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5 무기전사 변경점 요약본

전사 디스코드 채널에 올라온 무기전사 7.2.5 변경점을 요약한 글입니다.
이전에 올라온 바 있는 무기전사 가이드는 화요일 올라올 예정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대충 제가 정리해서 올리는 것으로, 번역본은 아닙니다.


특성 변경점
전체적인 특성라인의 재배열이 있었습니다. 특성 배열의 경우 와우헤드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제압
분노 소모 삭제. 평타 및 제압(추정사항)으로 제압 발동되지 않음.
- 제압이 더 이상 전술가를 발동시키진 않기 때문에 로테이션 상에서의 우선도가 내려갔습니다. 다만 제압 자체의 딜 기대치가 높은 편이라(지금도 데미지 계수는 필격과 거의 비슷합니다) 경쟁력이 있는 특성입니다.

2. 강건함
분노 소모 감소량 10%로 너프
- 평타로 인한 분노수급량이 올라서 주목할만한 변경점은 아니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전히 좋은 특성.

3. 분쇄
분노소모량 30으로 증가. 최초 데미지가 무기 데미지의 150%로 너프 및 지속시간 8초로 감소. 2초당 틱뎀 전투력 2.5배수로 변화.
- 왜 있는지 모를 특성에서 위와 같은 형태로 변화했습니다. 현재는 경쟁력이 어느 정도 있는 수준으로 상향되었습니다. 특성은 매우 강력하게 상향되었습니다만, 위와 같은 변경점으로 인해 다중 타겟에서의 분쇄 사용이 어려워졌습니다.

4. 중증 외상
마무리 일격으로도 발동되도록 변경
- 굉장히 짧고 굵은 변화입니다. 위의 변화에 더해 투신/분쇄와 같은 줄로 이동하면서 현재 이 라인에서 가장 좋은 특성으로 바뀌었습니다.

5. 티탄의 힘
거강 지속시간 8초 증가 및 쿨 8초 감소로 변경
- 거강의 효과와 함께 이 특성을 찍으면 전술가 발동과 무관하게 디버프 무한유지가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기존에도 그랬습니다만 애초에 거강 디버프 유지는 이 특성이 없어도 전투시간의 80% 이상을 찍기 때문에 단일보다는 광역(유물스킬 및 전설바지에도 적용됨)에 좀더 특화된 특성입니다.

6. 전투의 열정
소용돌이 데미지 상승량이 80%로 상향
- 이 특성과 중증외상의 조합으로 인해 분노당 데미지가 필격보다 소용돌이가 더 높은 상황입니다. 때문에 으방 없을 시에는 그냥 소용돌이나 치는게 나은 괴이한 상황. 현재 너프가 거의 확실시되고 있는 특성 1순위입니다만, 어쨌든 현 시점에서 가장 강력한 특성트리는 전투의 열정+중증외상입니다.

7. 냉철함
전함 사용 시 분노소모량 75% 감소로 너프
- T20 전까지만 좋은 특성으로, 그 이후는 전함은 칼폭과 함께 사용할 예정이므로 한동안 냉철함과 작별을 고하게 되었습니다. 신 전설반지로 이 특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집중된 부노
분노 소모량 20으로 증가
-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집분이 고인이 되었습니다.

9. 살상의 기회
거강 사용 시 8초 동안 가속 10% 증가
- 기존의 마격탐 강화형 특성에서 위와 같이 재설계되었습니다. 거의 100%의 유지시간을 보일 것으로 추정되며, 유물무기로도 발동되는 꿀특성이 되었습니다. 이 라인의 두 특성이 모두 죽었기 때문에(나머지가 냉철함과 집분) T20 이후 고정적으로 쓰이게 될 특성입니다.

10. 분노 제어
1초 쿨감에 필요한 소모분노량이 20으로 너프 및 이제 칼폭의 쿨도 줄여줌.
- 기본적으로는 너프. 칼폭 쿨감때문에 광역면에서는 어느 정도 상향이겠지만, 현재 중증외상이 치고 올라왔기 때문에 투신과 쿨을 맞출 필요가 없어져 경쟁력이 내려갔습니다. 다만, 쿨기들의 쿨을 줄여준다는 점 때문에 좀더 쿨기를 자주 쓸 수 있게 만들어준다는 점에 있어서는 아직까지 괜찮은 특성입니다.

11. 기회 포착
0.5초 내부쿨에 더해 발동 시 분노 생성량 5 추가
- OP급 상향. 특히 체력이 낮을수록 발동률이 올라가는 기회포착의 특성상 마격탐이 더욱 강력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12. 쇠날발톱
최소 한 명의 적 타격 시 틱당 분노 생성량 7 추가
- 기회 포착이 개사기인 상태라 빛을 못보고 있는 특성. 냉철함과 시너지가 있습니다만, 하여간 현재는 기회 포착이 너무 강력합니다.


스킬 변화
모든 능력들이 아래 추가로 기술된 상향에 더해 데미지가 10%만큼 상향되었습니다.
대신 특화의 효과가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이로 인해 거강 의존도가 기존에 비해 내려가 거강 리셋이 필수가 아닌 일종의 보상과 같은 형태로 느껴지게 바뀌었습니다.


0. 자동공격
자동공격의 분노 생성량이 10%만큼 증가하고 치명타로 얻는 생성량은 50%에서 30%로 하향되었습니다.
- 평타로 얻는 분노 생성량은 25, 치명타로 얻는 분노 생성량은 37입니다.

1. 거인의 강타
쿨이 20초로 감소. 데미지 10% 상향.
- 무난한 변경점. 쿨감 자체는 운빨망겜을 외칠 상황이 아니면 사실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개떡같은 운빨을 탓할 시간이 조금은 줄어들었군요.

2. 마무리 일격
데미지 20% 상향. 대상이 죽지 않을 시 소모 분노 30% 반환.
- 빅 마격맨이 된 무기 전사의 모습이다.

3. 필사의 일격
데미지 20% 상향.
4. 격돌
데미지 35% 상향
- 무난한 상향안입니다만 안습하게도 전투의 열정/중증외상 소돌보다 DPR이 낮습니다.

5. 정밀한 일격(유물특성)
거강 후 다음 필격 혹은 마격의 치명타률이 단계당 8%만큼 상승.
- 재설계. 분노 소모 감소 대신 치명타률을 올려줍니다. 덕분에 아얄라 사용시 정밀을 날리게 되는 디메리트가 사라졌고, 으방의 재설계로 인해 거강 후 두 기술의 딜량 기대치가 올라갔습니다.

6. 으스러진 방어(유물특성)
거강 후 다음 필격 혹은 마격의 데미지 상승량이 60%로 상향. 대신 치명타 상승이 사라짐.
- 위의 정밀과의 시너지로 기존과 비해 거강 후 필격 혹은 마격 데미지가 30%만큼 더 세졌습니다.

7. 회전베기
데미지 20% 상향
8. 공허의 회전베기(유물특성)
데미지 100% 상향
- 여전히 금테로썬 영 아니올시다 상태의 특성입니다만 전에 비해 회베 사용시의 딜량도 약간은 늘어났습니다.

9. 소용돌이
데미지가 무기 데미지의 90%(기존 61%)로 상향. 분노 소모량 30으로 증가.
- 중증외상/전투의 열정 시너지는 위에서 설명했으니 생략합니다.


아이템 변화

T19 4피스 효과
전함 지속시간 증가량이 1초로 너프
- T20 4피스와 비교해도 굉장히 좋은 효과였기 때문에 적절한 너프였다고 평가됩니다.

영혼의 비약
딜전에 한해 효율이 40%만큼 너프
- 특화 너프에 더해 타락한 피 효과도 못받던 외풍과 드디어 작별입니다.

아카본의 무거운 손
필격 분노 소모량 8 감소로 변화
- T20과의 시너지가 사라졌습니다. 분노가 적을 시 필격을 못날리던 상황에선 벗어났지만, 어쨌든 너프입니다.

새 전설 반지
특성 냉철함 효과 획득
- 냉철함과 집분이 같은 라인이었기 때문에 쓸 수 없던 집분을 다시 쓸 수 있게 해줍니다만 집분 특성이 그냥 죽었기 때문에 이젠 큰 의미는 없습니다. 

새 전설 뚜껑
칼폭 사용시 6초 동안 이동속도 10% 및 공격력 6% 상승(6회 중첩) - 쇠날발톱의 경우 공격력 상승은 4%
- 너프가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1순위 전설입니다. T20과의 시너지가 어마어마합니다.

대체로 전투의 열정 및 새 전설 뚜껑, 기회 포착 정도가 가장 너프가 확실해 보이는 변경점이고 그 외에는 대체로 좋은 방향으로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7.2.5 이후 무기전사가 기존보다 더욱 유잼 특성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추가) 7.2.5. 변경점 정리 비디오입니다.


Lv71
도스팡고강종
65%
 
경험치
151,436
베니
331
이니
72,141
  • 명성치2394
  • 제니635
  • 9
  • 5
  • 5
  • 1
  • 5
  • 2
  • 5
  • 3
  • 5
  • 4




오늘의 마격.jpg'



Arcanite Reaper Hooooooooooooooooooooooo!



킹갓외풍 데미지 ㄷㄷ



Prior to the nerf earlier this week, Arms was outperforming most specs by a considerable margin on virtually every fight in Hellfire Citadel. Our intent with the reduction of the 4-piece bonus this week wasn't to drastically reduce the viability of Arms Warriors, but rather to tone their DPS down just a bit and bring them more in-line with other damage dealers, while also fixing a bug that exacerbated the issue.  

 The nerf has only been in effect for a little over 24 hours, but so far Arms still seems to be doing very well. We'll continue to monitor how this change -- along with the changes we made to other DPS specs this week -- play out in Hellfire Citadel. 


just a bit 잼

 

At first I was sort of confused with the direction that Blizzard was taking with warriors this expansion, but now I feel like I truly understand.....

Just think about it for a second:
The wonky, randomized rotations,

The lack of defensive abilities,

The senseless pvp stat template,

The ability to wield a 2handed sword forged with the blood of a faceless one, yet still hit like a piece of lettuce.

Doesn't it just make you want to....rage?

Blizzard isn't this inept, lackadaisical company we think they are. This is all part of their master plan.

Little do we know, we are all living our PERFECT CLASS FANTASY.

They've taken it to the next level by molding us into frothing berserkers who unleash our rage upon the forums. We scream and shout; our fingers bleed as we mash them angrily into our keyboards. But do they answer us? Ofcourse not! They are watching over our seemingly endless battle like the great Odyn himself. Us warriors will fight for proper balance till the day we die and we are spirited away to the great Skyhold.

Greatness awaits us ,fellow Valarj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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