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는 보통 7~8턴쯤에 깨지더군요 이는 더 단축하기는 힘든거 같아요.
그 과정을 버티는힘은 비밀이라고 생각했어요.


퀘냥의 가장 단점이라한다면 드로우와 템포가 딸린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템포가 딸리는점을 비밀들로 버티고 

톨비르와 이교도로 핸드수급을하며

툰드라 + 1코 3/2 1드로우 랩터들로 피니쉬하는 그림입니다만...


저도 돌리고 있긴하지만, 그리 높은 승률도아니지만.. 그래도 재밋다는점이 장점이에요.
극단적인 어그로덱이 많이보인다면 빙덫하나 줄이고 폭덫을 추가하면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