제가 이 문제를 다시 얘기한 이유는, 놀랍게도 방금 서버불량사태로 인해 다시한번 탈주 패널티를 먹었다는 것, 입니다. 또 다시 후순위 배기열입니다 ㅋㅋㅋㅋㅋ 라이엇덕에 탈주닌자 낙인 찍힌 기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몇몇분들이 반론하실까봐 미리 말씀드리는건데, 전 저 이후로 명예5렙도 받았고, 탈주패널티를 완화시키기 위해서 갖가지 노력을 했습니다. 근데 패널티라는게, 한번 당하면 쉽사리 지워지지는 않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제가 몇년전, 집의 인터넷 문제로 인해 몇번의 탈주를 겪었고, 그로인해 패널티를 먹었던 기억 또한 있습니다. 이건 제 잘못이니 쓴소리도 달게 받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일로 인해 또 다시 패널티를 먹었다는건, 이해가 안됩니다. 애초에 게임 시작전에 튕긴건데 다시하기가 적용 안됐던적 또한 몇차례 있었습니다. 접속은 당연히 안됐구요. 근데 이번에도 패널티를 끌어안게된건 제가 됐네요
 
 몇몇분들은 니가 탈주를 그만큼 했으니 그런 패널티를 당하겠지, 패널티라는게 하루아침에 그렇게 막 받는게 아니다 라고 하시겠지만 그에대한 반론은 위에 있습니다. 제 과실로 인해 몇년전, 집 인터넷 불량으로 인해 패널티 수차례를 받았고, 16년도 12월에 있던 서버문제로 인해 또 한번 패널티를 받았던것 입니다.

 고의가 아예 없었다고도 하지 않겠습니다. 집안일로 인해, 급한일로 인해, 팀원들에게 미안하지만 나갔던적 또한 몇차레 있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최근엔 그런일이 없었습니다. 여전히 존재하는 서버오류와, 인터넷 문제로 인한 탈주는 두어번 겪었지만요.

 제가 12월 저 사건 이후로 너무 화가나서 롤을 거의 반년간 하지 않았고, 시즌7 중반쯤에야 다시 시작해서 시즌 끝날때즘 개인 사정으로 인해 다시 하지 않게 되었지만, 최근 다시 시작헀는데 시작하자마자 서버오류로 인한 탈주 패널티라뇨?? 이해가 안됩니다.

다른건 바라지 않습니다. 이 패널티 문제만 해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억울합니다. 

1;1문의를 다시 남기긴 했지만 똑같은 답변들 듣게될것을 염려하여 이곳에 글을 남겼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