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크를 잡을 때 모니터를 바닥에 내려놓고 하면 목이 좀 덜 아픕니다.

 

 후기: 아 원래 막 칼크잡이 메뉴얼로 해갖고...동영상에 슬로우같은거 걸면서 확대효과 넣고

막 그러케 할라고 했는데 동영상편집 겁나 힘드네양.....나중에 보니 영상은 막 뚝뚝 끊기고..

하..글쓰면서 후회함 괜히시작한거같음...말로 설명하면 걍 몇마디 하고 끝날거를 괜히 거창하게

부풀려서 괜히 스압으로 쓴거같음 이제 팁같은거 걍 안쓸게양     서론은.. 앞에 쓰면 지루할까봐 걍 뒤에 결론에 넣어봣슴

저는 이제 칼크잡이는 은퇴할께여   심심할때 초보팟 지인팟 길드팟으로나 몇번 가야게슴 다들 득톱하세여 !

 

 

  



0. 초록

 

수렵 레이드의 보스들로는 현재, 도망자 칼크 및 대왕 고래 두 종류가 존재한다.


그 중, 최근에 업데이트 된 도망자 칼크는 대왕 고래에 비해 상당한 피로감과 후줄근한 보상을 동반한다.


하지만,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진입 문턱이 높은 대왕 고래 수렵보다는,


내륙 수렵 보스인 도망자 칼크의 사냥을 도전하는 모험가가 다수 증가하는 추세이다.


본 지면에서는, 수렵 피로도가 비교적으로 높은 '도망자 칼크'의 사냥 팁을 소개한다.  



1. 시점 변경

 

z축이 낮은 시점은 도망자 칼크의 수렵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으로, 장애물(바닥 포함)을 등지는 순간에


불편한 시야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키보드의 카메라 위로이동 버튼을 사용해 시점을 최대한 끌어올린다.



기본값 (ESC-게임 설정-입력)




※ 변경 방법


아래는 가정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키보드이다.


방향키의 '위 화살표(↑)'를 이용해 시점을 높이 끌어 올린다.


이에 대한 결과를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초)


  


2. 오토타겟팅

  

검은사막은 조준 도우미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켜짐 상태가 기본값이기 때문에 별도의 수정은 필요 없다.


기본값 (ESC-게임설정-게임)




ⓐ 조준 도우미 비활성화 (off)


조준점이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표적에 맞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조준 도우미 활성화 (on)


좌클릭을 유지하는 동안, 조준점이 표적에게 유지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일정 거리 이내에서 유효하다.


따라서, 칼크 공격 시 좌클릭을 유지하여 시야와 관련없이 조준점을 유지하도록 한다.





3. 위치 선정


항목 2에서 설명한 오토 타겟팅을 유지하면, 시야 및 캐릭터의 위치가 굉장히 자유로워진다.


이에따라, 길막이 상당히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칼크 사냥에서는, 정신적 고통이 덜하고


데미지 딜링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도록 한다.



아래 그림은 칼크를 추격 중인 상황을 도시한다.


타인들이 우르르 몰려가는 상황에서, 오토타겟팅을 이용하지 않는 모험가는 무리의 뒷부분에

자리잡을 수 밖에 없다. (시야각 확보)


반면, 오토타겟팅으로 공격을 하는 모험가는, 정면을 유지하며 칼크 바로밑에서의 직각샷과 더불어

어느정도는 칼크를 지나쳐서 빽샷도 가능하다.



꿀자리 1번인 칼크의 좌/우측 혹은, 꿀자리 2번인 바로 밑 위치를 선정하여야 한다.


해당 위치 선정은, 선두를 유지하여 전방의 동선이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음을 위한다.


오토타겟팅으로 공격을 유지하며, 해당 위치 선정까지 완료, 칼크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진행방향을 따라간다.


이는 항목 4에서 상세 설명한다.





4. 거리 유지


거리 유지는 오토타겟팅이 끊기지 않도록, 그리고 타인에게 동선을 방해받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 유의 사항


ⓐ 일정 거리를 벗어나면 오토타겟팅이 풀린다.

ⓑ 풀린 오토타겟팅이 (클릭유지만 지속하여도)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는 범위또한 존재한다.

ⓒ 멀어졌다가 칼크에게 다시 접근 후에도 조준점이 흰색이라면, 오토타겟팅이 완전히 풀린것이다.

ⓓ 키보드의 Shift 및 S 키를 이용하여, 항목3의 꿀자리를 유지한다.

(마상 가속상태에서 S버튼을 누르면 좌/우 핸들링이 매우 부드럽게 이루어진다)



아래 영상은 외눈박이 지역 칼크를 잡는 영상을 보여준다. (4분 4초)

(영상 내, 우측 하단  "You Tube" 아이콘을 눌러서 재생하시면 4k 해상도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조작

가속: 쉬프트 키

감속: S 키

핸들링: S 키 이후 마우스 사용한 좌/우


Index

20초 : 오토타겟팅 시전

28초 : 오토타겟팅 완료

40초 : 거리조절(영상 전체)

1분 45초 : 조준 풀려도 클릭유지

2분 10초 : 조준 풀려도 클릭유지 





5. 서론 및 결론 


도망자 칼크 사냥 시, 우리는 전방의 모니터를 보지만 이상하게 목이 아픈 현상이 발발한다.

이를 타개하고자 본 팁을 서술한다.

졸리당.. 저 어제 유단델띄웟숨 ^ ㅅ^ 헿헷 조으당 !! 유.령.검!!

이미 많은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오토타겟팅 기능을 이용한 본 방법은, 끊김없는 지속 공격과 더불어

타격자의 불편함 및 긴장감을 해소하여, 타인보다 우월한 데미지 딜링을 가능하게 한다.


그림 및 사진, 동영상을 첨부하여 오토타겟팅 공격을 서술하도록 한다.



본 지면에서는 보다 편안히 도망자 칼크를 수렵하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사진과 영상을 참고하여 안정적인 수렵을 진행할 수 있겠다.


타인의 탄흔이 칼크 옆으로 스쳐지나가거나, 공중에서 터지는 이펙트가 보인다면,

누군가는 잘못된 (딜이 박히지 않는) 공격을 시도중인 것이다.


더불어, 이를 응용하여 키보드의 자동이동(T) 버턴을 눌러놓은 채로, 마우스의 좌/우 동선을 이용한 가/감속,

나무에 머리박기 등의 권모술수를 통해 한손 칼크 사냥 또한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