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스윙 얼라이언스 전사

Shamii 입니다.




분노전사 가이드 . 코없찐도 딜 킹이 될 수 있다

에 이어서 7.1.5 버젼으로 다시금 뵙습니다.



2017년 1월 12일

군단 7.1.5 패치가 되었습니다.







 분노전사, 방특전사, 쐐기 리딩 등.. 궁금하시거나 심심하신분은

언제든 놀러와 주시면 친절히, 재밌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7.1.5 분노전사 가이드. 코없찐도 딜 킹이 될 수 있다 .2탄

시작합니다.



해당 가이드 글은, 추후 수정이 될 수 있습니다.




 7.1.5 분노전사 패치내역



대부분의 분노 기술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용의 포효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에서 16%로 감소합니다.

신선한 고기의 피의 갈증 치명타율 증가 효과가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거품무는 광전사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폭발이 이제 광전사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15초 줄여줍니다.

막무가내가 이제 전투의 함성의 지속시간도 2초 늘려줍니다.

전쟁기계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파쇄돌진의 다음 소용돌이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0%에서 250%로 증가합니다.




핵심적인 내용은 



용포의 너프

거품무는 광전사의 상향

막무가내의 전투의 함성 지속시간 2초 증가


세가지가 있습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했던 특성


용포, 대학살과 같은 라인에 있는

거품무는 광전사와 막무가내의 변화로 인해, 특성 선택 폭이 생겼다는 것.



기존에 용포트리를 사용할 경우엔 

분노전사 가이드 1편을 보시면 

상세히 나와있으므로 

용포 대학살 트리에 대해서는 본문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거품무는 광전사


분노가 100에 도달하면 6초간 공격력 15%, 이동속도 30% 증가 버프가 생깁니다.


말 그대로 분노가 100에 도달 해야 되고,

이말인 즉, 광란을 쓸 분노가 되어도, 바로 쓰지않으며,

 항상 분노 관리를 해야 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끽해서 분노 90대에 분노를 소모해 버린다면, 딜로스를 불러오는것이고,

이 딜링 방법은 

빠르게 스킬을 돌리고 분노와 격노 쿨기를 판단해야하는

분노전사 딜링에 상황판단 능력을 한가지 더 추가하게 됩니다.


장점으로는

 버프를 자주 띄울시

스킬명대로 정말 광전사 다운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대학살과 같은 트리에 있으므로,

마격탐에 딜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즉,

거품무는 광전사를 사용할 경우,

마격탐 전엔 디피가 오르고,

대학살을 사용할 경우,

마격탐에 디피가 오를것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현재는 밤요가 나오기 전, 오버스펙 유저분들도 많기때문에

마격타임은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품무는 광전사를 사용 할 경우가

현재로써는 디피가 더 나올것이라고 봅니다





막무가내


전투의 함성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하고, 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특성이 되었습니다.


막무가내 특성 또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전투의 함성 시간이 늘어난다는 것은, 

전투의 함성 사용시, 치명타 극대화 데미지 상승 특성과 해당 성물

과 시너지가 이어지고, 분노 100 획득으로 인한 광란 사용으로

금테의 발동 가능성이 더 올라간다는것,


단점

분노 100이 즉시 생성되기 때문에

낭비되는 분노가 있다는것,

그러므로 분노관리에 더 계산적이여야 한다는것,




7.1.5 분노전사 

1월 12일 패치 직 후 

연구로 인해 나온 결과.



현재로써는 

거품무는 광전사 + 막무가내


그 이유는 위에 말씀드린대로, 밤요가 나오기 전이고

오버스펙 유저가 많기때문에 마격타임이 짧아진다는것.

그만큼 대학살이 경쟁력을 잃었다는점 입니다


그리고 막무가내는 

용포의 너프와도 맞물려서 명확한 디피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딜 사이클


용파 사용 딜사이클은 기존과 같습니다

돌진용포  -  전함투신피갈  -  분강  -  오딘  -  피갈  -  분강

역시나 용포트리 딜사이클은 

코없찐 가이드 1편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막무가내 특성 사용시엔 쿨기 딜사이클이 완전히 변합니다.


오프닝 


돌진 - 전함투신 광란 - 분강 - 오딘 - 피갈 - 분강


전투의함성 2초 증가로 인해 3분강이 가능할까 해서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가속이 40%가까이 나오지 않는이상, 3분강은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오프닝딜 보다 더 중요한 



중간 쿨 딜사이클


오프닝 보다 중요한 딜 도중 사이클이고,

이것을 알기전에 광란이라는 스킬을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합니다.

광란스킬은 3번에 걸쳐 타격하는 스킬이고

이로인해 스킬 후딜이있는 

참 거지같은 스킬입니다.


전 여기서 이 점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광란을 사용하면 

데미지가 세번에 걸쳐 들어간다고 했죠?


광란을 사용할 수 있는 분노를 모아놓습니다.

광란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바로 전함 쿨기를 돌립니다.


이렇게되면

전함을 쓰기전 모은 분노로 사용한 광란의 데미지가

 전함버프로 인해 모두 크리티컬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린 전함을 썻기때문에 분노가 100이 바로 차겠죠


광란 - 전함 - 광란


첫 광란을 사용후 바로 전함이 사용되고 

 글쿨이 돌아오면 바로 분노 100 광란을 사용합니다.


광란 - 전함 - 광란 - 분강 - 오딘 - 피갈 - 분강 


광란 콤보를 제외하면 오프닝딜과 똑같습니다.



이렇게 광란 전함 광란 콤보를 쓰는건,

현재로써 제가 보기엔 전함을 쓰고 첫 광란부터 시작하면,

2번쨰 분강을 치고 남는 전함 시간으로 광란을 사용할 시

광란의 3타중 약한 데미지인 1 타, 2타가 전함에 적용됩니다.


하지만 위와같이 광란을 사용하고 글쿨이돌때 바로 전함을 사용하면

2연속 광란 데미지 모두 치명타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광란 데미지가 자동공격을 누르고,

분강에 이어 2위까지 치고 올라오게되므로

광란성물의 경쟁력도 상당히 올라갈거라고 보입니다.



이렇게 막무가내 분노 100 획득은 

거품무는 광전사와의 시너지가 이어집니다.


결국 현재로써는 

용포 + 대학살 트리 보다는

거품무는광전사 + 막무가내

트리가 더 매력이 있고,


향후에 밤요가 나오면 

이번 패치로 인해 특성의 선택폭이 넓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치며..




더 자세한 내용과, 실시간 딜 사이클 등..

친절히, 자세히 방송을 통해 질문에 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엔

 7.1.5 분노전사 가이드 특성과 딜사이클의 추가 연구로 인해 변경된 점


그리고


시끌시끌한 7.1.5 방어 전사 와 쐐기에 대해..



로 찾아 뵙겠습니다.


날씨가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