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 시작한지 이제 두달이 조금 안된 초짜라
PVP의 영역은 아직 잘 모릅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PVE 영역인데
저는 활이 좋아서 무슨 게임이든지 활캐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각성하자마자 활은 쓰레기였구나... 하는 생각만 들며
활스킬은 사냥할때 봉인했습니다.
활직업 아니면 아에 게임자체를 안하고 말지만 
정령검 스킬 이펙트 좋고 할 만 하고 짧은사이에 캐릭터에 애정이 생겨버려서..

어쩌다 심심할땐 저렙맵가서 활스킬 오랜만에 써볼까며
몹 한무리 잡고나면 쓰렉딜은 둘째치고 
초바모? 우직? 바깃? 불편합니다 솔직히.

그리고 몹 잡고나서 펫이 그 거리까지 루팅을 못하니
거기까지 뛰어가기까지 해야해서 더 짜증납니다.


전혀 멋모르고 겜하던 완전 초반에는
타겜 활캐와 비교했을때 활평타, 스킬이 전부 기본적으로 광역이네? 였다가

누구나 그렇듯이 저와같은 뉴비들도 언젠간 메디아를 지나서 
켄타 바실 가하즈 이쪽으로 넘어가게 되고 
또 이 이상의 맵을 가게 되지요.


점점 진행해 갈 수록 활스킬은 더더욱 쓰레기라는 생각이 들고마는데
몹이 2, 3, 4, 5, 6, 7마리가 될 수록 활스킬 계수가 
그대로 나눠져 버리는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활스킬 퍼뎀이 몇천퍼면 뭐합니까.. 
각 맵마다 제일 작은몹들 조차도
몹이 몰리면 몇백퍼 수준으로 딜이 들어가게되니 정령검 평타 한대급입니다.
(사실 겜한지 며칠안되서 렙 20몇~30몇때쯤부터
스킬창에 표기된 스킬데미지 퍼센트가 정상인건가? 어떤식으로 표기한거지? 무슨기준이지? 라는 생각은 했지요.
몹이 많을수록 딜이 팍팍 약해지는걸요. 겜 첨하는 초짜도 문제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라는말)

활스킬 계수가 몇천퍼라 한들
정령검 스킬들은 전부 그 계수를 훌쩍 뛰어넘으며 딜분산도 없으며
훌륭한 무쿨기인 윤무하나만 빙글빙글 무한정 돌아도
활스킬 쓰는것 자체가 글쎄요.... 불편하기만 합니다 무기스왑을 위해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까지 생기니깐요. 
그리고 호환성도 개구리다고 보는게 꼭 바람걸음을 정령검 들어야하나..
각성했으면 장궁든 상태로 쓱쓱 달리면 안되나요.


이번에 나온 라밤스킬 숨질을 써봤는데1105%*4 = 4420%의 계수..
소산에서 경비병 한마리한테 쏘면 경비병이 한방에 죽습니다.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으로 가면 윤무한방에도 썰리는 이 몹들이
전부 피가 닳았는지 안닳았는지 모를정도로 기스를 냅니다.
거의 정령검으로 평타한대 친것보다 못한정도로 닳습니다;
정령검 평타가 한대당 401%*2 = 802%에요.
허약한 소산에서마저 이정도로 다는데 다른데서는 볼 게 없죠.

PVP? 전 아직 신경쓸때가 아니고 잘 모릅니다.
그저 PVE를 보면 기절은 잘 걸리므로 CC기의 역할은 되지만
굳이~ 사냥할때 기절을 써야할 이유도 전혀 모르겠고
소산이상 상위맵들 가보면 태반이 기절 면역이라
PVE에선 딜도 안되고 CC도 없는것이고 쿨도15초고 쓰고나서
바람 걸음이든 재창조든써서 다시 정령검으로 돌려야하고 쓰렉같습니다 레알루..
그냥 스킬단축창에 있으면 바람걸음 재창조 아니더라도 걍 자동 스왑되었으면 좋겠어요.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활 스킬 전부 개선이 없는한
앞으로 무슨 라밤스킬이 나오던 딜이 몇천퍼가 아닌 1만퍼라 하더라도 
몹 몰리면 그대로 딜이 나눠져버리며 선 후딜 겁나 길고 쿨타임도 신경쓰여서
그시간에 윤무윤무 도는게 딜, 편의성, 판정 등등 훨씬 나을거라는 생각뿐입니다;;
 
저는 분산딜을 줄거면 캐릭터 각성후 정령검 장착시
활스킬 퍼센트가 대폭 상승이 되서
(예를들어 녹각, 파각, 단델 노강기준으로 장착시 활스킬 계수 2배, 2.2배, 2.4배
고녹각 고파각 고단델 기준으로 활스킬 계수 2.3배, 2.5배, 2.7배 이딴식으로라도..)

단일은 딜이 나눠질 일이 없으니
원거리에서 계수가 강한 활 스킬로 딜링을,
광역은 딜이 나누어진 활 스킬과 정령검 스킬을
상황에 따라 쓸 수 있을 정도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PVP는 잘 몰라도 PVE에서 말입니다..

지금은 활스킬중에 제일 좋은것같은 초바모니 뭐니해도
광역상황은 제치고 단일딜링 조차도 윤무 바람결만 무한대로 돌아도 훨씬 센 것 같음. 


그래서 말인데 크자카장궁 이걸 대체 왜 껴야하는지도 의문입니다.
주무기40% 각성무기60%로 들어가는 각성스킬을 위한 장식품인가요.
아니면 얼마오르는지 조차 전혀 확실하지않은 그놈의 적중 때문인가요?
애초에 근거리에서 칼춤 추는데 왜 활이 공격력에 영향을 주는지는 전혀 이해가 안갑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