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 아본 출시!!

오랫동안 기다리시느라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ㅠㅠ

건랜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건랜스 조각모음] 네 번째 자료입니다.
(내딛어 캔슬 포격 - http://www.inven.co.kr/board/mhf/3749/7536)
(백스텝으로 거리 좁히기 - http://www.inven.co.kr/board/mhf/3749/7555)



불편한 줄로만 알았던 경사로를 500% 활용하는 테크닉, '폴짝 풀버스트'입니다.(멋짐주의)

영상과 글+움짤 중에 보기 편하신걸로 보시면 됩니다.

둘 다 보시면 더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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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는 괄호 안에 (플스패드 커맨드(엑박패드 커맨드), 키보드 마우스 커맨드) 순으로 적어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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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이 테크닉을 몰랐을 때의 불편함

건랜스 유저의 대부분이 경사면에서 싸우는 것을 상당히 싫어합니다.
그 이유인 즉슨, 경사면에서 아래쪽을 바라보고 내딛어찌르기(전진+세모(Y), W+좌클릭)를 사용할 경우
슬라이딩 상태로 전환되기 때문인데요,



살짝 앞에 위치한 몬스터를 공격하려다가
의도치 않은 슬라이딩으로 쭉 미끄러져 내려가는 상황이 계속 발생한다면
짜증이 극에 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1. 사기스킬 폴짝

건랜스가 슬라이딩 상태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점프 베어올리기(슬라이딩 중 세모(Y), 슬라이딩 중 좌클릭)


점프 베어올리기 이후에 공중 풀버스트, 점프 내려치기, 점프 찌르기로 연계할 수 있지만,
공중으로 도약하는 시간이 길어 몬스터의 공격에 빠른 대응을 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뛰어오름과 동시에 슬라이딩으로 얻었던 가속도를 모두 잃고 느린 속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2) 가드 슬라이딩(슬라이딩 중 가드)


가드 슬라이딩은 몬스터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하지만 가드 상태로 쭈욱 미끄러져 내려가기 때문에
빠르게 다음 동작으로 연계할 수도 없고,
몬스터로부터 너무 멀어져 다시 거리를 좁히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폴짝(슬라이딩 중 회피)


이번 글의 주인공. 사기스킬 폴짝입니다.
발동속도도 상당히 빠르고 이후 동작 연계를 아주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모션입니다.

도약하는 시간이 매우 짧아서 순식간에 슬라이딩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고,
정면뿐만 아니라 좌, 우로도 뛸 수 있어 도약지점으로부터 크게 벗어나지도 않습니다.




예시) 슬라이딩 상태 빠르게 벗어나기



*심지어 폴짝에는 회피성능이 적용되는 무적시간이 있습니다(!!!)*


2. 멋짐이 폭발하는 공중 풀버스트

건랜스의 공격모션 중에는 공중 풀버스트(공중에서 포격(동그라미(B), 우클릭))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거 잘쓰면 쥰내 멋있어요 진짜로)

공중 풀버스트는 지상에서 쓰는 일반 풀버스트와 다른 아주 큰 장점이 있는데요,
건랜스를 휘두르면서 후려치기 데미지가 함께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올려베기, 내려치기라는 선행모션 없이 후려치기(참격모션 중 가장 강함)를 할 수 있으면서도
동시에 모든 탄을 쏟아부어 포격 데미지까지 우겨넣을 수 있다?
이거 완전 미친모션입니다. 게다가 졸라 멋있어요

강한 모션이 두 개나 합쳐져있는 만큼 경직을 유발하기 쉬운 모션인데요,
공중 풀버스트에서 경직이 발생한다면, 경직이 회복되는 모션을 예상해서
용항포를 해당 위치에 미리 찔러넣어 원하는 부위에 확정으로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연습 많이 필요함)

예시) 용항포 미리 찔러넣기



2가지의 공중 풀버스트

공중 풀버스트에도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반동이 있는 공중 풀버스트


공중에 뜨자마자 공중 풀버스트를 사용하면, 폭발 반동으로 몸이 공중에 한번 튀어오르게 됩니다.


2) 반동이 없는 공중 풀버스트


공중에서 내려오면서 몸이 바닥에 닿기 직전에 공중 풀버스트를 사용하면 반동으로 튀어오름이 없습니다.
하지만 반동이 있는 공중 풀버스트에 비해 후딜이 살짝 길기 때문에
둘 중 어떤 공중풀버를 사용할 지 순간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3. 폴짝 + 공중 풀버스트

자. 사기스킬 두 개를 배웠으니 이제 둘을 합칠 시간입니다.
여태까지 건랜스 조각모음들이 그래왔듯이, 생각해내기가 힘든거지 이론은 참 쉽습니다.

폴짝 상태에서 공중 풀버스트를 쓰면 되는거에요.
공중풀버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사이드스텝 1~2회 후 스텝장전 연계하시면 장전까지 깔끔합니다.





폴짝은 정면뿐만 아니라 좌, 우로도 되니까 상황에 맞게 응용하시면 됩니다.




예시) 굴러서 회피 후 발도 슬라이딩 - 폴짝 풀버스트



4. 멋지고 강한 만큼 판단할 것이 많고 어렵다!

폴짝 풀버스트를 익히시면 그 어떤 무기보다 경사면을 좋아하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여태까지 써왔던 건랜스와는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무기 성격 자체가 바뀌어요. 매 순간마다 판단해야 할 것들이 아주 많아집니다.
(슬라이딩을 할까? 한다면 높이 뛸까 폴짝을 뛸까? 공중풀버를 쓸까 아니면 자리만 잡고 다른 모션을?
공중풀버 반동은 어떤걸로? 공중풀버 방향은? 이후 용항포를 연계할까?)

예시) 짧은 순간에 수많은 판단들이 지나간다.
1. 빠른 접근을 위한 슬라이딩 - 폴짝
2. 고개 돌리는 것을 확인하고 공중풀버(경직 발생)
3. 머리 돌아오는 위치 예상해서 미리 용항포 찌름(마지막 폭발에 경직)
4. 공격 들어오는 것 확인하고 롱 백스텝 - 스텝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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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과정들이 귀찮고 오로지 빨리 잡는게 중요하다 싶으신 분께는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저는 레고부품처럼 따로따로 분리되어있는 건랜스의 모든 모션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그럴싸한 모양으로 조립해 깔끔하게 플레이하는 재미, 모자란 부분을 극복하려 고민하는 재미로 건랜스를 하고 있고

그게 건랜스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클리어타임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단지 저처럼 새로운거 알아내길 좋아하고 어렵게 파고드는거 좋아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팁들이에요ㅎㅎ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방송시간에 찾아오셔도 좋아요~



그럼 즐거운 건랜스 수렵 되시길 바래요~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