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작성한 글의 반응이 좋아서 약속한대로 이번에는 슬래시액스의 무기에 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사실, 원래는 이걸 먼저 다뤄볼려고 했습니다만, 관련글을 쓸려면 적어도 모든 무기는 만들어보고 써야 되는것 아니겠냐? 라는 생각이 미뤄두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모든 슬래시액스 무기를 전부다!! 제작까지는 하지 못했습니다. 몇몇 물욕템들 드럽게 안나오네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만들어보고 사용하지 못한 무기에 관한건 틀릴수도 있으니 그점 양해 부탁드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움짤이 없습니다. 사실 필요도 없죠. 그렇다고 아무런 스샷도 없이 글로만 가득찬 내용은 보는사람을 지치게 있어서 무기관련 스샷을 따로 준비했으니, 그렇게 딱딱한 글은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병에 대해서 알아보자

슬래시액스를 고르는데 있어서 병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병은 모든 슬래시액스에 기본장착되어 있지만, 내가 맘대로 바꿀수 있는건 아니고, 무기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 내가 무기를 고를때 딴건 맘에 들어도 병이 맘에 안드는 상황도 생긴다는 겁니다. 그러니깐 우리들은 무기스샷과 설명에 앞서서 병에 관해서 집고 넘어가야합니다.

 

병의 기본

모든 병은 종류별로 효과가 다릅니다. 그리고 이번 월드에서 추가된 고출력모드 게이지도 병에 따라서 채워지는 양이 달라집니다. 이건 아주 중요한 부분이니깐,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월드에서 병에 관한 설명이 딱히 없어서 기본성능은 전작의 설명을 참고할껀데, 고출력게이지 부분을 제외하면 대부분 맞을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부분 자세히 알고 계시는분 있으시면 덧글로 추가해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강격병

검모드시 물리 데미지 1.2 상승

시작부터 끝판왕이 나온거 같은 느낌입니다. 무기를 고르다보면 가장 많이 보는게 강격병이기도 하구요. 전작까지만해도 슬액은 강격병이지…라는 말이 통할정도로 좋은 효과입니다. 어차피 무기를 고르는데 있어서 최우선으로 치는것이 깡뎀이니깐요. 속성관련해서는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건 어디까지나 월드 이전의 이야기입니다. 이번작에서는 슬래시액스에 고출력모드라는게 생겼습니다. 고출력게이지를 전부 채우면 45초간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 효과죠. 이게 이번 월드에서 슬액 뎀딜의 핵심입니다. 그러다보니 검모드시의 타격, 특히 비천연격까지 이어지는 콤보를 사용했을때 고출력게이지가 차오르는 속도가 얼마나 빠르냐가 중요한데, 강격병은 속도가 가장 느립니다.


집중 스킬이 없으면 비천연격 콤보를 날린후에도 2연베기까지, 운없이 한두방 헛치면 비천연격 콤보를 두세트나 사용해야 할때도 있는데요. 이래서는 운용이 힘듭니다. 집중스킬 있어도 크게 나아지는 점이 보이지도 않구요. 암튼 새로운 기술때문에 물리데미지 1.2배라는 매우 좋은 효율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번 월드에서 강격병은 선택에서 꺼려지는 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강속성병

검모드시 속성 데미지 1.25 상승

모든 몬스터에게는 약점 속성이 있으며,(없는 변태같은놈이 있긴 하지만, 거의 극소수니 넘어가죠.) 모든 무기는 속성별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슬래시액스는 이런 속성무기에는 대부분 그걸 살리기 위해 강속성병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속성무기인데도 이게 안달린 무기도 있기는 합니다만…

 

속성무기는 약점속성인 몬스터의 약점부위를 친다면 상당한 효과가 나옵니다. 가끔 이것저것 귀찮으니 무속성 깡뎀무기 하나만 가지고 수많은 몬스터를 수렵하는 분들고 있지만, 우린 슬래시액스를 주력무기로 사용하니 다양한 무기를 만들어 이것저것 써보는것도 좋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이런 이유보다도 강속성병은 말이죠. 고출력게이지 충전속도가 아주 빠르다는 겁니다. 비천연격 콤보 한번만 사용해도 이미 게이지는 90프로 이상 차올라 있습니다. 여기서 검모드로 한타만 쳐도 바로 고출력모드로 넘어갑니다. 집중 스킬을 2단계 정도만 사용해도 비천연격 콤보 단한번이면 곧바로 고출력모드로 넘어갑니다. 이번작 슬액에게 가장 중요한게 고출력모드인만큼 강격병보다 훨씬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멸룡병

검모드시 용속성 데미지 추가

어째서 용속성만 이렇게 따로 병으로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자체적으로 있는것보다는 활용도가 떨어지긴 합니다. 병은 어디까지나 검모드일때만 적용되는데, 검모드는 사용에 제약이 있기에 도끼모드를 쓸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자체적인 속성무기보단 위력은 떨어질수 밖에 없죠.

 

게다가 이미 멸룡병이 있다는건 속성을 원하는데도 강속성병의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니깐요. 다만, 이번작에서는 멸룡병이 적용된 무기중 하나!! 쓸만한게 있긴 합니다. 이건 좀있다 설명할 무기부분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얘도 고출력게이지 빨리찹니다. 사실 강격병 제외하고는 죄다 빨리 차올라요. 이거 중요합니다.

 

마비병,독병

검모드에서 해당 상태이상 속성치 누적

둘다 상태이상이라는 특성이 같기에 한번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상태이상 속성이 달려있는 무기보다는 성능이 떨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상태이상만을 원해서 이병이 달린 무기를 사용하는건 비추천입니다. 이건 제가 따로 사용해본적도 있기에 마찬가지로 해당 무기를 설명할때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그리고, 이거도 강격병보다 빠르게 고출력게이지를 모을 있습니다.

 

멸기병

검모드에서 스테미나 탈취 효과와 기절내성치를 쌓는다.

스테미나 탈취 효과가 뭐냐하면 몬스터도 플레이어랑 마찬가지고 스테미너 수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투 초반에는 쌩쌩하다가 신나게 치고 박고 하다보면 지쳐서 헥헥거리를 경우가 있죠. 이걸 빨리 볼수 있게 해준다는 겁니다만, 이거 하나 때문에 쓸만한 병인건 아닙니다. 어차피 화력이 좋으면 몬스터를 그만큼 빨리 잡고, 장시간 치고박고 하다보면 스테미너가 무한인것도 아니라서 지쳐 핵핵거리다가 뭔가 먹으로 이동하니깐요.

 

기절내성치는 해머처럼 머리를 때리다보면 기절해서 쓰러지는걸 말하는 건데, 내성치 자체가 많이 적습니다. 아니, 설명을 보기전까진 멸기병이 이런능력 있는지 몰랐어요. 슬래시액스로 스턴 한번 걸어볼테다!! 그러면서 멸기병으로 마구 휘둘러봤자. 기절하는거보다 해당몬스터 죽는게 빠를수도 있습니다.

 

이거도 강격병보다 고출력게이지 모으는 속도가 빠릅니다.

 

고출력게이지가 그렇게 중요한가?

중요합니다.

이런게 없던 전작들에서는 슬액에서 강격병이 짱먹겠지만, 월드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월드에서 슬액을 쓰면서 고출력모드를 안쓰겠다는건, 차액에서 초고출력없이 사냥하겠다는 거랑 같은 소립니다.

 

고출력 모드에 들어가면 상급 무기 기준으로 약점부위 쳤을시, 20~30정도의 추가데미지가 뜹니다. 육질이 단단한편인 고룡들도 기본데미지가 50~60정도는 들어가니깐 추가데미지를 포함하면 무려 100가까운 수치로 매번 딜을 넣는겁니다.

 

몬스터가 경직으로 넘어진 상태에서 머리에 냅다 영거리속성해방 찔러넣는것보다 고출력모드 상태에서 가장 많은 딜을 넣는 콤보인 ,,,, 풀콤보 넣어주면 한방당 100 들어간다고 가정했을때, 100+100+100+100,100+100,100,100 이런식으로 들어갑니다. 물론 모션베율에 따라서 수치는 미묘하게 달라지지만, 여기서 복잡한건 따지지 말고 대략 저렇다는 겁니다. 고출력모드가 없는 상태라면 저기의 데미지에서 무려 30프로 정도가 빠지고, 이는 엄청난 딜로스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번작에서 강격병은 시스템추가로 인한 너프를 먹은거나 다름 없습니다. 실제로 슬래시액스의 경우 집중 2정도가 가장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데, 이때는 강격병을 제외한 모든 병들이 ,,○라는 기본적인 비천연격 콤보 한번에 고출력모드가 바로 발동되는데, 강격병은 여기서 몇타는 때려줘야 합니다.

 

고출력모드가 유지되는 45초동안 검모드 딜을 많이 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적은 타수로 고출력모드에 진입해서 검게이지를 많이 남겨둬야만 하는데, 이거조차 강격병은 불리해지는거죠. 아뭏튼 무기 선택에 있어서 강격병은 나름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는걸 사전에 미리 설명해두고, 이제부터는 무기스샷 보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무기설명


합급제완성검부2


공격력은 600대면 딱히 나쁜건 아니며, 광만 캐면 제작 가능하기에 제작난이도도 낮은편입니다. 하지만, 독속성 무기란게 문제입니다. 속성해방스킬이 없다면 무속성 판정을 받아서 무격주를 적용하는것도 가능하지만, 무기에는 무격주를 사용할수 없다는것도 단점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무기는 제작해서 써보진 않았는데, 같은부류인 마비쪽을 써본적이 있기에 자세한 사용기는 그쪽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멸의 일섬


월드의 간판 몬스터이며 아마 어떤 무기를 사용하던 다들 만들어 보셨을 네르기간테 소제 무기입니다. 특직은 700이라는 준수한 깡댐과 장인스킬이 필요 없는 가득찬 예리도로 인해 장비셋팅의 부담을 줄여주며, 용속성까지 덤으로 있으므로, 용속성이 약점인 몬스터에게는 나름 천적과도 같은 무기입니다.

 

용봉력 대가 달린 유일한 무기이기도 합니다만, 아직까지도 용봉력이 대체 어떤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설명은 고룡의 특수능력을 봉인한다고 해놓고는 이무기 들고 가봐야 쿠샬은 여전히 바람뿜뿜하고, 테오는 전신이 불타오르며, 발하는 온몸으로 독기를 털어내고, 네르는 가시점프어택 잘만 쓰더라구요. 용봉력의 수수께끼는 알고 계시는분 있으시면 덧글로 풀어주세요.

 

그리고 다른 무기에는 없는 슬래시 액스만의 단점입니다. 이무기는 용속성무기인데도 강격병을 사용합니다. 강격병의 시스템추가로 인한 너프는 위에서 병설명을 스킵하지 않으셨다면 알고 계실테니 굳이 여기서 따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레이할로우코람


빙속성 무기입니다. 소재는 월드 신규몬스터인 레이기에나를 사용하며, 해당 몬스터 자체가 낮은 난이도이다보니 제작 난이도도 덩달아 내려갑니다.

 

그거에 반해 성능자체는 매우 좋습니다. 장인이 없어도 흰예리도가 약간 보인 정도이며 장인을 띄워주면 이후 흰예리도가 쭉쭉 늘어나죠. 빙속성이 약점인 디아,흑디아나 오도가론에게도 써먹을수 있는 무기입니다. 용봉력에 대한 기대를 접고나서 테오를 잡을때는 저는 무기를 사용합니다.

 

이후 속성무기때 따로 언급이 없다면 해당 속성무기는 강속성병을 사용한다는걸로 아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이번작에서는 속성무기를 쓸다면 강속성병이 있는걸 사용하시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라이트닝액셀3


뇌속성 무기입니다. 뇌속성치는 낮지만, 대신 깡뎀이 높으며, 제작난이도도 비뢰룡만 잡으면 대부분 해결되기에 낮은편입니다. 허나, 바로 위에서 속성무기에 강속성병 짱이라고 말하자마자 다음무기로 이런게 나오네요.

 

네에… 강격병입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뇌속무기 마땅히 쓸게 없을때는 이걸 사용했습니다. 특히 초반에 용속무기 없을때는 네르처음 잡을때도 이거 쓰기도 했습니다만, 그때는 저도 모르던 때라서 강격병 짱짱~ 거릴떄기도 했구요.

 


자그라스레이더3


도스자그라는 초반에 상대하는 호구나 다름없는 몬스터가 주재료입니다. 제작 난이도는 최하위입니다. 발하자크 발톱이 필요하긴 하지만, 잘나오는 편입니다.

 

공격력도 665 괜찮은 편입니다. 장식주 슬롯도 무려 두개인데 레벨3,2 하나씩 있어요. 수면속성도 비활성 상태이다보니 무격주도 기본적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무격주 무기에 끼워도 3레벨짜리 한칸 남아요. 범용성이 정말 좋습니다.

 

멸기병이 달린 유일한 무기입니다만, 멸기병의 성능이 그닥인거만 제외하면 취미삼아 만들어 볼만한 무기로는 충분합니다.

 


모터액셀2


어째서인지 모르지만, 다른 속성과는 달리 다수 존재하는 화속성 무기중 첫번째입니다. 폭추룡 우라간킨은 수렵 난이도가 그렇게 높은건 아니지만, 홍옥이 하나 들어가서 물욕터지면 제작난이도 급상승 하는 무기중 하나입니다.

 

이무기에는 방어도+30 달려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방어도가 30증가는 결코 낮은게 아닌데, 이걸 무기에서 따로 챙길수 있다는건 상당한 장점입니다.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 속성치가 낮은편이고, 이놈도 속성무기인 주제에 강격병입니다. 쩝… 아쉽군요. 단점이 쎈편입니다.

 


바젤레이더2


모두가 혐오하는 관심병 몬스터인 바젤기우스 소재의 무기입니다. 폭파속성이죠. 깡뎀도 700입니다. 높네요. 장점은 이정도로 하면 되겠습니다.

 

관심종자라서 이놈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별로 안좋아해요. 그러니 단점을 지적하겠습니다.

 

역회심 -15프로입니다. 개인적으로 역회심 붙은 무기 별로 안좋아합니다. 예리도가 너무 낮아요. 장인 없으면 써먹기 난감한 정도입니다. 폭파속성치도 낮은편입니다. 이런 빌어먹을!! 강격병이네요. 세상에! 보옥까지 하나 들어갑니다. 재료 아까우니 만들지 마세요.

 


화룡부레우스기어2


몬헌에서 빠지면 섭섭한 몬스터중 하나인 레우스와 창화룡 레우스 아종 소재를 이용해서 완성할수 있는 전통적인 화속성 무기입니다. 최종단계에서는 홍옥까지 들어가서 제작난이도는 있는 편이지만, 화속성 무기중에서는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불속성은 낮지만, 보강하듯이 깡뎀이 665입니다. 게다가 회심율 15% 붙어 있네요. 소켓도 하나 있습니다. 이무기의 유일한 단점은 아마 강격병을 쓴다는거 하나뿐일거 같습니다.

 


파워스매셔2


드디어 이게 떳습니다. 첫인상은 레어도 6짜리 무기에다가 외형디자인도 1단계부터 전혀 변함없는데다가 외형조차 멋대가리가 없는 뼈무기의 기본형이라서 따로 언급이 없다면 이딴무기 뭐하러… 그러면서 제작조차 안할수도 있습니다.

 

자아… 장점 들어갑니다. 소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뼈만 모아서 풀강 가능합니다. 고룡골을 제외하고는 전부 채집만으로 가능합니다. 제작난이도 최하위입니다. 깡뎀 665입니다. 파란예리도가 약간 아쉽긴 한데, 바젤레이더2급은 아니죠. 저정도면 장인 2단계 정도만 해도 타협볼만합니다.

 

회심률 10%있습니다. 효과를 모르겠지만, 용봉력 중도 붙어 있습니다. 무격주를 사용할 3레벨 소켓도 하나 있습니다. 방어력 보너스 +10 달려 있습니다. 용속성 약점인 몬스터에게 데미지 들어가라고 멸룡병까지 달려 있네요. 멸룡병에 의한 용속성은 무려 420이나 적용됩니다.

 

단점은 거의 없고, 장점만 넘쳐납니다. 유일한 단점이 디자인이 너무 구려… 정도인거 같습니다. 이걸 사용하면, 네르소재 무기인 단멸의 일섬은 창고행이나 다름 없습니다. 강격병과 멸룡병의 고출력게이지 모으는 속도차도 더욱 실감할 수가 있죠. 무격주를 하나 소지하고 계신다면 이무기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하자크데미오스2


네르소재무기인 단멸의 일섬을 죽이는 두번째 무기가 등장했습니다. 정말 만들어 써보고 싶은데, 그놈의 시투룡의 보옥이 드럽게 안나와서 글을 작성하는 오늘까지도 제작못했습니다. 아쉽습니다. 오늘도 집에가서 시투룡을 잡아 보옥을 먹기 위해 노력할겁니다.

 

써보진 않아도 스팩보면 대략적인 견적서는 나옵니다. 깡뎀 700으로 단멸의 일섬과 동일합니다. 2레벨 슬롯 하나, 예리도랑 용봉력이 떨어지지만 용속성은 높죠. 무엇보다도 이건 강속성병이란게 최대 장점입니다. 파워스메셔2 이어서 단멸의 일섬 창고가는 소리가 들려오네요.

 


슈람드라우트3


유일한 수속성 무기입니다. 수속성 몬스터라고 해봤자 쥬라도토스 딸랑 하나 뿐이라서 뭐… 이번작 몬스터 종류가 그만큼 적다는걸 반증하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제작진은 빨리 가노도토스를 추가해주길 바랍니다.

 

깡뎀,속뎀,강속성병까지 좋습니다. 역회심도 없구요. 다만 파란예리가 적은 편이라서 장인스킬의 보조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수속성 유일한 무기다보니 딱히 선택지는 없어요. 수속성 무기는 딸랑 하나뿐인데, 수속 먹히는 몬스터들은 몇몇 있으니깐요.

 


우르무스매셔3


외형보고 이쁘다고 생각하시면 만들면 됩니다. 기본 무속성에 속성해방달면 폭파속성 띄울수는 있습니다만, 굳이 그럴건 없구요. 깡뎀은 600 안되다보니 낮은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게다가 강격병이니… 유일하게 회심 20% 장점이긴 한데, 이거 하나보고 쓸만한 무기인것도 아니구요.

 


볼보그란더3


상태이상 무기 두번째입니다. 독성이던 합금제완성검부랑은 달리 이전 제가 만들어서 몇번 봤습니다. 그러니 그거랑 같은 설명이라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공격력 735입니다. 여기에 무격주 쓰면 힘의 발톱,부적 있을시에 깡뎀 900넘깁니다. 사실 이거만 보고 써도 되긴 합니다. 마비는 , 부가적인 요소지요. 방어력 보너스도 +15가 있고…

 

근데 역회심이 걸립니다. 이건 제가 역회심 무기를 아주 안좋아한다는 개인적인 이유도 있구요. 무엇보다도 상태이상무기인데, 상태이상 성능을 봐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무기들고 여러가지 상황에서 잡아봤습니다만…

 

싱글플레이일때는 많으면 두번정도 마비 걸립니다. 토벌시간 5~10 사이에 두번정도 걸어줄수 있다는건 제법 괜찮다고 볼수 있습니다, 문제는 멀티입니다.

 

마비는 보통 멀티에서 지원해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멀티모드가 되면 몬스터의 상태이상 필요 누적치가 증가하는것 때문인지, 잘해봐아 한번 거는게 고작입니다. 특히 고룡인 테오랑 쿠샬 잡아보면서 느낀거지만, 멀티에서는 정말 안걸린다는 겁니다.

 

상태이상 공격이 누적치를 빠르게 쌓아야 하기에 타수가 많은 한손검이 유리한데, 슬액은 검모드일때만 마비치가 축적되는데, 검모드는 게이지가 없으면 쓰질 못하니깐요. 그나마 마비병이 고출력모드 진입은 빠르다는건 장점이긴 합니다.

 

결론은 멀티에서 마비 지원하기 위해서 이무기를 드는건 많은 생각을 해봐야할 문제인거 같습니다.

 


데몬


다른 무기계열에도 하나씩 존재하는 깡뎀최우선의 디아소재 무기죠. 더불어 역회심이 무려 -30%라는 특징도 똑같습니다. 여러가지 생각할게 많은 무기네요.

 

깡뎀 805입니다. 슬액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무격주까지 쓰고, 발톱,부적버프로 1000까지 올라갈겁니다. 아주 높네요. 이정도면 -30%역회심만 어떻게 해결하면 다른 단점정도는 감안하고 써볼만 합니다.

 

이무기에 관해서는 개인적인 사견이 들어갑니다. 우선 제가 역회심 안좋아하는건 아실겁니다. 그리고 무격주를 써야하는데, 무기 소켓이 레벨1 딸랑 하나밖에 없습니다. 방어구에 무격주 슬롯 하나 확보하는것도 조금 난감한 부분이기도 하죠. 예리도도 조금 거슬리는데, 장인 2레벨 정도로 충분히 보강이 가능하긴 합니다.

 

흑디아 뿔이 모자라서 아직 제작까진 해보진 않았는데요. 조만간 만들어서 써볼 생각입니다. 무격주는 해당 무기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스타일인데, 그게 안되는게 가장 아쉽네요. 그렇다고 한번뿐인 커스텀 강화를 장신주 슬롯증가에 쓸수도 없고…

 

 

만악검부플람시스카


이번작 진입장벽 역할을 담당하는 만악룡 안자나프 소재의 무기이며, 화속성 슬액중에서 유일하게 강속성병입니다. 역회심이 걸리긴 하지만, 깡뎀도 높고, 화속뎀도 높아요. 무엇보다도 위에 소개한 두개의 화속무기가 전부 강격병이라서, 여기서 강속성병을 본게 너무 기뻐서 한번 만들어 볼려고 했습니다.

 

네에… 시투룡의 이빨이 들어가네요. 만악룡의 이빨도 안나오는 편인데, 그거보다 더한 시투룡의 이빨이 필요해요. 이건 제가 만들어 볼려고 하는 용속무기인 하자크데미오스에도 필요한 소재인데다가, 정말 드럽게 안나오는 소재라서 선뜻 쓰기가 아쉬워서 일단 보류중입니다. 나중에 이빨좀 넉넉해지면 만들어 써보겠습니다만, 대충만 봐도 강속성병에 의한 빠른 고출력게이지 충전으로 인해 제법 괜찮은 성능을 내는 화속성 무기가 될거 같습니다.

 


용골검부3


간단하게 말하겠습니다. 파워스매셔2 하위호환입니다. 그나마 자체 용속성에 강속성병이라는게 장점이긴 하지만, 깡뎀도 낮고, 외형도 우려먹기고, 암튼 이걸 대체할 무기는 여러 있습니다. 관심두지 마세요.

 


단뢰부 키린


뇌속성 무기가 필요하면 이걸 쓰면 됩니다. 깡뎀이 모자라긴 한데, 속뎀이 우수하며, 강속성병을 사용합니다. 라이트닝액셀보단 좋습니다. 그러고보니 이번 월드에서 속뎀제한이 걸리고 어쩌고 그러던데… 그런 복잡한건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누가 속뎀에 관해서 정리좀 해주세요.

 

제작난이도가 조금 괴랄한데, 키린은 역전이나 골치아프지, 상위정도만 해도 따로 뇌속장비 안챙겨도 할만합니다. 문제는 키린의 뿔이 하위난이도 4, 상위난이도 10개나 필요하다는 건데요. 별수 없습니다. 열심히 부셔야죠.



테오캐슬


더러운 테오소재의 무기입니다. 내가 이딴거에 보옥을 썼다는거에서 괴리감을 느끼긴 했지만, 그래도 유일하게 쓸만한 폭파속성 무기이긴 합니다. 같은 폭파속성인 바젤레이더가 워낙에 단점이 많아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많이 좋아보이는 무기이죠.

 

룩이 좋습니다. 특히 도끼모드일때요. 그리고 폭파속성이 어떤식으로 적용되는지 아직까지 그걸 모르긴 한데, 쓰다보면 터지는 편입니다. 폭파 데미지가 120고정인거 같은데, 붙어서 신나게 치다보면 120 고정 데미지가 거리면서 터지는게 제법 보여요.

 

아마 유일한 단점이라고 한다면 강격병이라는것.

 


제노마르토슈


이번작 최종보스인 제노소재의 무기입니다. 모든 제노무기의 공통점이지만 성능이 뭔가 애매합니다. 그나마 예리도가 장점이긴 한데, 그걸 제외하면 그닥이에요.

 

용속성 무기야 이거보다 좋은게 널려있죠. 용봉력은 대도 효과보기 힘든데 소밖에 없습니다. 강격병인거도 걸리구요. 그나마 회심율이 무려 20%라는점과 3레벨 소켓이 두개나 있다는건 장점입니다만, 이것만 가지고는 주력으로 사용할만한 이유는 안됩니다.

 

자아… 여기까지 슬래시액스의 무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역시나… 길어지네요. 계획상으론 방어구랑 스킬, 장비셋팅도 다뤄볼려고 했는데 이번에도 다음기회로 미뤄야 겠습니다.

 

무기는 저도 모든걸 써보진 않았습니다. 여기서 빠진 내용이 많이 있을지도 모르니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그리고 강격병을 까내리는 내용이 많은데, 그렇게까지 단점인건 아닙니다. 다만 고출력모드라는 시스템이 들어서면서 상대적으로 강격병이 위축되긴 했지만, 대다수의 무기가 강격병을 사용하고 있다보니, 여기에 익숙해지면 뭐… 할만하긴 합니다.

 

어디까지나 글은 절대적인게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