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첫 공성전, 길드간의 치열한 전쟁을 기념할만한 첫 공성전인만큼 시작 전 부터 길드원을 모집하고 2시간 동안 치열한 전투가 진행되는 등 크고 작은 화제들이 있었습니다.

가장 주요한 흐름으로는 파괴본능 연합 길드와 바다 길드의 전투를 이야기할 수 있는데 그 전투는 공성전이 시작되는 21시부터 종료 직전인 23시까지 한 순간도 방심하기 어려울 정도의 긴장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직업별로 달라지는 시야와 전투 방식 그리고 위치에 따른 움직임까지 지난 10월 20일 일요일에 있었던 하이델의 공성전 현장을 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 성 입장을 위한 첫 번째 관문! 1차 관문 진입 영상

성 내부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성문을 파괴해야 합니다. 성문을 파괴할때까지는 유저간 별 다른 다툼이 없는 것처럼 보이나, 성문 파괴 직후 바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압도적인 인원을 자랑하는 파괴본능 연합은 일부 수비하는 인원들을 남기고, 바로 성벽 내부 문을 파괴, 이후 공성 수호석까지 파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포기 하기에는 이르다! 부활 후 재진입 영상

파괴본능 연합이 바다 길드에 성을 빼앗긴 후, 다시 탈환하기 위해 재진입을 하려는 영상입니다. 특히 마을에서 부활하기를 눌렀다면, 입구에서 한 걸음 내딛는 순간 집중 사격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을 받지 않는 벽쪽에 붙어 전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워리어의 방패막기를 이용한 침착한 전진을 참고 하면 더욱 좋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는 점은, 주로 1차 성문과 2차 내부 성문으로 가는 길목에서 주요 전투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 앞으로는 못 지나간다! 수호석 입구 방어 영상

파괴본능 길드가 다시 성을 재탈환 한 후, 각인을 성공하기 까지의 영상입니다.

바다 길드의 마지막 공세를 워리어들이 침착하게 막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요 딜러들인 소서러와 레인저들이 안전한 위치에서 사격을 하고, 워리어들과 자이언트들이 벽을 만들어 막아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벽을 만들어 든든하게 버티는 아군과 그 뒤로 빗발치는 화살과 마법들이 난무하는 현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레인저들의 주요 저격장소! 성벽위 국지전 영상

하이델 성 내부에는 레인저들이 활약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영상에 찍힌 샛길쪽도 1차 관문을 진입하려는 적을 요격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해당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 레인저들을 지키는 유저들과 성벽위의 레인저들을 처치하기 위해 공격해오는 유저간의 사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성벽 위에서 각종 넉백 스킬을 맞고 성벽 아래로 추락하는 일부 유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당연하지만 성벽의 높이는 꽤 높기 때문에 떨어지면 사망에 이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 정공법만 있는 것이 아니다! 우회 루트 공격 영상

공성전을 하다가 사망하게 되면, 부활하는 장소는 두 군데가 있습니다. 한 곳은 가까운 탐험 노드 위치에서 부활하게 되며, 또 다른 한곳은 하이델 성 입구 부근에서 부활하는 것입니다.

마을 입구에 많은 유저들이 몰려 전진하기 어렵다면 노드 부활을 사용하여 우회 공격을 하는 것도 또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성하는 입장에서는 해당 위치에도 어느정도 병력을 보내거나, 누군가가 정찰을 하고 있으면 상황을 파악하기 수월해 집니다.




■ 단순히 몸집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1차 관문 돌격 영상

아무리 튼튼한 체력을 가지고 있는 자이언트라도 좁은 성문에서의 집중 공격을 받으면 순식간에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영상입니다. 이런 집중 견제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워리어의 돌격에 맞춘 자이언트의 진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마지막 수호석만 파괴하면 나의 성! 수호석 파괴 영상

봉인된 수호석을 파괴하는 장면입니다. 후방에서 몰려오는 적들을 견제함과 동시에 대미지를 집중하여 순식간에 수호석을 파괴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