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은 아직도 어그로입니다.. 어그로 덱 잡는 천정내열로 야생에서 즐겨보세요. 덱트레커 집계 15승3패 승률 83%로 10등급에서 5등급 바로 안착했습니다..



# 멀리건 : 상대는 어그로다 생각하고, 1코 하수인, 1코 광기의 물약을 중심으로 갑니다. 다만 사제를 상대할때는 상대는 하이랜더 덱이라고 생각하고, 3코에 우리 공격력을 4로 맞추어야 하므로 2공하수인과 벨런의선택을 갖고 가는게 포인트입니다.. 상대의 고통과 종말이만 조심하면 됩니다.

천정내열은 하수인 버프이므로 하수인이 멀리건에 없으면 엄청 약합니다.. 멀리건에서 고통을 포함한 제압기와 하수인을 필수로 데리고 갑니다.

# 상성 : 특히 어그로 드루에게 엄청나게 강합니다..

야생은 아직도 어그로가 많고, 사제는 대부분 죽기를 채용한 빅덱이라고 생각합니다.

# 운영 : 초반은 천정내열로 중반은 용족으로 후반은 라이라로 캐리합니다.

# 버프 바르는 요령 : 필드에 하수인이 여럿 있을때 제일 안중요한 하수인들한테 먼저 버프를 합니다. 그래야 그 하수인이 짤려도 남은 하수인으로 승리를 쟁취합니다.

즉 필드에 가 있는 경우에 한턴에 끝낼수 없다면 에게 버프를 해야 짤려도 타격이 적습니다.

# 일반적인 승리각

초반에 천정내열로 한방, 두방딜로 이김. 상대는 제압기가 없었음 50%

중반에 용기병 나오면서 필드싸움으로 이김 30%

후반에 라이라가 광명의정령과 함께 나오면서 엄청난 카드수급과 함께 필드에서 살아남을때.

# 일반적인 패배각

초반에 버프카드만 잔뜩있고 하수인은 내면 짤리는 경우 : 멀리건이 잘못되어 있음.

중반에 용족이 없는 상태에서 쌩으로 용족이 나가는 경우 : 이건 운빨

후반에 라이라가 쌩으로 잡히는 경우 : 라이라는 진짜 천천히 내야함. 그것도 필드에 광명의 정령이 있는 상태에서

# 덱변화 : 요즘 사제가 늘어나서 벨런의선택으로 안정적으로 4공 하수인을 만들기 위해 황혼의새끼용을 2장 넣었습니다.
이세라를 넣어보았으나 이세라 캐리각이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세라를 용족마술사로 대체하니 덱이 가벼워지고 용족마술사 캐리각도 자주 나옵니다.

# 재미있던 역캐리

가 상대에게 나온경우 로 데리고 와서

발라주면 상대 하수인으로 역캐리 가능합니다.


# 필수카드 : 광명의정령, 죽음의군주,라이라

# 총가루 : 3400 가루

# 덱 코드 : AAEBAa0GAoISvsgCDvgC5QTRCtcK8gz+DY8P7hGCtQK1uwK6uwLwuwLRwQLYwQ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