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용사제와 운고로 50팩 예약구매로 나온 전사 퀘스트 덕분에 

퀘전덱까지 주로 두개의 덱만을 돌리는 초보 유저입니다.

둘다 후반덱 위주의 덱이기 때문에 패 잘풀린 해적전사나 토큰 주술사에게 5,6코에 완봉패를 당하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더 힘든 덱이, 버티고 비텼는데 마지막에 와서도 지게 만드는 덱들 입니다.

저 기준에서는 아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 일거라 생각합니다만, 비취 드루이드와 메디브 얼방 법사입니다.



비취 드루이드  등의

코어 카드가 없어서 비취 드루이드를 하지 않고 그들의 무한동력에 의해 

미친듯이 당하고만 있습니다.


메디브 얼방 법사의 경우

1코  2코  3코 비밀 



그 사이에 비밀로 인해 코스트가 줄어들은가 들어가고 무기 효과로 필드를 뿔려서 이기거나 이것을 버틸 즈음에는


체력이 많이 남은 상태로 상대의 맹공을 버텨내면 이 강림하고







비취 드루이드랑 메디브 얼방 법사 의 2강 체제이지만 그래도 후반덱을 즐겨하는 입장인지라 비취 드루이드가 가장 무섭습니다.


드루이드는 도저히 버틸 수가 없습니다. 초반에 아작 내야하지만 아쉽게도 용사제나 전사 모두 초반에 강한 딜을 뿜어내는 덱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도 로 후반덱이 자아내는 중후반의 딜러들을 막아냅니다.


최근 퀘도적이 너프되면서 비취 드루이드와 메디브 얼방 법사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비취의 경우 전법은 변함없으나 메디브 얼방 법사가 알렉이나 본체를 노릴 시 앞서 마법들로 방어력을 펌핑해서 버티면서 얼방을 깨고 알맹이를 가저갈 것이며 메디브 얼방 법사는 태고로 코스트를 감소시킨 예상못한 딜카드를 포함해서 끝끝내 명치를 따내는 그런 커다란 싸움일 것 같습니다.

아직 20~17등급 정도에 머무르고 있는 저이지만 상대편의 덱은 대체카드 하나없이 왜 여기에 머물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정말 완벽한 덱이라서 마치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격입니다.

법사의 경우 각각의 카드가 가진 능력을 보완하면서 극대화 시킨 것 같지만 드루이드의 경우는 늘어난 본체방어증가 카드와 무한동력... 퀘도가 너프 되어서 안심했지만 이젠 대전만 돌리면 저 두덱이 나와서 머리가 아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