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글은 해킹으로 Daum캐쉬가 없어졌을때 복구절차에 대해
도움을 드리기 위한 방법으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글입니다.

고객센터 문의하면 게임고객센터에 문의하라하고 다시 문의하면 계정도용 신고센터로
문의해야한다는 시행착오를 겪지않길 바라며, 의식의 흐름 기법으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물론, 해킹 안 당하는게 제일 좋구요.

3월 12일에 검사에 필요할때 쓰려고 10만원을 충전했다.
그렇게 펄상점을 눈팅만 하다가 새로 나온 토깽이가 귀여웠고, 무게도 부족할즈음
10만캐쉬를 펄로 전환할때임을 느꼇고 구매할려는 찰나 캐쉬가 0원인걸 발견.
캐쉬결제 내역을 보니 13일에 에오스라는 갓게임으로 10만원이 빠져나간걸 발견했다.

1. 도용당한 게임 신고센터로 들어가서 계정도용신고를 한다.
저는 검은사막에 쓰려고 캐쉬를 충전했는데, 결제내역을 보니 13일에 에오스에서 캐쉬결제를 한 내역이 있습니다.
그럼 어디로 신고를 해야하느냐? 다음 게임은 각 게임마다 신고센터를 가지고 있는데, 캐쉬가 사용된 게임센터로 가서
계정도용신고를 해야합니다. 자기가 검은사막 플레이 유저라고 해서 검은사막 신고센터에 문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검은사막 신고센터에 문의해도 올바른 길로 이끌어 주지만 처리결과만 늦어질뿐.

저같은 경우는 제 캐쉬가 에오스로 빠져나갔기에 에오스 신고센터로 가서 계정도용신고를 했습니다.

<갓게임 신고센터>


도용당한 게임에 신고를 하게 되면 계정도용에 대해 조사하고, 처리해줍니다.

<복구해준다고 한다>


조사가 끝나면 1~3일 안에 캐쉬 복구를 해주며, 전 하루 걸렸습니다.
복구가 되면 기존에 해킹으로 결제됐던 내역이 지워지고, 해킹당했던 날짜로 캐쉬가 환급됩니다.

<갓갓갓에 털렸던 캐쉬가 돌아왔다!>


여기서 일단 한시름 놓겠지만, 복구가 된다고 끝이 아니다. 결제취소와 동시에 다음 아이디가 '과금정지' 상태가
되기때문에 다시 '다음게임 고객센터'로 꼭 전화문의를 해야한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다음 고객센터'나 '다음게임 고객센터'로 1:1문의를 하게되면 또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

다음게임 고객센터로 전화문의까지 끝나게 되면 '과금정지' 상태가 풀리게 되고 캐쉬가 사용가능하다.

<길진 않지만 요약>
다음캐쉬 도용 > 도용당한 게임 신고센터로 가서 계정도용신고 > 캐쉬복구 > 복구후 다음게임 고객센터로 전화문의 > 끝

해킹 당할 걱정이 없어서 팁이 아니길 바라며, 혹시라도 캐쉬도용 당하면 참고하세요. 
정확한 복구방법을 몰라서 16일에 복구시작해서 일주일 넘게 걸렸네요. 저는 이 이후로 2단계 인증 사용중
추가로 계정도용에 대한 게임정보는 서버에 15일분이 저장된다고 하니 15일안에 꼭 절차를 밟도록 하자.
모두 클-린 사막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