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분전사란?

  하나된 분노(지속효과)에 의해서 한손 무기 두개를 쌍수로 사용할 때 공격력이 35% 증가하며, 보조무기로

  35% 추가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한손무기와 양손무기를 차면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분전사 세팅

적중/숙련 7.5%/7.5% > 치타 > 힘 > 특화 > 가속

얼개 - 반항의 원시 다이아몬드(힘216/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 3% 증가 = 치명타의 피해 3% 증가)

붉은색 - 굵은 태고의 루비(힘160)

노란색 - 매끄러운 태양의 광휘(치명타320)

보라색(붉/푸) - 완벽한 새김눈 강탈석(힘80/적중160)

녹색(노/푸) - 꿰뚫는 거친 비취(치명타160/적중160)

주황색(붉/노) - 문자가 새겨진 주황 마노(힘80/치명타160)

3개로 깢맞춤/닥치타 운전자 선택사항

마부 - 어깨(힘/치) 망토(치타) 가슴(올능) 손목(힘) 손(힘) 바지(힘/치 키트) 발(특화/이속)

무기 - 썅(?)춤강 ...쌍...이라..썅이라 적었습니다. 돈오지게 드는...썅....좋은거드시면 걍 춤강하세여...춤강/바람노래

치타보고 하시는거라면 가속<<이라는 것도 뜹니다. 힘은 딜의 베이스가 됩니다.

 

전사 딜의 베이스는 힘에 의한 데미지 상승을 주축으로 하지만, 4.5초에 한번씩 사용하는 피의 갈증(이하 피갈)으로

인한 격노효과로 분노의 강타(분강) 스킬을 활성화 시키거나, 피의 쇄도 효과로 인한 난폭한 일격(난격) 3타를 활성화

시키는 것에 의해서 딜을 유동적으로 해야됩니다.(기본 글쿨은 1.5초이기에 2대를 치고나면 피갈을 누르게 되지만, 피의 쇄도 난격은 1초의 글쿨로 인하여 그사이에 3타를 칠 수 있습니다.) 피의 갈증은 일반 치명타에 2배의 보정을 받기 때문에 치타 20%는 치타 40%의 효과로 됩니다. 25%라면 50%라 생각할 수 있기에 하분전사는 치명타를 힘보다 보석 세팅 자체에서는 중요시 하는 추세이며, 운전자에 따라서 깔맞춤으로 인한 힘 스텟은 사용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단일딜 싸이클

전투/지휘 외침 분노생성(물약)-영투-돌진-(영도)-<피범/용포/죽침 원버튼 추천>-<해깃/무희 매크로 원버튼 추천>-피갈-거강-분강-피갈(영격)-분강(영격)분강(영격)-피갈or꽁난격3타 활성시 피갈-거강-난격(영격)난격(영격)피갈(영격)난격 유동적 선택 입니다. 저기서 분강싸이클에서 분강을 3회 넣고 싶으신데 크리가 안터지는 불상사가 있을수도 있어서 광격은 제가 싸이클에서 뺏습니다. 분강 2회가 충전되고 피갈 이후 충전되면 분강2대를 하시고, 되지 않았다면 광격을 켜서 분강을 한대 더 해서 초반 딜 싸이클에서 딜을 강력하게 몰수 있습니다. 이후는 피갈 4.5초 맞게 분강을 2회 충전해서 할것인가 분강1회 난격1회 꽁난격3회를 잘 맞춰서 돌리면 됩니다. 또한 거강 전후에 맞게 분노를 조절하여 최대한 죽침이 없어도 영격을 1대나 2대를 넣을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전사 단일딜의 초반 핵심이며...이렇게 딜을 몰지 못하면 초반에 터진 장신구 물약 등의 활용을 못하게 됬기에 당연히 마격에 가도 딜이 상위권에 있을 수 없습니다.

심크상 하분전사가 마격만 보고 하시는 거라면 잘못된 것이며, 열심히 딜싸이클을 돌리며, 20% 이후에는 얼마나 마격을 효율적으로 치냐에 따라서 심크처럼 딜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셨으면 합니다.

거강-피갈 (2)격노시 분강2타 활성시

피갈-거강-분강-피갈-분강 기본 사이클(소모분노 20)

거강-피갈-분강-분강-피갈

거강 - 피갈 격노가 1회일 경우

피갈-거강-분강-피갈-난격(소모분노 40)

거강-피갈-분강-난격-피갈

거강-피갈 난격활성 3타일 경우

피갈-거강-난격-피갈-난격-난격-피갈(소모분노 30)

거강-피갈-난격-난격-난격-피갈

거강-피갈 후 아무것도 활성화 아닐 경우

피갈-거강-난격-피갈-난격(소모분노 60)

거강-피갈-난격-난격-피갈

2가지로 언급 했으나, 첫번째가 제일 효율이 좋다. 손에 익히는 것을 첫번째로 익혀야

맥스의 딜량을 뽑을 수 있습니다.

크리가 중요한 이유는 피갈을 치고 격노하지 않거나 피의 쇄도에 의한 꽁난격이 활성화 안되면

분노 60에 난격 2타를 처야하기에 딜 싸이클에서 딜 하락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광격은 분노 수급용이아닌

6초의 물공 10% 증가의 30초 쿨이며, 분강을 1회 충전시켜주는 스킬임은 인지하며 하시면됩니다.

마격타임 - 분노가 허락하는 한도에서 마격을 1순위...거강때 마격을 우겨넣을수 있게 잠시 분노 세이브 거강 마격으로

쌔게 딜하기...피갈을 왠만하면 쿨마다...외침과 광격도 쿨마다...분노없다...영도 > 돌진 으로라도 분노를 짜내자!!!

 

영웅의 도약에 대한 딜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자면, 단일 딜용으로 딜로스가 나는 상황인데 영도를 사용함으로써 딜로스가 줄어들고 상승하는 선에서 사용이지 이걸 쿨이 왔다고 일부러 평타딜을 안치면서 빠저서 사용 하는거라면, 안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예를 들자면, 가라잘H에서 전사는 거의 쫄처리하러 내부에 들어가는 일이 없습니다. 초반에 딜을 시작하면 닥딜입니다.

그런데 영도를 30초마다 쓴다고 평타를 포기하고 스킬을 포기하고 나가서 할정도로 영도가 딜을 엄청나게 하는건 아닙니다. 그렇다면 영웅의 도약을 사용 하기 좋은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예로만 들겠습니다. 저는 네임드별 공략글이 아닌 하분전사의 가이드를 하는것이기에 ... 엘레곤 가튼경우 쫄을 광치는 타이밍...돌진 - 영도 -욕을 하겠지만...용포....

어쩔 수 없이 리셋을 하며...돌진 영도 후 다시 안나와도 된다 하는경우...

운속에서 괴수 딜을할때 밀치기를 당햇을때 돌진이 쿨이거나 쫄이 매우 많아서 넴드딜보다 쫄에게 영도를하고 소돌을한후 넴드에 다시 돌진하는경우...등등...응용은 자기 마음껏입니다. 영도는 원래 의도로 보면 저는 진입용 딜이나...생존용...광딜용...이정도로 보고있는데...넴드에서 생존이 우선시되면 딜보다는 영도를 생존용으로 남기는것이 맞고, 딜이 필요할때는 딜 로스가 나지 않으면서 사용가능할때 하면 됩니다. 광딜때는 당연히 1-2초 나가서 하는게 전체적 이득이기에 쿨마다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영웅의 도약에 대한 부분은 이렇게 말씀드리며, 정리하겠습니다.

 

광역딜 싸이클(고기칼에 따른 타겟 수에 맞춰서 광역딜)

2타겟인 경우

(분강활성 가정)피갈-소용-분강-피갈(분강활성)-소용-분강 싸이클을 기본으로 하며

분강이 할성화 되지 않을시 위에 언급한 단일딜 싸이클로 하시면 됩니다.

3타겟인 경우

분강활성은 2중이 최대이기에 2중이 됬다면 소용을 돌고 분강을 한대 꼭 써주며

분강이 1회만 충전됬을경우는 이벤트얼랏 과 같이 남은시간을 잘 볼 수 있는 애드온을 사용하거나해서

피갈-소용-소용-피갈-분강-소용-피갈 처럼 3타겟을 칠수 있게 고기칼 버프 2회로 3타겟을 치면 됩니다.

전사는 4타겟 까지는 고기칼 3을 띠우는걸로 해서 딜하시면되고 이 이후 다중 딜은 솔직히

티탄전사가 무기의 데미지가 소용을 돌아도 강하기에 마격탐은 짧고 다중딜만 할경우 티탄으로 해서 딜하면

더 좋은 딜이 될거라 봅니다. 무기전사의 경우 휩쓸기를 사용한 딜이 괜찮을 것 갔지만, 하분과 티탄의

분강을 사용한 전이딜이 제가 보기에는 더 좋다고 봅니다.

 

특성

15 연속돌진

30 재기의 바람

45 날고or훼방의 외침

60 용포or칼폭

75 대주반or수비대장

90 피범벅or투신

 

15랩 30랩 의 경우 고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45랩 특성의 경우 보통의 경우 둘중 아무거 찍고 하지만 꼭 필요할 때 선택해서 바꿔주며 해야합니다. 훼방의 외침의 경우 공심4넴/공심6넴 같은 경우 좋으며, 날고는 공심1넴 개종 때 훼방을 찍어서 힐러들 차단을 안하게 하고 걍 이감 넣는 면에서 날고 찍는게 좋습니다. 60랩과 90랩은 묵어서 써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거의 용포/피범벅 고정이 하분은 좋습니다. 뭐 쫄광에 칼폭 1.5분마다 돌면 좋겠지만(펑하드/멜자/엘레곤 사잇 페이즈 쫄) 피범 용포가 쿨이 딱딱 맞아서 묵어쓰기 좋으며 딜몰때 죽침까지 1분이라 원버튼이 되기에 이걸 추천합니다. 용포 사용시..욕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공대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보기엔 출롱 낮 페이즈 큰쫄을 잡고 쫄에다가 용포써서 브레스를 못맞게하면 막공이나 정공이나, 장수에 좋은 욕을 우걱우걱 먹을 수 있습니다. 좀 신중히 사용해서 공장에게 욕을 듣지 않도록 밀치기가 되는 쫄과 안되는 쫄을 구분해 놓기 바랍니다.

 

문양

끝분/날아드는죽음(영도)/거강or황소or무희or거친방해

보통 끝분/영도/거강 으로 많이하며 10가튼경우 전사가 탱으로 없을시 거강해서 방가를 유지하는 곳도 있습니다.

넴드별로 2개 고정 선택적...

넴드별 공략글을 보고 무희 문양에 대한 결과는

거강 탐에 몰아치는 딜량에서의 차이로 인하여 초반 디피가 심크상 27만에서 25만으로 떨어지는것을 확인했고

1주일간 딜을 해본결과, 전체적인 디피도 하락했습니다.

무희 문양만을 기준으로 전체 디피는 심크상으로 300 (128000 > 127700) 하락한다고 나왔으나, 실제 체감은 1만 가까이도 차이날수있으므로, 초반에 딜을 잘 모시는 분이라면 저는 무희 문양을 비추하겠습니다.

12초의 무희와 18초의 무희인데 결국 거강 한탐에 모는 딜량이 얼마나 잘 몰아서 디피를 잘뽑았냐

차이로 보이며, 전체적 차이는 미미해 보이나 실직적인 맥스는 무희를 빼고 하나를 택 1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1 기준 하분 전사 무기

- 영던/제작/평판 -

  463(471) 우끼의 호젠 절단기 -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1넴(도검)

  463(471) 미심쩍은 손도끼 - 옥룡사 막넴(도끼)

  463(471) 명인 환영의 망치 - 대장제작(둔기)

  463(471) 클락시베스의 호박석 의장검 - 클락시 확고한 동맹 평판 구입(도검)

  476(480/484) 이니라바 - 명정의 영혼 -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막넴(도끼)

 

- 레이드(10인/10인 영웅) -

  489(493/497)/502(506/510) 엘레지온 초승달 - 모구샨 금고 5넴 엘레곤(도끼)

  496(500/504)/509(513/517) 일곱 별의 시미터 - 공포의 심장 5넴 운속(도검)

  496(500/504)/509(513/517) 킬락 - 공포의 아귀 - 영원한 봄의 정원 4넴 공포의 샤(도검)

 

- 레이드(25인/25인 영웅) -

  497(501/505)/510(514/518) 엘레지온 초승달 - 모구샨 금고 5넴 엘레곤(도끼)

  504(508/512)/517(521/525) 일곱 별의 시미터 - 공포의 심장 5넴 운속(도검)

  504(508/512)/517(521/525) 킬락 - 공포의 아귀 - 영원한 봄의 정원 4넴 공포의 샤(도검)

 

무기졸업 - 킬락/일곱 별의 시미터 or 킬락/킬락(소켓가능하기에 샤하드 졸업 무기)

 

방어구는 간단 레이드 템으로 간단 요약 졸업 템이라 생각되는거 정리하겠습니다.

티어-어깨 제외 4셋

목걸이-가랄론

어깨-운속

반지-출롱 공심 딜반지(517 템이라 심크 비교와 사용후 느낀점...496과 비교할 이유가 없습니다.)

장신구-의지/다크문

망토-펑

발-바위수호자

 

저도 글을 쓰고나서 제 딜싸이클에서 맥스를 뽑을 수 있으나, 버릇이 된부분으로 인하여, 손해보는 부분이 나름 많다고 생각됩니다. wol 기준으로 10-50등 사이 딜을 하고 있었는데, 제가보기엔 거강 타임에서 손해보는 딜로 인하여 그렇다고 생각되며, 저도 제가 쓴 글과 같이 딜 싸이클을 돌리도록 허수아비 면담을 더 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글에서 잘못된 부분이 좀더 보완했으면하는 부분이 있으시면, 쪽지나 댓글 달아 주셨으면 합니다.

아직 샤 하드가 남았지만, 모든 네임드 공략 후에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다면 정리하겠으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며, 추천 주신 분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