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월드에 맞춰 몬헌에 복귀한 올드헌터입니다
국내에서 PS4의 성공으로 인해 보급율이 높아졌고 그에 맞춰 몬스터헌터월드도 새로운 출발을 하게되었습니다
시리즈가 오래 유지된 작품인만큼 기존유저도 많지만 위에 상기한 PS4의 성공덕분에 이번 월드로 
입문하시는분들도 많을것 같기에 간략한 무기의 장단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몬스터헌터는 총 14종의 무기가 있고 다양한 특징이 있기에 몬스터의 패턴에 따른 무기의 상성이 있을지언정 
모든 무기는 사용자의 숙련에 따라 강해질수 있다는걸 미리 말씀드립니다.
(스압스압)

★한손검
몬헌공식 초보추천무기지만 믿는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장점으로는 발도시 빠른이속과 공속, 가드가 있고 유일하게 발도상태로 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낮은데미지와 짧은리치 미약한 가드성능입니다.
시리즈 대대로 내려온 장단점이기에 딱히 변경점이 없지만 월드의 추가모션중 백스텝 이후 추가 공격이 
데미지가 높고 점프공격이라 단차도 가능해졌습니다
단순히 저의 예상입니다만 이번 월드에 들어서 슬링거액션이 추가되었고 섬광,소리,악취구슬,마비,독나이프등은 
물론 필드나 몬스터에게서 얻을수있는 멸룡탄,착격탄등 기존에 없던 아이템을 
추가 사용가능함에 따라 발도시 아이템이 사용가능한 한손검과 시너지가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쌍검
빠른이속과 공속으로 몬스터를 도륙하는 추천무기 쌍검입니다
리치와 데미지가 낮다는 단점은 한손검과 같으나 타수가 많고 빠르기에 히트앤런에 적합하며 
귀인화를 통한 자기버프 귀인난무를 사용한 말뚝딜까지 회피위주의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무기입니다.
스테미너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귀인화때문에 스테미너관리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월드에 와서 
스테미너 소모량이 상당히 감소되어 예전만큼 관리가 힘들지는 않습니다.
스피디한 헌팅을 원하시는 초보분에 사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대검
남자의 로망1. 크고 우람한룩 덕분에 멋진무기입니다.
느린공속 느린이속이라는 답답한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넓은 리치,강한 데미지와 모으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내려치는 쾌감은 대검의 존재이유라고 할수있겠네요.
단순히 납도상태로 눈치보다가 발도베기-구르기-납도 라는 플레이만해도 밥값은 할 정도로 초보 친화적이며 
월드에 추가된 태클을 통해 모으기를 캔슬하고 슈퍼아머효과로 적의 공격을 무력화 시키는 플레이는 
단순히 초심자 무기로만 분류할 수 없는 깊은맛이 있는 무기입니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폭넓게 사랑받는 대검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태도
로망이라는 말보단 간지라는게 더 어울리는 태도입니다
태생이 대검에서 파생된 무기인 만큼 우월한 리치와 빠른 이속, 빠른편인 공속, 적절한 데미지까지 
밸런스가 잘 잡힌 무기입니다.
기인게이지라는 전용게이지가 존재하며 일반적인 공격으로 채우고 기인베기를 사용하면 소모되며 이때의 공격은
심안효과(칼이 튕기지 않음)를 받습니다.
액션중간에 회피성 공격이 있고 월드에 추가된 액션을 이용하면 한순간 모든공격을 완전회피하며 추가공격이 
히트하면 기인게이지를 모두 채워주는 신기술도 장착하여 전보다 더더욱 간지나는 헌팅이 가능해졌습니다.
리치,공속,데미지,이속 모든 부분의 밸런스가 우수한 태도역시 초보부터 고수까지 폭넓게 사랑하는 무기이기에
추천드립니다.

★해머
남자의 로망2. 크고 우람한 멋진무기2.
해머는 느릴것이다라는 오해가 많지만 사실 공속이 늦을뿐 차지가 이동중에도 가능하며 이속도 보통이라 
몬스터의 패턴을 보고 대응하기 상당히 좋은 무기입니다.
다소 짧은 리치가 단점으로 다가오며 해머플레이의 꽃인 기절플레이를 하기위해 항상 몬스터의 머리를 
노려야하기에 몬스터의 정면에서 대치해야하는 위험이 있습니다.
타격속성이라 일반적인 방법으론 절단속성으로 부파가 되는 꼬리를 자를수 없다는것도 아쉬운부분입니다.
위의 단점을 어느정도 감수할수 있다면 손맛이 좋고 상당히 재밌는무기라 초보보다 어느정도 숙련된 유저가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

★수렵피리
몬스터헌터 유일의 파티버프를 책임지는 무기입니다.
해머와 같이 타격속성이며 공격중의 음표를 통해 정해진 악보를 발동시켜 자기버프 및 아군버프가 가능합니다.
월드에 들어서 악보를 저장하는 기능이 생겼고 악보가 단순화됨에 따라 전작들보다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솔플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한 무기이지만 역시 진가는 파티플레이시 빛이 나는 무기이기에 다른 사람을 보조하며
플레이 하는것을 즐기는 유저에게 추천드립니다.

★랜스
단단한 가드, 우수한 회피성능 생존에 특화된 랜스입니다.
가드성능은 건랜스와 함께 최고 성능이며 회피가 최대 연속3번까지 가능하기에 갑작스런 몬스터의 공격에도
다른무기보다 대응이 편한 무기입니다.
그에 반해 공격은 데미지가 낮고 리치는 길지만 히트부위가 좁아서 정확한 부위에 공격을 요구하는 무기입니다.
발도시 이속도 최저속인데 이점은 돌진이라는 액션으로 기동성을 확보할수 있으며 월드에 대폭 버프가 되어
스텝을 통한 방향조정이나 180도 턴도 가능해졌습니다.
돌진에서 점프공격도 가능하기에 사실상 완전체 무기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파티 플레이시 아군의 타격에
모션이 캔슬되는 경우가 많아 포지션을 잡는데 신경을 써야하는 무기입니다.
끊임없이 몬스터와 인파이트를 하고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건랜스
남자의 로망3. 힘을 모아 로망을 쏘는 무기
랜스와 동일한 최고의 가드성능과 가드상태에서도 공격이 3번이나 가능한 무기입니다.
무기의 대표적 특징으로 몬스터의 육질을 무시하고 일정한 데미지를 주는 포격이 있습니다.
각종 공격에서 연계하여 포격이 가능하고 월드에 추가된 풀버스터를 통해 잔탄을 한번에 소비하는 기술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쿨타임이 존재는 건랜스의 존재가치. 알파이자 오메가인 용격포를 사용할수있습니다.
허나 이 포격이라는것이 건랜스의 특징과 동시에 발목을 잡는 부분인데
예리도를 엄청 소모하여 자주 숫돌을 갈아줘야하고 고정데미지라 유저의 무기가 강해질수록 효율이 안나왔던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월드에 포격레벨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이부분은 예측할수가 없네요.
낮은 이속을 커버할만한 액션도 없기에 여러모로 몬헌의 이해도가 높고 로망을 추구하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슬래시액스
도끼모드와 검모드를 스위칭하며 사냥하는 무기입니다.
무기자체에 활처럼 병이 장착되어 있으며 검모드시 자동적으로 효과가 발동됩니다
도끼모드는 준수한 데미지와 우월한리치,빠른공속을 가졌음에도 생각보다 이속이 빠름니다.
검모드로 변환하면 심안효과(칼이 튕기지 않음)와 슬래시게이지라는것을 소모하면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데미지,리치,공속 모두 높지만 이속이 느려지며 게이지를 다 소모하게되면 강제적으로 도끼모드로 변환됩니다.
검모드시 속성해방찌르기라는 기술이 사용가능하며 월드에 추가된 병각성게이지가 가득찬 상태에선 몬스터에
올라타서 기술을 시전하는데 손맛이 엄청난 기술입니다. 심지어 아군이 단차중에도 가능(2인승?)
슬래시게이지는 검모드가 아닌상태에서 자동으로 충전되며 붉은게이지 상태에서 리로드를 통해 채울수도 있습니다.
딜링적인 측면에서는 상당히 강하고 멋진무기이지만 가드가 없는데 이속이 늦고 회피성 공격도 없기에
생존적인면이 상당히 힘들어 숙련자분들께 추천드리는 무기입니다.

★차지액스
검방모드와 도끼모드를 스위칭하는 무기
검격에너지라는것이 존재하며 검방모드에서 공격을 성공시킬때 차오르며 노란색-최대붉은색이 되었을때 병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소모하여 방패를 강화시킬수 있으며 이때 방패의 가드성능이 향상됩니다.
붉은색이 된이후에도 병으로 충전을 하지 않으면 칼이 튕기게 되어 공격을 할수 없게됩니다.
이번 월드에서는 방패가 강화된 상태에서 검강화 버프도 줄수있게 되었습니다.
검방모드의 액션에는 가드포인트라는것이 존재하는 모션이 3가지 있는데 세모베기3타, 공격중 동그라미의 회피베기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끼모드변환시의 모션입니다. 가드포인트의 순간에 가드를 성공하면 가드성능도 올라가고
고출력해방베기를 연계가능하기에 차지액스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필수적으로 익혀야하는 테크닉입니다.
도끼모드는 데미지와 리치가 좋지만 이속이 느려지고 방패가 없어지기에 적절한 사용판단이 필요합니다.
가드와 회피, 높은 딜링과 리치를 가지지만 사용방법이 상당히 복잡하고 순간적인 조작을 요구하기에 진입장벽이
높은무기입니다. 바꿔말해 숙련된 헌터가 사용할때 강력한 무기가 될수있기에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진후에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조충곤
몬스터헌터의 금단의 영역이였던 하늘로 점프가 가능한 무기입니다.
조충곤의 특징은 곤충을 이용하여 몬스터의 부위별로 적,주,백,녹색의 진액을 채취할수있고 그것을 이용해
자기버프를 걸수있습니다. 버프가 없을때와 있을때의 성능차이가 심한편이라 항상 진액 버프를 유지하도록
플레이하는것이 조충곤의 핵심입니다.
이번 월드에 들어와 지형지물이나 몬스터를 이용한 점프액션이 다양하게 가능해졌지만 조충곤은 아무런 제약없이
도약액션을 통해 점프를 할수있고 공중에서도 타 무기보다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기에 차별화가 되어있습니다.
베타버전인 지금은 버프의 유지시간이 짧아 진액채취하기 바쁜 무기이지만 본편에서 여려 스킬효과와 곤충의 육성으로
상당히 강해질것같은 무기로 예상됩니다. 본편이 나오면 사용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활
최종병기 활. 궁의 나라 한국.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무기 활입니다.
전작에서는 확산,산탄,저격으로 활의 사용처가 미리 정해져 있었지만 월드에 와서 모션으로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차지샷은 R2로 사용하며 조준중 회피버튼을 이용하면 상당히 먼거리를 이동하면서 바로 차지 상태가 됩니다.
신규모션인 드래곤피어스는 관통속성의 공격이며 절단도 가능하게 됨에따라 혼자서 꼬리자르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본편이 나오면 스킬의 조합과 아이템의 사용으로 상당히 강력해질것같은 무기로 예상되며 추가된 회피모션으로 인해
좀 더 스피디한 플레이가 가능해짐에 따라 기존의 화사장력(딸피시 데미지증가)등을 이용한 플레이가 기대됩니다.
중거리에서 어느정도 상황을 읽는 플레이를 해야하기에 초보분보다 조금 더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드립니다.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
본격 총질 액션 무기
라이트보우건은 이동속도가 빠른대신 같은탄을 쏴도 반동이 강해서 헤비보우건에 비해 연사능력이 떨어집니다.
월드의 추가액션으로 동그라미 버튼을 이용하면 땅에 지뢰를 3개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이를 몬스터가 밟거나
아군이나 본인이 공격하면 추가적인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헤비보우건은 이동속도가 느려진대신 사격반동이 작아서 연사력이 높습니다.
월드의 추가액션은 특수게이지가 채워지면 사용가능한 특수탄이 존재하는데 
베타버전에서는 저격샷과 개틀링샷이 가능합니다.
원거리 무기의 공통적인 특징이지만 솔플보다 어그로를 분산시켜줄수있는 파티 플레이시 편하게 딜링이 가능합니다.
베타버전인 지금도 상당히 강력한 무기이며 본편에 추가장착 가능한 옵션이 있기에 포텐셜이 높은 무기입니다.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활보다는 보우건계열을 초보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간략한 설명을 드릴려고 했는데 중요한 부분을 전달하다보니 상당히 장문이 되었네요.(해도 떨어짐)
누락된 설명도 많기에 지적사항이나 질문이 있다면 제가 아는 지식내에서 최대한 성실히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