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무과금 유저들이 덱 하나를 완성하기가 쉬워짐.

무과금 유저들은 여러덱을 만들어서 하는게 아니라 쓸만한 덱 1개를 만드는게 최우선 목표임.
그런데 그 동안 여러 모험의 각 구간에 산재해 있는 모험모드 카드들이 이를 방해하였음.
모험 한두개 열지 않으면 완벽한 덱 구축이 어려웠는데 그 장벽이 사라짐.

2.카드풀이 넓어짐.

4월에 야생으로 확장팩이 3개나 쳐박히기 때문에 카드풀이 굉장히 적어짐.
확장팩은 대략 130장 이상 카드추가, 모험모드는 40장대임. 중간에 모험이 확장팩으로 바뀌어 90장의 카드풀이 더 넓어짐.


단점

1.모험모드라는 재미있는 컨텐츠가 사라짐.

나처럼 모험모드 매니아들은 꼭 카드를 싸게 살 수 있다는 점 말고도 보스레이드 하는 느낌으로 정말 재밌게 플레이함.
싱글플레이를 확장팩에 껴준다고 하는데 기존 모험모드만큼의 볼륨은 절대 아닐것이고
기껏해야 1챕터 분량정도 줄 것 같은데 이정도론 성이 안참...

2.무과금을 제외한 다른 유저들의 필요 지출이 급격히 늘어남.

싼 값으로 카드 충당, 가루 충당 해 온 소과금 유저들은 이제 꼼짝없이 중과금 이상을 해야함.
2만원 결제시 모험모드는 전설 5장+ 핵심카드 30장 이상을 얻는데 비해 카드팩을 사면 15팩인데
15팩? 이거 전설 1장이라도 먹으면 다행임. 이 것 가지고는 택도 없음.
확장팩마다 적어도 7만원(60팩)은 까야 최소한의 덱 운용이 가능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