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T 아시아 태평양 하계 플레이오프 돌아보기

지난 주말 세 번째 지역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하계 플레이오프 경기가 끝나면서 다음 달 HCT 하계 챔피언십에 진출할 선수 명단이 확정되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성과를 낸 Jinsoo, glory, BloodTrail, Tansoku 선수 모두 축하드립니다.

이 4명의 선수는 중국의 leaoh, Rugal, YuYi, XiaoT 선수 및 유럽 플레이오프아메리카 플레이오프 상위 4명의 선수와 함께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6월 28일부터 7월 1일간 열리는 하계 챔피언십에 진출합니다. 이번 HCT 챔피언십에는 Tansoku 선수와 glory 선수, 이렇게 두 명의 일본인 선수가 최초로 진출하였습니다! 특히 2017년에 열렸던 모든 아시아 태평양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glory 선수는 이번 2018년 첫 플레이오프에서 올린 성과가 큰 의미로 다가올 것입니다.

짝수는 홀수가 아니다

이번의 3번째 지역 플레이오프까지 짝수 성기사 덱이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지만, 아시아 태평양 지역 상위 4명의 선수는 glory 선수의 짝수 주술사를 포함해 다양한 덱을 활용하여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3주간 도발 드루이드 덱은 완전히 자취를 감췄으며, 괜찮은 성과를 보였던 덱 리스트에 모습을 비췄음에도 불구하고 컨트롤 사제와 컨트롤 흑마법사의 인기가 사그라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유럽 플레이오프에서는 원한 맺힌 소환사 드루이드 덱이 상대적으로 적었고, 아메리카 플레이오프에서는 템포 마법사가 인기를 얻었던 게 특징이었습니다.

HCT 플레이오프가 끝나고 밸런스 변경 사항도 적용되었으니 지금부터는 프로 선수들이 대회에 사용할 덱을 찾기 위해 분주할 것 같군요.

경기장 뒷이야기

아시아 태평양 플레이오프 경기장에서의 대회 모습을 사진으로 함께 보시겠습니다!

850_3257.jpg

Japan-Venue---Glory-Playing-1---May-20.jpg

850_3293.jpg

Taipei-Venue---tom60229---May-19.jpg

해설자 Sottle에게 인상 깊었던 점

아시아 태평양 플레이오프 경기 후 Simon "Sottle" Welch에게 이번 주말 경기에서 인상적이었던 점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경기는 마지막으로 중계했던 Tansoku 선수와 XiaoDai 선수의 마지막 라운드였어요." 경기 전체로 보자면 거의 마라톤 같았죠. 두 선수 모두 매 턴마다 주어진 시간을 거의 다 사용했거든요. 드루이드 대 드루이드전은 정말 아슬아슬했어요. 두 선수 모두 마나에 딱 맞게 원한 맺힌 소환사를 플레이하여 데스윙을 소환했고, 후반부에는 다섯 이상의 하수인이 전장에 서서 서로를 노려보고 있었으니까요. 네다섯 턴 연속으로 두 선수 모두 서로를 처치하기에는 피해가 1 부족했죠. 서로가 남은 카드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거기에 맞춰 플레이했으니까요."

www.twitch.tv에서 PlayHearthstone의 Tansoku vs XiaoDai - Group Play - Decider Match - 2018 HCT Asia-Pacific Summer Playoffs을(를) 시청하세요

진화하는 메타를 보면서, Sottle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선수들이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의 선수들에게서 덱 리스트를 짤 때 위험 요소를 줄이는 방법을 배운 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는 glory 선수의 짝수 주술사 덱 리스트와 Tansoku 선수의 컨트롤 전사를 예로 들며 하계 챔피언십에 진출한 선수 중 두 명은 "메타를 약간 벗어나는 모험"을 감수함으로써 진출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하계 챔피언십 진출자가 모두 확정된 지금, Sottle은 어느 지역이 이길 거라 생각할까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쟁쟁한 선수들이 챔피언십에 진출하곤 했죠. 하지만 늘 유력하게 거론되던 선수들이 하스스톤의 모범이라 할 경기를 펼쳐도 목표를 이루지 못 하는 걸 보면 이번에는 아메리카 지역 선수들이 선전할 것 같네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번 중국 및 아시아 태평양 출신의 선수들은 HCT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는 북미 출신의 선수는 아닐지라도 아메리카 지역 선수가 챔피언십 우승을 거머쥐지 않을까 생각해요."

standardFormat_divider_LW_600x100.png

이걸로 HCT 2018 하계 플레이오프가 종료되었습니다! HCT 플레이오프 경험을 돌아보고, HCT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첫 4명의 선수를 가릴 하계 챔피언십을 곧 보게 된다니 매우 흥미진진한 합니다.

여러분도 HCT 플레이오프를 즐겁게 보셨기를 바랍니다! 하계 챔피언십에서는 어느 지역이 강세를 보일까요? 밸런스 변경 사항이 적용된 지금 프로 선수들은 어떤 덱을 사용할까요? 덧글로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