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잔에서 가장 어려운 파멸의 어둠을 잡으시려는 전사님들께 약간의 팁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추천 특성 "짜릿한 천둥"  /  추천 조합 "차단용 근딜 1, 회드(무빙힐), 회드 없을 시 전투 부활 보유자"

추천 도핑 "힘영약 및 딜 물약 2개"

파멸의 어둠은 총 3페이즈로 이루어집니다.



1페이즈 - 파멸의 어둠이 테라스에 내려와 있는 상태.

사용 스킬 : 잿불 숨결 (전방으로 브레스, 주반 쿨타임보다 3초 4초 짧은 주기로 브레스를 쏴댑니다.)
             - 그렇게 아프지는 않습니다. 고감을 잘 감고 주반이 있다면 눌러줍시다. 머리 방향만 주의.

             꼬리 치기 ( 꼬리 근처에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시전하는데 천이 맞을경우 꽤 아픕니다.)
             - 파멸의 어둠을 파킹할 때 꼬리 근처에 본진이 있지 않도록 유의

             불타는 뼈 (전투 시작후 20초 정도 이후부터 주기적으로 디버프를 겁니다.
                         처음에는 5중첩에 틱데미지가 꽤 크게 들어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중첩이 감소하면서
                         데미지도 줄어듭니다. 이 디버프는 해제가 가능하나 해제할 경우 중첩 숫자만큼 해골이 생깁니다.
                         이 해골은 해골 유산탄이라는 디버프를 특정대상에게 남기는데 영혼 점화자에게 이게 걸릴 경우 
                         피관리에 유의해야합니다.)
             - 안정적인 차단을 위해 대상을 안 바꾸고 어그로 획득이 가능한 짜릿한 천둥 특성이 매우 유용합니다.

             바닥 (전투 시작후 10초 정도 이후부터 주기적으로 탱커를 제외한 특정 플레이어들의 발밑에 꽤 큰 범위의
                   불타는 대지를 형성합니다. 바닥 위에 있을 경우 좀 아픈 화염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영혼 점화 (탱커를 제외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걸리는 디버프로 디버프 지속시간이 끝날 때,
                         대상에게 남아 있는 체력이 많을수록 높아지는 전체 광역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만피라면 탱 제외 모든 파티원 즉사가능.)
             - 영혼 점화에 걸린 대상은 즉시 바닥으로 들어가서 피를 20% 이하까지 깍습니다.
                힐러는 광역 데미지가 들어온 후에 대상에게 힐을 주면 됩니다.

             울리는 어둠 (차단이 가능한 광역 데미지 스킬로 반드시 차단을 해야합니다. 12 ~13 초 정도 주기로 사용)


1페이즈에서 영혼 점화를 두번보는 정도가 안정적이며, 방벽이나 최저 등을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파티원 본진과 탱커의 거리가 멀 경우 해골 소환시 짜릿한 천둥으로 해골 어그로를 획득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파멸의 어둠 머리 방향을 입구쪽으로 하고 본진은 한점에 뭉쳐서 옆구리에 붙고 바닥이 생길 때마다 파티 전체가 조금씩 이동해나가는 진형을 추천합니다. 이 경우에도 천둥 벼락 이후에 탱커에게 해골이 붙기 전까지 딜과 메즈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탱커에게 완전히 해골이 붙으면 충격파 이후 극딜로 해골을 녹이면 됩니다.


2페이즈 - 파멸의 어둠이 공중으로 올라가고 공격불가

사용 스킬 : 해골 거수 소환 (보스가 날아오른 자리에 굉장히 피통이 많은 해골을 소환합니다.
                              이 해골은 주기적으로 해제 불가능한 영구지속 디버프를 모든 파티원에게 남깁니다.
                              이 디버프 1중첩당 이동속도가 5%씩 감소하고 25000 내외의 틱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원기 흡수 (해골 거수는 특정 대상에게 치유 흡수 디버프를 남기고
                         10만 이상의 도트데미지를 주면서 자힐을 합니다.
                         이 디버프는 해제가 불가능하지만 대상에게 폭힐을 넣어 치유흡수량을 충족하면 풀립니다.)

             해골 소환, 바닥은 2페이즈에도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

2페이즈에는 블러드를 올리고 모든 쿨기를 다 동원해서 디버프가 적게 중첩되게 해야합니다. 3,4중첩이라면 최상이고, 5 중첩이라면 평균, 6중첩부터는 조금씩 힘들어집니다.


3페이즈 - 파멸의 어둠이 다시 내려옵니다.

사용 스킬 : 1페이즈에 사용한 모든 스킬

              광역공포 (착지 후 5초 정도 이후에 잿불 숨결을 쓰고 나서 다시 3,4 초 정도 있으면 공포를 시전합니다.
                         차단이 불가능하며, 공포를 쓴 직후에 바닥을 까는 경우가 많습니다.)
              - 첫 공포는 광격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만, 두번째 공포에는 광격 쿨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2페이즈에서 걸린 디버프를 달고 1페이즈를 다시 하는 것과 같습니다만, 주기적으로 공포가 들어옵니다. 3공포를 보기 전에 킬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3공포를 보고 곧 킬한다면 평균적인 파티

탱커의 경우 1공포를 쓰고나서 3초 정도 후에 영혼 점화가 파티원에게 들어올 때부터 힐러로부터 힐을 받는 양이 매우 적어지기 시작합니다. 1,2 페이즈에 아껴두었던 최저, 방벽등을 사용해줍시다.

3페이즈에서는 도트 데미지가 계속 들어오고 공포와 바닥이 겹쳐서 올 때 어쩔 수 없이 밟게 되는 바닥 데미지 등으로 인해 영혼 점화 광역딜까지 버티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3페이즈 2번째 영혼 점화자는 그냥 바닥데미지를 받아서 죽고 전투 부활하면 약간이나마 파티가 안정적입니다.



탱커가 할일 요약 1. 바닥 깔리는 것을 보면서 파멸의 어둠 위치 이동(머리 방향 주의)
                   2. 해골 광어글 빠르게 획득
                   3. 울리는 어둠 차단
                   4. 2페 극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