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5 무기전사 기본 가이드(6.19수정)

들어가기에 앞서



무기와 분노 또 무기 내에서 분쇄/중증트리중 뭘 타야 할까는 전투 상황과 전설 상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뭐가 압도적으로 좋다고 할수는 없다고 합니다.

원본 글에서도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걸 하는걸 추천합니다.


현재로서는 무기와 분노 둘다 좋으니 원하는 것을 하세요.




이 글의 원본인 The Arms Compendium이 업데이트 되어 이에 맞춰 글을 수정합니다.


비교적 글이 간단해졌네요.


 

중증외상/전투의 열정 빌드:

7.25 이후의 기본적인 특성빌드로 전투의열정/ 중증 외상을 사용하는 빌드



기본 로테이션:

  1.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없다면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2. inv_misc_ring_firelands_1.jpg아얄라가 발동하면inv_sword_48.jpg 마격

  3.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있다면ability_warrior_savageblow.jpg필격

  4. ability_whirlwind.jpg소돌

  • inv_sword_2h_artifactarathor_d_01.jpg전쟁 파괴자를 거강 대신에 사용 가능

기본적으로 ability_warrior_savageblow.jpg필격을 쿨마다 사용하나
inv_sword_48.jpg집행자의 정밀함이 있다면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다음 으방까지 대기


마격 로테이션:

  1.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없다면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2. inv_sword_48.jpg집행자의 정밀함 2중과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있을때 ability_warrior_savageblow.jpg필격

  3. inv_sword_48.jpg 마격


T20이 없을시 오프닝과 전함 로테이션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함 + ability_warrior_savageblow.jpg필격 -> 기본로테이션/마격로테이션

T20이 있을 시 오프닝과 전함 로테이션: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함 + ability_warrior_bladestorm.jpg 칼폭-> 기본로테이션/마격로테이션


T20 4셋이 있다면 항상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함과 ability_warrior_bladestorm.jpg칼폭을 같이 사용해야함.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투의 함성을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이 가능할때까지 사용하지 말거나 전함이 얼마 안남았을때 거강을 아껴둬야함.

분쇄 빌드

분쇄 빌드는 전설과 전투 상황이 어떤가에 따라 중증외상/전투의 열정트리보다 좋을수도 있고 나쁠수도 있는 빌드입니다. 원한다면 충분히 선택 가능한 빌드

제압과 강건함은 선택사항



기본 로테이션:

  1. 분쇄가 없다면 분쇄

  2.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없다면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3. inv_misc_ring_firelands_1.jpg아얄라가 발동하면inv_sword_48.jpg 마격

  4.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있다면ability_warrior_savageblow.jpg필격

  5. 분쇄 디버프가 2.4초 이하면 분쇄

  6. 제압을 찍었다면 제압

  7. 격돌



마격 로테이션

  1. inv_sword_48.jpg집행자의 정밀함 2중과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있을때 ability_warrior_savageblow.jpg필격

  2.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으방 버프가 없다면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3. inv_sword_48.jpg마격

  4. 제압을 찍었다면 제압

T20 4셋이 없을시 오프닝/전함 로테이션:

분쇄  ->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함 + ability_warrior_savageblow.jpg필격 -> 기본로테이션/마격로테이션

T20 4셋이 있을시 오프닝/전함 로테이션:

분쇄 ->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  ->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함 + ability_warrior_bladestorm.jpg 칼폭 -> 기본로테이션/마격로테이션

 

  • T20 4셋이 있다면 항상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함과 ability_warrior_bladestorm.jpg칼폭을 같이 사용해야함.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전투의 함성을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거강이 가능할때까지 사용하지 말거나 전함이 얼마 안남았을때 거강을 아껴둬야함.

광역 로테이션::

  • ability_rogue_slicedice.jpg2타겟 이상일 경우 휩쓸기가 최고의 특성

  • 대지의 무게는 광을 칠 상황에선 제일 좋은 전설

  • ability_whirlwind.jpg2타겟 이상에 소용돌이를 사용할시 회전베기를 먼저 사용 그 외에는 기본 로테이션에 따라 딜

  • ability_whirlwind.jpg8타겟 이상일시 소용돌이와 회전베기가 최우선 사항

  • 회전베기/ability_whirlwind.jpg소용돌이 로테이션을 분노가 모자라 오래 유지할수 없다면, ability_rogue_slicedice.jpg휩쓸기 일격을 ability_whirlwind.jpg소용돌이를 위한 분노를 아껴두면서 사용




쿨기/물약 사용법

전투의 함성은 쿨이 오면 바로바로 써주고 보스의 체력이 20%쯤이 되어갈 때 전함이 쿨이 돌아와있다면 20%가 될때까지 대기

옛 전쟁 물약을 사용하면 블러드때 항상 써야하고 두번째 물약은 꼭 마격 타이밍때 쓸 필요는 없으나 지속 힘 물약을 사용한다면 지속힘 1분을 모두 마격타이밍때 쓸 수 있도록 사용


성물 BIS
중증외상/전투의 열정 사용시의 심크 결과이며 다른 특성을 사용한다면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소용돌이 빌드의 상향으로 인해 소용돌이 뎀증 성물이 꽤나 좋은 성물이 되었습니다

PS = 정밀한 일격 ETW = 약점노리기 MWF = 소용돌이



스탯

스탯 우선순위

스탯 우선순위는 현재 착용한 장비에 따라 달라지며 필수 스탯은 가속 20%입니다. 하지만 살상의 기회 특성을 사용한다면 10%만 맞추면 됩니다. 20%가속일시 전함 내에 칼폭의 모든 틱이 들어갑니다. 나머지 스탯은 큰 차이는 없으나 특화가 가장 좋습니다.

 

기본 스탯 우선순위

 

T20 4셋이 없을 시:

특화>가속>유연=힘=치명타


4셋일시

20%가속(10%는 살상의기회로)>특화>가속>=치명타=힘=유연


스탯은 착용한 장비/특성에 따라 항상 달라지므로 이 우선순위는 기본적인 우선순위입니다.



장신구 순위

930 기준 순위이며 가장 좋은 장신구는 킬제덴/ 비전수정/ 힘특 장신구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착용한 장비에 따라 순위는 바뀔수 있고 지휘의 눈의 경우 타겟을 전환해야 하는 상황이면 그닥 좋지 않은 장신구라고 합니다.




마법부여

망토 - 힘

반지 - 특화

목 - 특화


 

하지만 목마부는 다른 마부와 큰 차이가 없으나 특화마부가 가장 무난합니다.



음식은 호화로운 수라마르 잔치상이 가장 좋지만 마부처럼 나머지와 그리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물약은 옛전쟁이 단일 대상에선 가장 좋은 선택이고, 지속힘은 중증 외상 빌드에서 마격 타이밍때 꽤나 좋은 편입니다.

 

 




종족 특성

그다지 큰 차이는 없으므로 좋아하는 종족을 하세요.


좋아하는 종족 -> 볼때 기분이 좋음 -> 딜이 더 잘됨

 

 



이 글은 MMO-Champion의 전사 포럼


The Arms Compendium의 글을 번역한 내용이고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2yNSETe1RrFPe5upmuhGxi1-nF3wFyJYHGcgMlir0Y/preview#heading=h.ebi4mmp5mo3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직접 가셔서 보셔도 좋습니다

약어 설명- 직접 문서를 방문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GCD: Global Cooldown 글로벌 쿨다운

FR: ability_warrior_focusedrage.jpgFocused Rage 집중된 분노

CS: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Colossus Smash 거인의 강타

SD: warrior_talent_icon_igniteweapon.jpgShattered Defenses 으스러진 방어

MS: ability_warrior_savageblow.jpgMortal Strike 필사의 일격

WB: inv_sword_2h_artifactarathor_d_01.jpgWarbreaker 전쟁 파괴자

BC: warrior_talent_icon_innerrage.jpgBattle Cry 전투의 함성

PS: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Precise Strikes 정밀한 일격

SS: ability_rogue_slicedice.jpgSweeping Strikes 휩쓸기 일격

WW: ability_whirlwind.jpgWhirlwind 소용돌이

BS: ability_warrior_bladestorm.jpgBladestorm 칼날폭풍

DPR: Damage Per Rage (Spreadsheet by @Ben#2742 on Discord)

EP: inv_sword_48.jpg Executioner’s Precision 집행자의 정밀함

FoB: Fervor of Battle 전투의 열정

TM: ability_warrior_colossussmash.jpg Titanic Might 티탄의 힘

IftK: In for the Kill 살상의 기회

OP: Overpower 제압

AM: Anger Management 분노 제어

ST: Single Target 단일 대상

AoE: Area of Effect (Used to refer to multiple targets) 광역 효과

HL: Heroic Leap 영웅의 도약











Lv78
sdkfml
2%
 
경험치
310,727
베니
2,977
이니
288,867
  • 명성치14558
  • 제니563
  • 9
  • 1
  • 1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04834      [잡담]  외풍 없는 무전 vs 잠행 도적 (템렙은 동.. [2] 와우몰라 05:08  58 0
    104833      [잡담]  티어 2/2셋 4셋 허수딜 해봤습니다.. (.. [2] 힐링공장 04:36  83 0
    104832      [탱킹_방어]  아뿔사!      따이어트 04:05  54 0
    104831      [잡담]  무기전사가 필드 PVP시에 외풍에 의존하지 .. [7] 와우몰라 03:36  160 0
    104830      [잡담]  무기전사할건데 종족추천점여      김혁짱 03:27  39 0
    104829      [잡담]  이제 무전으로 쐐기 개꿀잼이네요      야기애 02:55  214 0
    104828      [잡담]  끙.. 영웅 트라이 중이긴 한데..       센텔라 02:15  231 0
    104827      [잡담]  무전 장신구 질문      다자빠뜨려 01:31  83 0
    104826      [딜링_분노]  분노 티어 20 맞췄으면 전함딜 어떻게..      아얼 01:09  143 0
    104825      [잡담]  맨날 압도자하다 백절하려니 어렵네요 [1] Nostelgla 00:51  169 0
    104824      [잡담]  전설 세팅들 어떻게 하시나요?      Big13 00:47  96 0
    104823      [PvP]   전사 안좋다는 분 있어서 [26] Dangerclose 00:28  636 0
    104822      [잡담]  8/9H 분노로 꼬라박는 동안 외풍 애물단지.. [1] 김찐따 00:23  318 0
    104821      [잡담]  방금 첫 전설 나왓는데.. 피거울? 피겨울?..  [1] 예쁘당 00:12  336 0
    104820      [잡담]  운수 템렙 높으면 발동더 잘되나요? [1] 킹왕짱전사 23:35  254 0
    104819      [잡담]  방금 전설 득했는데      Big13 23:12  158 0
    104818      [PvE]  [소소함] 간단한 매크로 나눔 [1] Sweety[-_-] 22:01  556 3
    104817      [잡담]  검까 2넴드 암흑질주 [2] 뉴본님 21:14  173 0
    104816      [딜링_분노]  분전 제작전설 [6] 로리조 20:28  492 0
    104815      [잡담]  분전vs무전 [1] 로리조 20:10  584 0
    104813      [딜링_무기]  요즘은 외풍 안쓰나요? [4] 수독사 19:47  545 0
    104812      [딜링_무기]  회전베기 소돌 질문 [4] 노바칠호 19:28  301 0
    104810      [잡담]  분전 4티어 중요한가요(T19) [1] 엄청난닉네임 19:24  378 0
    104809      [잡담]  아즈사라 14단 VS 아즈사라 10단 [13] 와우몰라 19:20  542 0
    104808      [잡담]  T20 분노 2세트 위크오라 제작       옳크전사 19:09  356 0
    104806      [잡담]  진짜 무기 잘하는 분들 존경함 [2] 3판금임 18:24  1078 0
    104805      [잡담]  아알라보다 아카본인거같은데 [3] 힐안하는힐러 18:11  776 0
    104804      [잡담]  무전 고수성님들 현자타임 관리 어찌하시나요 [7] markhuntt 17:58  580 0
    104803      [잡담]  밤요영웅 손님 한번 가고싶은데 [3] 파워맨89 17:45  310 0
    104802      [딜링_분노]  옛전쟁과,,,지속힘 멀 먹어야하나요? [3] 퍼스트퀴인 16:25  697 0
    104801      [잡담]   킬제덴영웅킬영상 (분노1등한거)  [5] 화이트메인 16:02  800 0
    104800      [딜링_분노]  분전 가속 30% 35% [4] 맥주맛소주 15:47  936 0
    104799      [탱킹_방어]  쐐기 15단 주차시 백절 타는게 좋은가.. [8] 열받아서가입 15:38  605 0
    104798      [잡담]  아얄라를 먹기전까진 분쇄티탄해야겟네요. [3] Onlystar 15:30  730 0
    104797      [잡담]  분쇄트리에서 쇠날찍고 하려면요 [3] 쿠지락스 15:28  449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9,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