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5 변경점
대부분의 분노 기술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용의 포효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에서 16%로 감소합니다.
신선한 고기의 피의 갈증 치명타율 증가 효과가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거품무는 광전사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폭발이 이제 광전사의 격노 재사용 대기시간도 15초 줄여줍니다.
막무가내가 이제 전투의 함성의 지속시간도 2초 늘려줍니다.
전쟁기계의 지속시간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파쇄돌진의 다음 소용돌이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0%에서 250%로 증가합니다.


7.2 변경점

*분노전사 관련 전설 아이템 변경
변함없는 책략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유연이 717 증가합니다.
만노로스의 피흘리는 족쇄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유연이 771 증가합니다.
세푸즈의 비밀 : 이제 착용하면 언제나 이동 속도가 10%, 가속이 2% 증가합니다.발동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70%, 가속이 25% 증가합니다.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다른 이동 속도 보너스와 중첩됩니다.
아그라마르의 걸음.추가로 940템렙 기준으로 치명이 617 증가합니다.가속, 치명 뿐 아니라 가속, 치명, 특화, 유연 중 가장 높은 능력치에 비례해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유물 무기의 특성 확장 및 신규 특성 등장
모든 특성을 1/3에서 하나 더 찍을수 있도록 1/4로 늘었습니다.
1. 계속된 전쟁 (1/4) - 분노의 강타의 치명타가 1의 분노를 더 생성합니다.
2. 맹세의 피 (1/1) - 피의 갈증이 20% 확률로 두 번째 피의 갈증을 발동시킵니다.
3. 죽음과 영광 (1/1, 금테) - 오딘의 격노가 오딘과 헬리야의 힘으로 강화되어서, 오딘의 힘으로 n의 화염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분노 n을 추가로 얻습니다.  헬리야의 힘으로 n의 암흑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생기 흡수가 n 증가합니다.





17.06.05 개인 사정으로 와우 안하게 되어  7.2.5 살게라스 무덤 대비 공략을 올리기 힘듭니다. 죄송합니다.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원래 3전문화를 다 해봤으나, 이번 확장팩에 
군단에 전문화 한쪽만 강제로 타게 된 평범한 분노전사입니다.
제 게임명은 딜존맛이고. 항상 레이드, 던전에 동영상 녹화해 유투브를 올리고 있는 유저입니다.
전게에 보면 무기전사 공략 많은데. 분노전사 공략이 별로 없어서 아쉬운점이 있었는데
해외에도 돌려봐도 정말 잘 없어서 글재주가 없더라도 올려야겠다 싶어 처음으로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질문을 많이 해주세요. 지적도 환영합니다. 



분노전사란 무엇인가?
군단기준으로 분노전사는 피해를 주거나 받을 때마다 쌓이는 분노로 막대한 위력의 공격를 퍼부는 분노전사로,
장착할 무기는 양손에 각각 양손무기를 두개를 끼고 있고, 컨셉에 맞게 격노시 받는 피해도 20퍼를 추가로 받고
다른 직업와 다르게, 동렙에 피통이 제일 많은 직업이며, 그 대신 받는 피해도 큽니다(..)
이걸로 보면 분노전사는 확실히 장단점이 뚜렷하네요.



분노전사 특성 7.1.5버전, 7.2 버전 동일합니다
1단계 / 레벨 15
전쟁 기계 - 선택
( 쐐기에서는 좋습니다. 그외 쫄 잘나오는 보스전에 고려해볼만합니다. 
끝없는 분노 - 선택
( 단일인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들고 갑니다. )
신선한 고기 - X
( 격노 잘터지나, 다른 특성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낮음) 


2단계 / 레벨 30
충격파 -  선택
( 쐐기던전에 무조건 쓰세요. )
폭풍망치 - X
( 잘 안써요.. 레이드에서 필요할때 원거리 스턴 지원뿐입니다. )
연속 돌진 - 선택
( 무빙 많이 요구하는 네임드나 필드에서 많이 쓰임.)


3단계 / 레벨 45
파쇄 돌진 - 선택 
( 쐐기던전에 쓸만함.) - 7.1.5이후로 파쇄돌진이 데미지가 증가되어서 좋아졌습니다. 
폭발 - X
( 100퍼 격노, 쿨이 길고 다른 특성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낮음)
투신 - 선택 
( 레이드 핵심쿨기.)


4단계 / 레벨 60 - 상황에 따라 다 쓰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적지 않았습니다.
분노의 돌진 - 
( 자생기로 좋지만, 그외에 잘 안쓰임. )
뛰어난 도약 -
( 무빙 요구하는 네임드나 타임어택 던전에 좋음. )
전쟁 물감 - 
( 예전에는 필수였으나, 받는피해 20퍼 줄인 이후로 선택할수 있게 됬음. )


5단계 / 레벨 75
대학살 - X
거품 무는 광전사 - 필수
살육 - X
( 같이 위치하는 특성들이 너무 좋다보니 그에 비해 메리트가 없습니다. )


거품 무는 광전사에는 모든 상황이 무난하기에 평상시에 좋습니다. (쐐기는 필수.)


6단계 / 레벨 90
피범벅 - X
( 많은 광딜 , 전장에 좋음, 다만 쿨 맞추기가 어려워서 피범벅 쓰기가 애매함. )
광기 - X
( 분노의 베기를 써야하는데 그에 딜로스가 심각한데다가 다른 특성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낮음 )
내면의 분노 - 필수 
( 딜싸이클에 안정적이고 격노에 분노의 강타가 마격데미지급에 필드, 레이드, 쐐기 모두 좋음 )

7단계 / 레벨 100 
칼날폭풍 - X
( 유물특성 오딘의 격노가 있는데다가, 쿨이 너무 길어서 잘안쓰임. )
막무가내 - 필수 
( 7.1.5 이후로 용의 포효가 너프되고 막무가내가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전투의 함성 2초 증가가 꿀입니다.)
용의 포효 - X 
( 용의 포효를 좋다는 의견이 있었으나 밑 심크를 참조. )


여튼, 이 특성들을 그래서 레이드와 쐐기를 무슨 특성을 할지 요약을 하자면 

쐐기 - 
15 전쟁기계 
30 충격파
45 파쇄돌진 OR 투신 (폭군)
60 뛰어난 도약
75 거품 무는 광전사
90 내면의 분노
100 막무가내

레이드-
15 끝없는분노 OR 전쟁기계 ( 쫄 있는 네임드)
30 충격파 OR 연속 돌진
45 투신
60 뛰어난 도약 OR 전쟁물감
75 거품 무는 광전사 OR 대학살 ( 거품외에는 마격상황에 따라서 대학살 )
90 내면의 분노
100 막무가내



분노전사 스텟 순위 7.2버전


7.2 T19 4셋 ,외풍 + 수렴 장신구 착용, 신규 특성 7.2버전 기준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렸습니다.
스텟 시뮬레이션은 항상 정확하지 않으며 자기 캐릭터를 시뮬레이션 돌려보시는게 권장합니다


심크로 자신의 스탯 가중치를 알아보자 - 전투공룡 )


가속 27.73 > 특화 > 21.87 > 유연성 19.66 > 힘 15.21 > 치명타 및 극대화 13.02


이 수치를 통해서 알수 있는 점은 가속, 특화 미는게 좋으며, 치명타 및 극대화를 버리는게 좋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 한, 
이 밑 그래프 통해서 스펙 등 데미지가 상승할수록 가속(파란선), 특화(노란선) 같이 어우러져 효과 높아지는것을 알수 있는데요. 가능한 가속을 맞추면서 25%까지 맞춰라, 등등 그런 브레이크선을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약하자면 가속 / 특화 템을 맞추되, 치명타를 버리는 선으로 맞춰주세요.





오프닝 및 딜싸이클 




-----------------------------------------------------
거품 무는 광전사 or 대학살 + 막무가내 단일 타켓 기준

돌진 - 전함 + 투신 - 광란 - 분강 - 오딘의 격노 - 피갈 - 분강 


쿨기 다 키고 전함 + 격노 동안에 오딘의 격노와 분노의 강타X2 칠수 있는게 중요! (다만, 영혼의 비약 있다면 분강한번쳐도돼요 )
막무가내 버프이후로 분노의 강타2번을 치기가 쉬워졌습니다. 

격노를 항상 유지 목표로  + 에 스킬을  +  최우선으로 쓰고
스킬들을 정말로 쿨타임이여서 쓸게 없다면,  분노의 베기를 쓰세요. 


딜싸이클을 요약하면  or  로 격노->  or  쿨되는대로 쓰고, 쿨일 경우에는  분노의 베기로 씁니다. 그후에 20퍼 피통 마격은 밑에 있습니다.


그러나, 거품 무는 광전사 쓸 경우에는 
중간 딜 싸이클을 대학살 딜싸이클 마격 안친다는게 빼고 광란만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러 광란을 안쓰고 분노를 100 만땅 채워야하기 때문입니다. 
광란 쓸수있다고 치지마시고, 자동공격와 , + 으로 분노를 채웠다가 거품을 발동하면  로 분노를 빼서 다시 채우면서 딜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딜하는 도중에 전함 쓸수 있는데, 광란 쓸수 없으면 쿨하게 전함 쓰시거나 
분노가 광란쓸수 있다면 바로 쓰자마자 전함 쓰시면 됩니다.


쿨기는  1분 30초,    1분 or 50초(유물특성)
오프닝을  ->  +  
 쿨마다 쓰고 , 그이후  + 같이써주세요.

-----------------------------------------------------








-----------------------------------------------------
심화!  영혼의 외풍 있는 기준

 
※ 블러드 혹은 전쟁기계 터졌거나 버프로 가속 높은 경우
 -  -  -  -  -  여기까지 전투의 함성내에 써야합니다. 그후  스타트

 노 블러드 
 -  -  -  -  여기까지 오셧다면 전함 끝나있을겁니다. 그후  스타트


-----------------------------------------------------








-----------------------------------------------------
광역 타켓 기준

돌진 - 소용돌이 - 전함 + 투신 - 광란  - 오딘의 격노

소용돌이 치면 들어오는 "고기칼 버프 상태"에 분노 만땅이면  분노 없으면 를 써주세요.

단, 거품 무는 광전사 일 경우에는 버프 띄우면서 광란 쓰는게 좋음.
-----------------------------------------------------





-----------------------------------------------------

마격 싸이클 기준

대학살 특성
  - 대학살버프 -   반복.

거품 무는 광전사 특성 

*노티어 기준
  - 피의 갈증 쿨타임 동안에  - 분노 없으면  싸이클을 반복
(거품 무는 광전사 버프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전투의 함성 + 막무가내 이외에는 거품 무는 광전사 버프를 신경 쓰지 마세요.)
* T19티어2셋이상 기준
 - 로   T19티어2셋 치명타를 올려서 격노를 유도하고 격노타임 동안에 

( 돌격전차란? 
 -유물특성 정석순서대로 찍게 되는 기준으로 2금이며, 마무리 일격시 6초 동안 마무리 일격 5퍼 공격력 증가합니다.
  이게 99번까지 중첩 가능해서 레이드에서 마격탐이 오면 딜 폭발하게 해주게 하는 특성입니다. )
-----------------------------------------------------



분노전사 유물특성 순서 7.2 버전



* 아직 35유물렙 못찍으신분은 트리로 가시면 됩니다.






*35유물렙 이후 유물력 트리





분노전사의 베스트 장신구 7.15 버전
* 새로 나올 7.2 던전인 영원한 밤의 대성당이 없는 기준입니다. 나오게 된다면 수정할 예정입니다..
다만 7.2버전이랑 별 차이가 없으므로 7.1.5버전으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T19 4티어 착용기준입니다.




단일 딜 기준으로 외풍 + 수렴이 제일 엄청 좋습니다.



*  단일 -> 외풍 + 수렴

*  광딜 -> 수렴 + 광딜 장신구 ( 예로 들어 수정 전갈 집게와 크로서스의 힘 혹은 쐐기 광 장신구 많음.)


-장신구를 한글으로 번역해주신 하요우이메님 감사드립니다.




분노전사 성물 순위 7.2 버전


 T19 + 영혼 + 외풍 착용기준입니다.




1위 : 비할 데 없는 힘 - (전투의 함성 효과 지속되는 동안 모든 치명타 및 극대화 데미지 증가.)

공동 2위 : (수치 거의 동일함) - 분노의 광전사(격노시 모든 공격력 증가) , 천벌과 분노(분노의 강타 데미지 증가)




7.2 번외 

1. 종족 순위는 ?


트롤이 제일 좋지만 사실 1% 정도의 차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멜란드루스의 보석 박힌 인장 . 일명 별궁반지( 평타 10% 상승 ) 여전히 쓰일만한가?


 * Melandrus는 별의궁전 반지입니다.

별궁 반지가 치명타 및 극대화 붙어 있는 옵션으로 인해 좀 안좋아졌어도 여전히 쓰일만한 반지이나,
가특 반지가 2개가 있다면, 별궁반지를 벗으셔도 됩니다.

3. 7.2에 쐐기로 나올 카라잔 던전 막넴의 무너지는 미래 반지 ( 가특 사효스킬 ) 어떻게 생각하는지?



데이터 상 카라잔 막넴 반지가 더 좋은걸로 나타냈으나, 
전투의 함성, 격노에 맞춰서 사효 스킬을 써야하는데다가 디버프가 있어서 상당히 신경 쓰이게 되기 때문에 
매크로 등등 활용한다면 분명히 좋은 점이 있기 때문에 연구가 좀 더 필요합니다. 
무엇 보다 단일 기준이기 때문에 광딜 쳐야하는 경우에는 890굴단 반지(가특) 반지가 더 좋습니다.


4. 7.2이후 전설 순위는 어떻게 되는가?


890 BIS기준 T19 4셋 + 외풍 + 수렴 및 새로운 특성 다 찍은 기준입니다.
 

해외 분노전사포럼에 전설 순위를 퍼왔는데요.
여전히 부동의 세안아르 투구가 좋네요. 하지만 살게라스의 무덤 T20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초기에 신규 특성 및 여러가지 변수가 엄청 많아 아직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참고만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로써 공략을 마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자기 캐릭터에 대한 공략 써봐서 너무 떨립니다.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모두분들 즐거운, 호쾌한, 가슴시키는, 전사플레이 하세요!! 

잠깐 홍보로.. 인장에 제 유투브에 놀려오셔서 구독해주세요 영상 많이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