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실험들과 결과들을 보여드리겠지만 결론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 현재 PC버전 기준 타임어택이라면 타일런트 블로스를 이길 무기는 없다.


위에 결론을 이미 알고 있었지만 다른 무기들을 실험을 했습니다.


화려한 공격 모션과 이펙트를 가지고 있는 차지액스


넘사벽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타일런트 블로스는 룩이....



다른 무기들은 성능의 차이가 조금 나도 회심률이나 예리도 등으로 차별화가 되거나

룩이 이쁜 무기들중에서도 약간의 성능이 차이가 나서 다양한 무기를 선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차지액스는 영상이든 실제 사냥이든 타일런트 이외에 볼 확률이 매우 적다.

그렇다면 성능에 차이가 어느정도이기에 이러한 결과를 보이는지 확인해봅시다.


병 데미지 적용 스킬


두 병 모두 예리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흰예리와 빨강예리도 모두 동일합니다.

스킬 적용에 두 병이 다른점은 유탄병은 공격과 포술의 적용

강속성병은 속성치 증가에만 적용을 받습니다.


타일런트 블로스의 강점은 여기서 드러납니다. 매우 높은 공격력과 무격주 장착이 가능하고

역회심을 가지고 있지만 병 데미지에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병데미지를 보유합니다.


그에 반면 속성 무기는 공격력이 낮은 대신 회심률이 높은 경우가 많은데 회심 적용이 되지 않고

유탄병이라면 낮은 공격력+속성 적용X로 매우 낮은 병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그렇다고 강속성병으로 활처럼 속성 극대화를 하려해도 회심격이

도끼 데미지에만 적용되서 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초고출력 병 방향의 차이입니다.

유탄병을 주로 쓰는 이유는 유탄병 무기로 초고출력 사용시 병이 일자로 공격합니다.

강속성병은 병이 부채꼴 모양으로 퍼지게 되는데 몬스터가 매우 크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병데미지를 모두 적용시킬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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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단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쁜 룩과 적절한 성능을 가진

무기 두가지를 실험해보려 합니다.(타일런트 비교) 3무기 모두 레어7로 커스텀강화 횟수는 동일


1. 염부 헬버리온


2. 데스토네이터(이블조)


3. 타일런트블로스


3무기의 장점

● 염부 헬버리온 - 장인1(흰예리), 높은 회심률, 1슬롯 보유, 강속성병

데스토네이터 - 장인1(흰예리), 높은 공격력, 용봉력대, 강속성병

타일런트 블로스 - 흰예리 가능(장인4), 무격주 장착(압도적 공격력), 방어력, 유탄병


타일런트 블로스의 경우 매우 높은 공격력으로 병데미지가 강력하지만 회심을 띄우기 힘들기 때문에

도끼 데미지는 회심을 적용받지 못하는데 그렇다면 다른 두 무기의 회심 도끼 데미지와

타일런트 비회심 도끼 데미지는 얼마나 차이날까요.

그리고 강속성병 병데미지와 유탄병의 병데미지 두개를 비교해봤습니다.


3무기의 커스텀(3무기 모두 회심, 회복 커강)

1. 염부 헬버리온(회심률 105% - 100%를 넘었지만 약점을 못 때리는 경우도 생각해 상시 55%

달인주 몇개 빼고 체력주, 내장주, 속납주 등 사용해도 무방)


2. 데스토네이터(회심률 75% - 높은 공격력을 가졌기 때문에 회심률에 더 집중)


3. 타일런트 블로스(역회심만 지우고 딜 성능에 집중)


영상(실험과정과 실제 몬스터 - 키린, 발하자크, 리오레우스 아종)



실험 결과(고출력과 초고출력으로 실험)


1. 염부 헬버리온

★ 고출력 - 도끼 30258

★ 초고출력 - 도끼 294,31690


2. 데스토네이터(회심 75%이지만 회심 데미지만 기록 실제 기대값 계산시 도끼 데미지 변화)

★ 고출력 - 도끼  32653

★ 초고출력 - 도끼  317,34181


3. 타일런트 블로스

★ 고출력 - 도끼 30235

★ 초고출력 - 도끼 302,315  병 81


※ 통나무 실험결과로만 본다면 타일런트 블로스가 밀렸습니다. 특히나 고출력에서는 차이가 심하네요.

하지만 말그대로 통나무 실험이기 때문에 몬스터 사냥으로 간다면 조건이 완전히 뒤바뀌게 됩니다.


강속성병은 초고출력의 병을 모두 맞추기가 어려워지고 통나무와 다르게 몬스터의 육질이 부위마다 달라집니다.

몬스터에게는 속성과 참격, 타격등의 육질이 존재합니다.


예를들어 불속성 3약점인 몬스터인 키린에게 초고출력을 사용했을 때 머리에는 불속성 육질이 높아서

병 데미지가 강력하게 들어갔지만 병이 퍼지면서 꼬리쪽에 맞았을때는 병데미지가 급격하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탄병은 육질무시 고정데미지이기 때문에 일정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강속성병은 고출력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고출력은 초고출력보다는 시전시간이 빠르지만 약점에만 노리기는 쉬운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러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면 강속성병이 더 좋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론적일뿐 몬스터가 가만히 서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 결론 - 범용성, 난이도등 여러가지 면에서 타일런트 블로스는 압도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몇가지 조건을 걸어둔다면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진 무기들도 존재한다.

또한 무기들의 룩이 매우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