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에 를 넣어서 2코진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1코 애들을 누굴 기용할까가 가장 큰 문제였는데

 +  콤보로 얘네둘이 웬만한 필드는 다 버티거나 다이다이 떠서 

3코 때 이나  놓는 시간을 벌어주더라구요

만약 가 2턴 때 까지도 패에 안잡혀도 괜찮습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저 두 카드가 3턴 때 까지 시간을 벌어주는 용도이기에 

를 쓴다면 거의 이긴 판이고 쓰지 못한다면 그냥 평범하게 하시면 됩니다.

근데 왜 덱에 를 넣었을까 의문점을 가지실 수도 있으실텐데

냥꾼이 쓸만한 2코 죽메 하수인들은  등 이 있습니다.







3턴때 부터는 을 깔고 이나 로 
를 소환해 필드를 역전시키는 식으로 전개하면 됩니다.

설령 3턴때 까지도 잡지 못했어도 덱에 들어 있는 거의 모든 죽메카드들이 
필드에 깔리는 효과이기 때문에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는 1장씩만을 기용했는데 
냥꾼들이 한장씩만 기용하는 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는 일단 그냥 필드에 깔아보고 다음턴까지 살면 완전 이득인거고 죽으면 그 턴 벌어줘서 고마운겁니다.

는 죽메하수인에게 걸어주면 금상첨화겠지만
(바른 이후 이나 같이 써주면 게임 터짐)

설령 그러지 못하고 죽메가 아닌 하수인에게 발려도 괜찮습니다.

일단 바르고 하수인 교환을 해서 상대 필드 제거, 내 필드엔 벽을 세운다는 식으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7코 은 그 어떤 야수가 나와도 개이득입니다.
허나 는 예외이니 만 안나오길 기도하시고
, 가 걸리면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덱을 보시면 고코스트 카드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 ,  등 의 주문 카드들을 이용해 
상대의 명치보다는 필드장악에 힘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죽메냥 최고 장점은 초반 필드전개는 썩 좋지 못하지만
3코 이후부터 몰아치는 로 인한 
예측 불가능성에 상대의 광역기 원천봉쇄입니다.

요새 광역기가 너무 많아서 짜증났었는데 죽메냥은 광역기 쓰는 순간 페이즈2로 넘어가버리니
상대가 아예 광역기를 쓰질 못하더군요.

죽메냥이라서 일단 는 넣었는데 쓸 기회도 없이 상대 명치가 자주 터집니다.
그런판이 엄청 많아서 빼버릴까도 생각중입니다.

만약 뺄 카드가 있다면 쯤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