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두개를 찾고있습니다.

1 게임 내용은 기억이 잘 나지않고 오프닝만 기억납니다ㅜㅜ 지금생각해보면 데모판 같네요. 90년대 중~후반?에 제가 도스로 했던?봤던? 암튼 그런 기억이 있습니다.
어떤 여자가 제단위에 누워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이 제단에 다가와 칼로 여자를 찌르려고 하는 순간 여자가 잠에서 깨어납니다.
그리고 벽돌 벽에서 아주 단순한 얼굴형체를 한 뭔가가 나와서 여자에게 막 뭐라고 말을합니다. 적대적인 느낌은 아니었어요. 배경이 좀 우중충했고 벽돌색도 우중충했습니다.
시점이 바뀌고, 어떤 사람 둘이서 물건?을 두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황금갑옷?을 입은 사람이 갑자기 나타나더니 그 물건을 홀라당 집어들고 슝하고 사라집니다.
아 쓰고보니 단서가 너무 적네요ㅜ 정말 간절히 찾고있습니다ㅠㅠ  노란색 시디로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고, 온갖겜이랑 데모판이 들어있었습니다.


2 횡스크롤 게임입니다. 총 슈팅겜? 같은거구요, 총알 모양이 동그라미 다이아몬드 세모 등등 모양이에요. 동그라미는 빨간색, 세모가 초록색, 네모가 파란색이었나? 암튼그랬구요, 보석같은 느낌이었구요, 주인공이 남자애였습니다. 80후반~90년 초중반 만화캐릭터 느낌이었습니다. 막 달려가면서 총을 갈겼던 기억이 있어요. 조력자로 박사캐가 있었구요, 여캐도 있었는데 납치당했나? 기억이
잘 안나네요ㅜ 어떤 스테이지는 배인지 비공정인지 기계에 올라타서 깨는 맵도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