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2월 1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모험가의 고서 아이템 추가  140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778.70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설레이는 설 연휴 2월의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2월 1일(목) 20시 ~ 2월 28일(수) 02시까지

- 매일매일 즐기는 핫타임이 설 연휴에는 6일간 역대급으로! 2월 2주에 진행되는 아이템 드롭율 상승 혜택까지!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캐릭터

● PVP 시 잡기 저항이 최대 60%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앉기, 엎드리기, 걷기 시 표시되는 안내 문구가 캐릭터 레벨과 상관 없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이동 시, Tab 키를 눌러 비전투 자세로 전환하라는 메시지가 30레벨 이하 캐릭터에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주거지 문을 통과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중 긴급 회피 시, 간헐적으로 긴급 회피 기술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캐릭터가 비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Z 키 입력 시, 흑정령의 환영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금수랑, 발키리, 위치, 위자드, 쿠노이치, 닌자,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

● 다음 캐릭터가 주무기 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Z 키 입력 시, 흑정령의 환영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매화

● 긴급 회피를 사용한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다른 캐릭터에게 걸어가는 모습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바라보기 클릭 시, 캐릭터의 시선이 마우스를 따라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흐름 : 바람 송곳 기술을 사용하여 극/초/진 바람 모아쏘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정신력이 2번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부적 전투 상태로 어둠의 업화 기술 사용 후 좌클릭+우클릭 유지 시, 추가 타격 이후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이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 때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 사용 후에는 사신낫 전투 상태로 전환됩니다.

● 사신낫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도 부적과 타리스만의 외형이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에켓 갑옷 W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슈타인 의상의 가슴 부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베그의 장갑과 에켓 갑옷 착용 시, 왼팔에 베그의 장갑 외형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아타니스 투구 착용 시 간헐적으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거룩한 창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좀 더 수월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화

● 극 환란 : 붉은 달 기술 설명 중,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아드혼/고드혼 비전투 상태에서 전투 상태로 변경하며 전투 시, 공중에서 한 번 더 점프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한 뒤 간헐적으로 각성 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하며 점프했을 때, 간헐적으로 각성 무기로 전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하는 도중 주무기 기술을 조작키로 사용했을 때, 각성 무기로 전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전방으로 이동하며 각성 무기로 전환할 경우, 무기 전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드혼/고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지팡이로 무기 전환 시도 시, 간헐적으로 전환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드혼/고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지팡이로 무기 전환 후 주무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각성 무기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그루닐 갑옷 착용 후 앉을 때, 무릎과 발목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사하륜 전투 상태에서 표적 추격 기술 사용 후 이동 시, 월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인 상태에서 우클릭하면 사하륜 수련 기술이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은유 갑옷과 코크로 신발 또는 시카리오스 신발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무덤지기 옷과 청호 장갑 장착 시, 팔 부분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일정 높이 이상에서 다음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낙하하는 동작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산사태, 흐름 : 깃털 구름


【미스틱

● 일정 높이 이상에서 다음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낙하하는 동작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산사태, 흐름 : 낙화

● 라크샨데 의상 특수 동작 중, 가슴 부위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 공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이 최소 4.47%에서 최대 7.46% 감소되었습니다.

● 진 : 마루오름 기술의 PVP 피해량이 37.56% 감소되었습니다.


【란

● 파상안 기술의 이동 거리가 약 5M 증가되었으며 1, 2 타격의 공격 범위가 약 0.5M 증가되었습니다. 

● 파선안 기술의 이동 거리가 약 5M 증가되었으며 1, 2 타격의 공격 범위가 약 0.5M 증가되었습니다. 

● 파선안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1 타격770% x 3873% x 3

2 타격

770% x 6

873% x 6

● 다음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이펙트 범위와 공격 범위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의 낙인, 백로, 광란, 흐름 : 주마등, 강림

● 화의 낙인, 백로 기술 1 타격 시, 전보다 빠르게 다음 동작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의 낙인 기술 사용 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죽음의 무도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1004% x 1, 최대 6타격

1104% x 1, 최대 6타격 

II

1253% x 1, 최대 6타격

1378% x 1, 최대 6타격

III

1502% x 1, 최대 6타격

1682% x 1, 최대 6타격

● 죽음의 무도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25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의 2 타격 공격 범위가 약 1M 증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2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광란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되며 1 타격 공격 중 전방 가드, 1 타격 성공 시 바운드, 2 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강림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되며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 및 1 타격 시 적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흐름 : 절삭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788% x 10 → 927% x 10 

● 흐름 : 절삭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4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주마등 기술의 공격 범위가 약 0.5M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주마등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25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운무림 I, 운무림 II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와 낙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월추/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흐름 : 운무림 기술 사용 중 다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신무, 향의 낙인, 새벽이슬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고고한 기품 기술 사용 후 전방 이동 시, 간헐적으로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절삭 기술의 다운 어택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고고한 기품 기술 사용 후 전방 이동 중, ↑ + 우클릭 시 종말의 발걸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사슬 바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이 아닐 경우 사슬 바퀴 기술이 사용된 후에 종말의 발걸음 기술이 사용됩니다.

● 혈류인 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 + 우클릭 시, 종말의 발걸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사슬 바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이 아닐 경우 사슬 바퀴 기술이 사용된 후에 종말의 발걸음 기술이 사용됩니다.


【아이템

● NPC 바리엘에게 페리도트 나뭇잎 또는 페르도트 꽃잎 교환 시, R키 입력이 아닌 교환 아이템을 클릭해야 교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랜턴 아이템 설명 하단에 최대 내구도 복구 관련 문구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한계 돌파 시, 간헐적으로 크론석을 재료로 다시 등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미스틱 일부 의상에 기재된 무기 외형 관련 문구가 한 문장으로 간결하게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미스틱 전용 제작복의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 의상을 착용하면 → 이 아이템을 착용하면

● 다음 상자에서 각 아이템을 동일한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풍요의 어선 부품 상자

- 고급 마차 부품 상자

● 흑정령의 모험에서 획득 가능한 마력이 깃든 도구 상자에서 마력이 깃든 무두질용 칼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중에 전투의 서, 주문서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상점에 신규 길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상큼한 오렌지주스, [길드] 상큼한 산딸기주스, [길드] 새콤한 청포도주스, [길드] 골든벨

- [길드] 골든벨은 길드 대장만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며, 기능은 일반 골든벨과 동일합니다. 

- 길드 상점에서 구입 가능한 주스 아이템의 경우, 보급관 직책 이상의 모험가라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주스 아이템은 보급관 직책 이상의 모험가만 길드 창고에서 찾을 수 있지만, 캐릭터 가방에 해당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직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고에 맡기는 것은 일반 길드원도 가능합니다.)

- 주스 아이템 사용 시 사용한 캐릭터의 건강, 호흡, 힘 경험치가 각기 대폭 증가합니다. (단, 해당 단련 경험치의 레벨이 29 이하인 캐릭터만 사용 가능합니다.)

● 다음 아이템의 원거리/마법 회피력이 50% 감소되었으며, 감소된 수치만큼 근거리 회피력이 추가 되었습니다.

- 벤거츠 방패, 세이어 장식매듭, 가죽 완갑

● 다음 아이템 설명에 100개를 모아 가져가야 한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된 크자카의 기운

-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 잠재된 고대 쿠툼의 기운

- 오핀 테트의 빛 조각

● 다음 생활복 착용 시, 의상의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금술사의 옷, 공예가의 옷, 요리사의 옷, 농사꾼의 옷

● 모험가의 고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53레벨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 의뢰 "흑정령의 선물 (모험가의 고서)"를 수주하여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험가의 고서를 착용한상태에서 포르그닐 은괴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뢰 완료 시, 은괴 획득량이 20% 증가합니다.

● 거래소에서 구매 예약으로 아이템이 판매되었을 때, 판매자가 획득하는 보너스 금액이 조정되었습니다.

- 구매 예약으로 아이템이 판매되면 판매된 금액과 등록한 금액의 차액의 20%를 보너스 금액으로 획득합니다.

- 단, 차액은 등록 금액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파란 등급 이상이면서 동(V) 등급 이상으로 잠재력 돌파된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구매 예약으로 우선 판매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구매 예약이 설정되지 않은 아이템은 입찰제를 통해 판매됩니다.

- 동(V) 등급 아이템은 잠재력 돌파 수치 최고 등급의 아이템이지만 가치에 비해 판매 가격이 낮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거래소 등록 상한가를 강제로 조절하는 것 보다는 모험가님의 손으로 최고 등급 아이템의 가치를 책정할 수 있도록 구매 예약을 통해 우선 판매되도록 변경된 사항입니다.

● 아이템이 구매 예약으로 판매된 경우, 최근 거래가에 등록 가격이 아닌 구매 예약으로 판매된 가격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세트 효과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하자드의 군왕 반지 : 몬스터 추가 피해 → 몬스터 추가 공격력

- 사야의 영원 반지 :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소폭 감소 →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 요나의 파편이 발렌시아 사냥터에서 상시 드롭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이벤트] 요나의 파편 아이템의 이름이 요나의 파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요나의 파편이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50% 가량 감소되었습니다.

● 세공소 5단계에서 다음 아이템 제작 시 필요한 요나의 파편 개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세랍의 목걸이 : 15개

- 시칠의 목걸이 : 17개 

-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 20개

● 요나의 파편 아이템 설명에 제작 가능한 세공소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비약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PC 환경에 따라 재접속 시 로딩 시간 차이 등으로 인해 재사용 대기 시간의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한 뒤 재접속할 경우 1분 미만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초기화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 다만 이로 인해 모험가 여러분께서 불편을 겪지 않으시도록 비약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단, 고래 힘줄 비약, 심해의 비약, 용기의 향수 등 일부 비약은 기존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 다음 아이템의 효과가 상향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신록의 영약

가공 성공률 10%, 최대 소지 무게 +100LT 

가공 성공률 20%, 최대 소지 무게 +200LT

야수의 영약

몬스터 추가 공격력 +12, 전투 경험치 획득량 +15%

몬스터 추가 공격력 +15, 전투 경험치 획득량 +20%

거인의 영약

모든 공격력 +8, 모든 특수 공격 추가 피해 +8%

모든 공격력 +10, 모든 특수 공격 추가 피해 +10%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연금/요리 시간 0.5초 감소, 가공 성공률 +5%, 

생활 경험치 획득량 +8%

연금/요리 시간 0.6초 감소, 가공 성공률 +10%, 

활 경험치 획득량 +10%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몬스터 추가 공격력 +10, 전투 경험치 획득량 +8%, 

최대 생명력 +100

몬스터 추가 공격력 +13. 전투 경험치 획득량 +10%, 

최대 생명력 +150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모든 공격력 +7, 모든 적중력 +10, 모든 회피력 +10, 

최대 생명력 +100

모든 공격력 +8, 모든 적중력 +15, 모든 회피력 +15, 

최대 생명력 +150

● 만메한의 황금 반지, 사야의 영혼 반지 1개만 착용해도 세트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돌꼬리 여물을 제작할 때 필요한 재배 부산물의 개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재배 부산물 종류에 따라 15개 ~ 25개가 소모되었으나, 이제 2가지 종류의 재배 부산물 20개씩을 간이 요리하여 보다 편리하게돌꼬리 여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재배 부산물 종류에 상관 없이 2가지를 20개씩 간이 요리하여 돌꼬리 여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돌꼬리 여물을 제작 노트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ESC 메뉴를 통해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콘텐츠 이용 중 탑승물이 함께 이동할 경우, 탑승물이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을 호출한 상태에서 캐릭터가 일정 거리 이상 이동할 경우, 말이 제자리에서 대기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디버프가 적용된 캐릭터로는 개인 결전에 입장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에서 1:1 대전 중 결전 영역을 벗어나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에서 1:1 대전 중 5초 이상 결전 영역을 벗어나면 장외 판정을 받게 되고, 장외 판정이 3회 누적되어야 해당 대전에서 장외패 처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현황 창에 장외 판정과 팀 대장이 전장을 이탈했을 때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결전 영역을 5초간 벗어나 있으면 장외 판정을 받게되고, 장외 판정 3회 시 장외패가 됩니다.

- 팀 대장이 전장을 이탈하면 패배 처리됩니다.

● 개인 결전 1:1 대전에서 연승한 모험가에는 최대 생명력이 감소하는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연승한 횟수가 많을 수록 다음 전투에서 받는 디버프의 강도가 상승합니다. 

- 직전 전투를 빠른 시간 내에 승리하면 디버프의 강도가 줄어듭니다.

- 직전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적에게 받은 피해량이 적을수록 디버프의 강도가 줄어듭니다.

● 개인 결전에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종료 시 캐릭터가 일정량의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를 획득됩니다.

- 개인 결전 승리 시 10G 1개가 우편으로 획득됩니다.

- 개인 결전 패배 시 1G 5개가 우편으로 획득됩니다.

● 틴월드에도 길드 결전, 개인 결전이 적용되었습니다.

- 틴-발레노스 서버에서 길드 결전이 진행됩니다.

- 틴-세렌디아, 틴-칼페온 서버에서는 개인 결전이 진행됩니다.

● 길드 장려금 지급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가 점령한 거점이나 영지가 없어도 길드원이 30명 이상인 길드라면 장려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장려금은 7일에 한 번, 길드 자금의 최대 40%까지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장려금 지급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길드 장려금 지급 일자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길드 자금이 200억 이상일 때, 길드 자금에 따른 길드 상생금 납부 비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길드 자금

변경 전

변경 후

 200억 은화 ~ 299억 은화 

 길드 자금의 7%

길드 자금의 10% 

 300억 은화 ~ 499억 은화

길드 자금의 10%

길드 자금의 15%

 500억 은화 ~ 899억 은화

길드 자금의 15% 

길드 자금의 20%

- 길드 자금이 900억 이상일 경우에도 길드 자금의 20%가 길드 상생금으로 납부됩니다.

● 가문 명성 중 전투 명성에 따른 지원 금액이 20% 상향되었습니다.


【몬스터

● 루툼족 주둔지 탐험 거점 관리인 NPC 휴식 중인 루툼이 몬스터에게 공격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루드 유황 작업장에 투카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다음 히스트리아 폐허 몬스터의 공격에 이동 속도/공격 속도/시전 속도 감소 상태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보드칸, 엘텐

● 히스트리아 폐허 몬스터의 생명력이 약 15%, 방어력이 약 3% 증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다음 의뢰 완료 시 포르그닐 은괴를 보상으로 5개 ~ 10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포르그닐의 은괴는 환전소(창고지기 NPC 등)에 판매 시, 개당 2만 은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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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닭고기를 이용한 요리

굴뚝이 너무 더러워!

[채집] 나른한 줄리에타의 취미

[연금술] 매일 연습하는 버릇 #1

일일 수레꾼

[채집] 약초 빻는 꼬마

[연금술] 매일 연습하는 버릇 #2

길 잃은 양

[채집] 꼬마들에게 보여줄 약초

[연금술] 매일 연습하는 버릇 #3

알 룬디 반란군 무기 봉쇄 작전

[채집] 약초 캐는 건 재미있어

[연금술] 매일 연습하는 버릇 #4

포건 연구를 위한 미끼

[채집] 키아라를 위한 마초

[요리] 손이 기억하는 요리 #1

끊어진 연

[채집] 늙은 나무

[요리] 손이 기억하는 요리 #2

게으른 병사

[채집] 사향 들소가 건강한 비결

[요리] 손이 기억하는 요리 #3

[요리] 손이 기억하는 요리 #4

  

● 다음 의뢰 요약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채집] 솔깃한 정보

● 다음 의뢰 대사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산호들의 무덤

- 신중한 결과

- 메린돌라 정령

- 지식이 깃든 재료

- 초원에서 구조된 샤이

- 칼페온을 위협하는 해적

- 반역의 수호자

● 다음 의뢰 목표가 어색하게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생산으로 돈 벌기 #4 거점 잇기

- 레마섬 출신의 병사

- 딕치 보른의 보답

● 마력의 보조무기, 마력의 갑옷 관련 의뢰 수주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 진행 중 각 우두머리 몬스터의 지식을 획득 했을 때, 흑정령에게서 우두머리 몬스터 맞서기 특수 의뢰를 바로 수주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를 완료한 다음 날 각 우두머리 몬스터 맞서기 특수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특수 의뢰 V] 나반 초원의 제왕(주 1회)

- [특수 의뢰 IV] 만샤움 돌연변이(주 1회)

- [특수 의뢰 VI] 숲의 지배자들(일 1회)

-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주 1회)

● 다음 의뢰 완료 시, 각 우두머리 몬스터의 지식이 획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I] 지배당한 거인족(일 1회)

- [특수 의뢰 I] 수상한 의식 저지(일 1회)

- [특수 의뢰 I] 메디아 추방세력(일 1회)

- [특수 의뢰 I] 광신도의 비밀 연구(일 1회)

- [특수 의뢰 I] 폐허의 음흉한 기운(일 1회)

- [특수 의뢰 II] 되살아난 공포(주 1회)

- [특수 의뢰 II] 버려진 수도원의 음모(주 1회)

- [특수 의뢰 II] 크자카 신전(주 1회)

● 일부 반복 의뢰에 전투 경험치, 기술 경험치가 완료 보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공존할 수 없는 무리들' 의뢰 수행 중, 텔쉬르 NPC 외에도 압둘 자움 NPC와 대화하여 세제크 사냥꾼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 설명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고대 문명 기원자

- 물텀벙 마을 인장

- 외눈박이 거인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아케르 경비 초소 인근 파두스 NPC의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NPC 제미 드리커의 위치가 월드맵에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하이델 도시를 돌아다니는 주민 NPC의 대사가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일부 주민 NPC의 대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산양마루에서 양이 돌에 끼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인근 다리 난간에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낙하하는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티리아 폐허 내부에서 캐릭터가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도록 지형이 개선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남부 일부 지역에서 물 속에 있는 것처럼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의 요동치는 정령 NPC가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성 안쪽 성문 옆의 지붕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오브젝트가 추가되었습니다.


【UI

● '하루 한번 특별한 시간! 집중 전투' 도전과제의 설명 문구 중 집중 전투의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영지 창고를 열었을 때 ? 버튼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찾기 창의 스크롤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지에서 일무 문구의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칭호 획득, 레벨 달성 등의 문구가 노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강화 실패, 죽음 등의 문구가 빨간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강화 성공 등의 문구가 파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길드 연혁에서 일무 문구의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생성, 장려금 지급 등은 파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길드 전쟁 시작 및 종료, 길드원 가입 및 탈퇴 등은 노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UI 편집 모드에서 설정 저장소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설정 저장소는 ESC - 게임 설정에서 상단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관련 아이템, 부속건물 및 시스템 메시지 등에 거점전/점령전으로 표기가 통일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1-4번지 2층, 선박 부품 공방 4단계에서 제작 가능한 에페리아 호위선 부품들의 이름이 실제 아이템 이름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인장 아이템을 가방에 소지하고 있어야 프레하라우 NPC와의 대화 창에 검은 인장으로 블랙스톤을 교환하는 버튼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란의 인장을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로 교환할 때, 교환 수량을 입력하는 창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원이 위치 알리기를 기능으로 특정 지점을 표시했을 때, 3D 미니맵에도 깃발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진행중인 이벤트 창에서 이벤트 이미지를 클릭하여 상세 안내 창이 활성화됐을 때, 다른 이벤트를 클릭하면 상세 안내 창이 진행중인 이벤트 창보다 뒤에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트 효과 보기에서 레모리아 세트 효과에 리베르토 무기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트 효과 보기에서 상세 세트 효과는 '착용 장비 세트 효과(상세)'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 의상 섞어 입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의상 섞어 입기를 활성화하면, 의상 세트를 선택하더라도 캐릭터의 의상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의상 단품 선택 시, 의상이 변경되어 원하는 대로 의상을 조합하여 미리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 월드맵에서 목적지 설정 시, 길찾기가 매끄럽게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우클릭으로 목적지 설정 시, 지름길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우클릭으로 목적지 설정 시 표시되는 지름길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일반적인 길이 가장 짧은 길이 안내됩니다.

- 지름길은 산과 같은 험한 지형이 안내될 수 있으며 몬스터가 존재하는 전투 지역 등도 안내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이동 시에는 가급적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편이 안전합니다.

● ESC - 간편 단축키 설정에서 지름길 설정 기능을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도 간편 단축키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게임 - 월드맵 열림 방식에서 적용한 설정과 실제 월드맵 열림 방식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중일 때에는 아이템 거래소, 길드 전쟁 등의 알림 메시지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에 시스템 메시지는 개인 결전 중이더라도 표시됩니다.

● 점령전 진행 중 목책에 캐릭터가 가까이 접근할 경우, 간헐적으로 캐릭터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