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슈플 미선택자를 위한 역할군별 스킬 사용빈도 정리



 

 저는 메이드 시즌부터 즐겨오며 게임을 해온 유저입니다.

 신규 유저분들을 위해 제 개인적으로 게임을 하며 느꼈던 점을 적으려고 합니다. 이 스킬은 정말 필요하다! 같은 것을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다른 분들의 생각과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무한나선에서 보통 추가 환상석 소모 없이 70~ 75층 사이에서 마무리 하는 편이구요, 

환서는 
지철재돌습/근근소반반으로 덱 체력 4.7
쇄건고갈면/5격분      으로 덱 공격력 4.6, 
참참참징유/머평기신신 으로 덱 정신력 4.0 (코스트때문에 릴림, 그루는 쓰지 않고 있습니다)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쓰려고 하는 것은 무한나선, 환서등에서 어떤 부류의 스킬을 몇장 가지고 있어야 하는가에 대해 제 나름의 생각을 적어보려 합니다. 일반 금서 공략에 대한 내용은 대상 카드를 무수히 많은 카드로 대체 가능하기에 배제했습니다.





스킬분류를 적고, 그 옆에 괄호로 몇장이 필요한지 적어봤습니다. 
가령 (1 + 2) 은 1장은 우선 얻어야 하고 2장 더 있으면 좋다는 뜻입니다. (1) 은 한장만 있으면 되는 경우입니다.

지크프리드 같은 고유카드는 그냥 이름을 적기도 했습니다.












방어









지크프리드 : 설명이 필요없는 현 최고의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패시브 계수가 스텟에 반영을 받는 패치와 맞물려 간접상

              향 되었습니다. 저는 가능하다면 가장 먼저 풀결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발레트 : 고급 도발입니다. 선슈플 고민하시는 분들은 잊으셔도 되는 카드입니다.





근성 (2 + 1) : 환서및 무나에서 근성 2장을 쓰는 일이 엄청 흔해졌습니다. 많게는 3장씩 쓰기도 하나, 우선은 두 장만

               갖추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고성능일수록 좋습니다.



재생 (1 + 1) : 소생과 함께 탱덱 체력 회복을 책임지는 카드입니다. 지골재재재로 3장까지 쓰기도 합니다만, 두장만 구비

                하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결속수나 성능에 따라 불굴, 억압 등의 카드로 대체되기도 합니다. 

                고성능일수록 좋습니다.



소생 (2 + 1) : 스펙이 올라갈수록 회복량이 좋아지는 카드입니다. 무나 고층으로 갈수록 버티기가 어려워져 근근소소소 

               같은 방법이 사용됩니다. 두장은 필수, 세장이상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고성능일수록 좋습니다만 결속 

               우선순위에선 밀린다고 생각합니다. 덱 체력 비례이므로 소생결속 보다는 근성, 재생등을 먼저 결속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역습 (1) : 쿨타임 공유로 인해 한 장만 있으면 됩니다. 무한나선 탱 골량에선 안쓰이는 곳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고성능일 수록 좋습니다.


           최근 무한나선 진노 등반을 위해 저코스트 역습 (환서인 십이지 호랑이 등)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위의 스킬이 탱 덱의 뼈대를 형성하는 카드입니다. 지크는 모든 카드를 우선해 만들어야 합니다. 







돌진 (1 + 2) : 이 카드가 중요한 이유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지크프리드의 주 재료이기 때문이고, 

               또 하나는 정예금서 하후돈 진노팟에서 탱커와 부딜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하후돈의 경우, 꼭 6성이 아니어도 충분합니다. 금서로 금테 돌진이 나오면 꼭 구해둡시다.




반격 (1 + 1) : 탱덱에서 역습과 함께 데미지 딜링을 담당합니다. 무나 오르는데는 반격이 하나여도 큰 지장이 없지만,

               환서에서는 2반, DPS덱의 경우 3반까지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나에서도 나방덱 할때 근근반반반을 사용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역습의 상향 이후 반격 딜보다는 역습 딜에 치중해 3근 2반을 더 많이 사용한다 합니다. (by,Shinomiya님)




억압 (1) : 쿨타임 공유 카드입니다. 성능이 좋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입니다. 회복 억제량은 등급에 비례하기에 6성이  

           유리합니다. 5성이상의 카드 한장만 있으면 충분하지만, 한장도 없다면 선슈플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불굴 (1) : 역시 쿨타임 공유 카드입니다. 불굴이 정 없다면 재생 힐량으로 버티는 경우도 있지만, 참징을 쓰는 금서나 

           참회 데미지가 상당한 경우에 많이 사용됩니다. 쿨타임 차이 때문에 등급이 등급이 높은게 유리합니다.





골절 (1) : 쿨타임 공유고, 스펙비례 성능증가도 없어 6성 골절 하나면 충분합니다. 한장 먹으면 더 이상은 필요 없습니다.

           스펙이 높으면 덱 체력이 증가하는 정도 입니다.



철벽 (1) : 골절과 동일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환서상점에서 네르갈을 구입할 수 있으므로, 환서코인을 모아 네르갈을 

           사는게 이득입니다. (후에 추가된다면 웨딩 스카페이스가 체력은 미세하게 더 좋습니다)




인내 (3 + 0) : 탱덱 스펙이 약해 공방 탱을 할 때 민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혹은 무나 고층에서 버티기를 할때 쓰입니다.
               
               필요 갯수를 어찌 표기해야 할까 고민했는데, 저스펙일수록 인내 사용 빈도가 많아 이리 적었습니다.

               5성 이상의 인내를 천천히 모으시면 됩니다. 금서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시작한 지 얼마 안되어 스펙이 낮은 분들은 금서 토벌 시 3, 4성 카드라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주 사용처는 방어 철벽과 함께 인인인소반, 인인인소소, 인인수소소, 인인소소반 등 다양하게 쓰입니다.    

               이번 우라노스가 개편되며 정금에서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방어 (3 + 1) : 보통 지크가 있는분들은 지철방방방이 가장 자주 버티는 덱인데, 지크가 없거나 역습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1을 추가했습니다.


               한때 허수식에서 쓰였던 카드입니다. 근성의 스텟비례 계수 추가와 역습의 상향으로 인해 지금은 잘 쓰이지

               않습니다. 현재 허수식은 지철돌재습이 가장 많이 쓰이는데. 저스펙 분들은 돌진 자리에 재생 혹은 

               방어를 사용하시는 분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무나 고층 버티기 이외에는 사용처가 마땅치 않습니다. 액자로만 구비해 두셔도 충분합니다.


               이번 우라노스가 개편되며 정금에서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도발 (1) : 쿨타임 공유 스킬이라 골절처럼 6성등급 카드 한장만 있으면 됩니다. 발레트의 주 재료이기도 합니다.

           금서에서만 쓰였는데 이번 우라노스가 개편되며 정금에서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수호 (1 + 0) : 인내, 근성을 섞은 것에 공격력 추가를 붙인 스킬입니다. 수호 두장을 쓸 바에는 인내 근성을 쓰는 것이 낫

               다고 합니다. 저는 수호에 마력석을 쓰고싶지 않아 환서로 나온 수호인 백설공주를 구해두었습니다.

               저는 근성이 두 장 뿐이라 3근 사용할 때 수호를 사용합니다. 혹은 스펙에 여유가 있을 것 같을 때 인내 대

               신 사용합니다.






회피, 응원, 단결 : 현재 잘 쓰이지 않습니다. 회피는 회복기가 없는 금서에 한해 역습의 위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무나 고층에서 회복기가 없는 금서에게 한해 버티기를 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응원은 언젠가 정금 2탱 반격 팟이 생긴다면 쓰일 것 같습니다. 

                   단결 자체의 효과는 좋습니다만 현재는 힐 스펙으로 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만약 우라노스 개편처럼 다른 정금이 개편된다면 쓰일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와장창 - 난투는 생략하겠습니다. 현재는 별로라고는 생각하지만 포텐셜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격









발타 선사 : 진노덱에서 가장 계수가 높은 스킬입니다. 마땅한 딜 액티브가 없으신분은 액자만 있어도 엄청난 딜량을 자 

             랑합니다. 이 카드로 인해 발타 제작의 주 재료인 속공의 가치가 좋아졌습니다.




건쉽 : 평타덱에서 사용하는 큐레어입니다. 주요 핵심 사용처는 무위식입니다. 

       건쉽으로 인해 최상위 무위식 메타는 평타덱이 되었습니다.




루시퍼 : 강타 + 역행인 스킬입니다. 결속하면 꽤 준수한 딜량을 보여준다고는 하지만 유틸기로서의 성격이 더 강합니다.

          가장 주된 사용처는 무한나선 탱덱이고 또 자힐하는 정금에서 주딜 및 탱, 부딜등이 사용합니다. 

          지크 등 필요한 큐레어 이후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슈플로 받아야하는 게 딜 카드가 많은 분들이라면, 유틸기 부터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단 (1) : 정금 필수 유틸 중 하나인 차단입니다. 저코일수록 유리하지만 주딜은 사용하지 않으므로 코스트는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6성으로 아무거나 한장만 구비하시면 됩니다.





역행 (1) : 정금 필수 유틸 중 하나인 역행입니다. 같은 역할을 하는 루시퍼의 주 재료로도 쓰입니다. 

           스텟과 상관없는 유틸기이므로 6성카드 하나만 구비해 두시거나, 루시퍼를 쓰시면 됩니다.

           탱덱에서도 가끔 쓰입니다. 루시퍼를 넣으려 했는데 코스트가 부족하거나 한 경우에요.

           저는 프리미엄 역행은 루시 재료를 위해 액자로 남겨두고, 환서인 시크릿 아리스토텔레스를 사용 중입니다.







분쇄 (1) : 역시 필수 유틸입니다. 6성 하나만 마음에 드는거 구비해두시면 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저코스트인 시바를 남기긴 했습니다만, 아직까지 코스트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속공 (0) : 현재 비주류 액티브이지만, 평균 카드 스펙이 점점 빠르게 오르는 현 상황엔 발타 재료인 속공을 받는게 나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큐레어를 제작할 수 없다면, 다른 딜 액티브를 받는 것이 더 낫습니다.









격노 (3 + 2) : 딜덱 필수 유틸인 격노입니다. 액티브 카드는 신 카드가 나오면 구 카드는 바로 우선순위에서 밀리기 때문에, 
               딜덱 선슈플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패시브를 받는게 나은 듯 합니다.

               금서잡는데에는 진노 맹폭, 행운 격정과 섞어 3장이면 충분하지만 건쉽으로 인해 5격노도 사용됩니다.

               고성능일수록 좋습니다.

               진노덱의 경우에는 빠듯한 코스트로 인해 코스트 당 성능을 보기도 합니다.( 이하 코성비)





진노 (2) : 진노덱 필수 패시브입니다. 전엔 3장도 사용되었으나 맹폭 출시 이후로 2진1맹 혹은 1진 1맹으로 사용합니다.

           액자만 있어도 큰 힘을 발휘합니다. 고성능일수록 좋고 , 코성비가 좋을수록 좋습니다.






맹폭 (1 + ? ) : 진노덱 필수 패시브입니다. 현재 한장 쓰고 있지만 후에 패치로 메타가 변할수도 있어 ?로 표기했습니다.

                진노처럼 액자만 있어도 큰 힘을 발휘합니다. 

                작성일 기준 카드가 적어 섣불리 판단하긴 어렵지만 코성비가 중요할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면역 (1) : 무위식 및 일부정금 필수 카드입니다. 5성은 시전 시간이 있지만 6성은 즉시 시전입니다. 

           무나에서 탱덱으로 스턴기를 무시할 때도 사용합니다.





흡혈 and 갈취 ( 2 -1) : 생존성을 보장하는 스킬입니다. 현재는 거의 무위식에서만 사용합니다. 


                         강강흡역면 처럼 생존쪽으로 덱을 구성하다 스펙이 올라 버틸수 있게되면 강강흡흡면,

                         최종적으로는 강강강흡면 처럼 흡혈 한장 혹은 갈취 한장으로 버티게 됩니다. 

                         그래서 -1이라 표시했습니다. 

                         종결스펙일 경우 평타덱도 갈취보다는 흡혈이 딜이 더 높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는데 확인은 하지 

                         못했습니다. 정보가 있으신 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붕괴 and 강타 (3) : 진노덱 주력 딜 스킬입니다. 현재 발타와 폭격이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지금, 

                      3장이면 충분하다 봅니다. 카드스펙은 강타가 더 좋아도 대부분 붕괴가 더 딜을 잘 넣습니다. 

                      고스펙일수록 좋습니다.








폭격 (1 + 1 ) : 진노덱 딜 액티브입니다. 덱 상태에 따라 성능만 보기도, 코성비를 보기도 합니다.
       
                쿨타임은 길지만, 강타보다 낮은 코스트로 높은 딜량을 낸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생각합니다.

                개편되어 계수에 덱 공격력이 반영되게 되어 코성비가 좋을수록 유리합니다.


                덱 공격력 4.8(?) 을 넘기는 경우 2폭을 쓰기도 한다는군요. 처음 알게되어 덧붙입니다.








고양 (1) : 평타덱 딜 액티브입니다. 현재는 무위식에서만 사용됩니다.

           하지만 종결 스펙에서는 고양 대신 발타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고스펙일수록 좋습니다.

           무한나선 나방을 행덱으로 하시는분도 있다고 합니다만 저는 비추천입니다.







격분 (4 + 1) : 부딜 및 탱커 필수 유틸 격분입니다. 금테 격분을 천천히 모으시면 됩니다. 

               금서 사냥시 클리어 타임 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역공 (1) : 저스펙분의 경우에는 무위식에서도 사용합니다만, 주로 무한나선 진노덱으로 나방을 할때 사용합니다.
           
           성능이 좋을 수록 좋습니다만, 주요 목표는 공격을 1회 받아내는 것이라 가진대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금테카드이기만 하면 될 듯 합니다.






행운 (0 + 2) : 평타덱 로또 카드입니다. 무위식에서 로또를 노리고 1행운 4격노를 쓰는 경우는 있지만 그 이외에는 딱히..






분노 (1) : 평타덱에서 주로 운용하는 카드지만, 무위식에서는 분노보다 분쇄가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금서사냥 이외에는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만 건쉽의 주 재료라 선슈플을 고민해볼 만 합니다.






격정 (?) : 평타덱 판 맹폭입니다만 현재 사용처가 마땅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메타가 바뀔 수 있기에 ?로 표기했습니다.








전에는 진노덱과 행운덱으로 구분했습니다만 이제 행운을 잘 쓰는 터라 평타덱이라고 썼습니다. 

진노덱은 고성능의 액티브 카드와 코스트 조절이 관건이고, 행운덱은 코스트 압박에서 꽤 자유로운 편입니다.

저는 무위식을 진노덱으로 쳤었는데 최근 건쉽을 만들며 평타덱 연습중에 있습니다.




진노덱은 발붕흡흡면/진진격격격 쓰고 붕괴는 해할입니다. 결속도는 05550/22556 이고 격노 한장제외 올 6성입니다.

덱공 4.7 정도 되는데 무위 딜량은 700~900 사이를 왔다갔다 합니다.



행운덱은 쇄건고갈면/격격격격격 사용중이고 결속도는 40330/55336 입니다. 역시 격노 한장 제외 올 6성입니다.

덱공은 4.6 정도인데 1갈로 버텨서 그런지 딜량 자체는 진노보다 50에서 100정도 더 잘나옵니다. 




어느덱 주력으로 쓰실지에 대해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진노 1흡으로 모든패턴에서 확정을 버티려면 시델핀 풀결

이상이 필요하고, 덱체력이 3.0 이상이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1갈은 갈취 3결이상 덱공격력 4.6 이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 정도 스펙인데 롱패턴에서 죽더군요.

이 부분은 주워들은 부분이라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정보 있으신분은 첨언 부탁드립니다 (2016. 12. 9)















치유








릴림 : 참회 상위호환 카드입니다. 부가효과가 유용하고 반영비율이 높습니다. 때문에 참회보다 실 스텟은 떨어져도

       공허식에서는 더 좋은 딜량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공허식을 대비한 참징덱 결속 1순위입니다.





그루아가흐 : 한때 전천후 만능 힐카드였습니다만 시전속도간 시간 증가로 인해 파티힐에 더 유용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정금 주힐 분들에겐 여전히 강력한 힐 카드입니다. 액자만 있어도 금서에서는 충분합니다.






선슈플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유틸부터 고민하시는게 좋습니다.




정화 (1) : 필수 유틸입니다. 정금, 금서, 무한나선, 무위식에서 면역 대체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6성으로 한장만 구비하시면 됩니다. 탱덱 코스트가 터지는 경우에만 코성비 고려해주면 되겠습니다.



해제 (1) : 정화와 같습니다. 6성 한장만 구비하시면 충분합니다.

           다만 이쪽은 환서로 아이돌 설녀, 학교의 발쿠르가 풀렸습니다. 연차보다 환서로 구비하시는게 더 이득입니다.




격려 (4 + 1) : 격분과 비슷합니다. 금테로 천천히 한장씩 모으시면 됩니다.





참회 (3 + 1) : 참징덱의 핵심 참회입니다. 공허와 정금 참징팟에서 사용됩니다.

               공허식에서는 최대 4참징 혹은 3참심징, 참징 정금 발칸포지션은 4참심 또한 사용합니다.

               4참심이 불가능하다면 더블발칸으로 잡는 방법도 있으므로 우선적으로는 3장을 구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주딜도 그렇지만 참징덱은 고스펙, 고결속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참회 이외의 카드도요.





징벌 (1 + 1?) : 작성일 기준 현재 프리미엄 징벌은 코성비가 좋은게 특징입니다.

                계수가 스텟의 영향을 받으므로 고스텟 징벌이 나오게 된다면 메타가 바뀔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환서로 18코의 콤모두스가 있습니다만, 12코스트인 바니 미우에 스텟이 따라잡혔습니다.

                앞으로 나올 징벌이 이보다 더 스텟이 높을 것이란 것을 감안해보면, 환서 징벌 구매는 비추천입니다.




심문 (1) : 쿨타임 공유 스킬입니다. 정금에서는 발칸, 부딜 및 탱이 사용합니다.

           2참심 ,3참심 처럼 공허식에서 쓰이기도 합니다. 

           쿨타임이 짧아 무한나선에서 탱덱에 채용되기도 합니다.

           고스펙일수록 유리합니다만 코스트가 부족한 상위 유저들은 코성비를 따지기도 합니다.






회개 (1) : 계수가 스텟의 영향을 받고, 덱 정신력 기반의 카드이므로 고성능일수록 좋습니다.

           참징 덱 액티브 결속이 끝날 정도의 스펙이면 패시브 첫 풀결은 회개가 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신성 (2 + 2) : 공허식 용으로 최소 두장을 구비하셔야 합니다. 스펙이 높을수록 좋지만 갈수록 빠듯한 코스트 때문에 
 
                코성비또한 고민하게 합니다.

                나중에 참징덱 주힐을 하시려면 3장 이상이 필요합니다. (회4신 or 회평3신)  





기도 (1) : 분명 정신력 증가는 좋은 스킬이지만 공허식 용으로 한 장만 구비해두시면 됩니다.

           정금 주힐 분들은 주로 격려를 사용합니다만 힐량이 부족한 경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다덱의 경우엔 많이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무다보다는 탱덱이 좋다 생각합니다.





평안 (1 ) : 탱덱의 소생처럼 고스펙일수록 좋지만 결속 우선순위에서는 밀립니다.

            공허식은 릴림 / 그루 큐레어 두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참회는 고스펙을 주로 쓰다보니 

            진노덱처럼 코스트가 부족한 편입니다.

            그때 보통 평안 코스트를 내리기 때문에, 길게 보신다면 코성비 좋은 평안이 유리합니다. 





치유 (0 + 1) : 그루아가흐의 주 재료입니다. 저는 코스트때문에 공허식에서 그루 대신 치유를 사용합니다.

               정금에서 주힐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는 한장만 쓰고있는데, 쓰려고 하면 더 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힐덱 액티브는 비슷한 종류의 스킬끼리는 대체가 가능한 경우가 많아 가장 좋은거 쓰시는게 좋습니다.


치료 (1) :치료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인내탱과 잘 어울립니다. 따라서 근성이 메타인 요즈음엔 잘 사용되지 않았는데

           이번 우라노스가 개편되며 한 장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보호 (0 + 2) : 정금 주힐에서 시전시간 없는 빠른 반응시간 덕에 자주 채용됩니다. 그 이외의 사용처는 일반금서라 급히 

               받아야 할 카드는 아닙니다.




우정 (1) : 보호로 대체 가능합니다. 우정은 평안의 영향을 받는 장점은 있지만 시전시간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환서인 마법소녀 아프로디테를 구해두었습니다.





친목 (0) : 평안 힐을 고려해도 명백하게 보호의 하위 호환이라 들었습니다. 아니라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안위 (0) : 현재에는 큰 쓸모가 없습니다. 공허식 저스펙 분들이 체력을 늘리기 위해 기도 대신 채용하기도 합니다.





조작 (0 + 1) : 무다덱에서 채용한다고 들었습니다. 정금에서 스펙 넉넉하신 주힐분들이 아르카나 들고 조작도 드는 경우

               가 있습니다. 

               뀨레어 호프 진저의 주 재료라 사용처가 한군데 증가했습니다.





아르카나 (1) : 있으면 정금 주힐 혹은 참징덱 할때 정말 유용한데 이제는 얻을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쓰자고 생각은 했었는데 이것저것 하다보니 많이 늦게 되었네요.

대략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선슈플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틀린 내용이나 오타는 덧글에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급히 올렸는데 편집이 이상했군요. 이상한 말을 정리하고 줄바꿈도 정리했습니다.
Shinomiya님 의 첨언을 반영했습니다 (2016. 12.9)
Lv45
주사위는
96%
 
경험치
26,129
베니
49
이니
24,043
  • 명성치295
  • 제니299
  • 6
  • 4
  • 3
  • 1
  • 3
  • 3
  • 1
  • 5
  • 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124      [마도서]  (v1.30) 마도서 목록 in 구글 ..  [2] 담아혜 21:06  36 12
    1121      [마도서]  한정인쇄 확률 계산기  [2] 담아혜 01-31  866 15
    1118      [공략]  뀨 입문 초보자 꿀 tip  [11] 알토왈츠 01-09  3660 10
    1117      [마도서]  (v1.21/170222) 마도서 목록..  [8] 담아혜 12-29  1612 9
    1115      [마도서]  6성 선택 이벤트 -회복- 마도서정보  [8] 프라우프만 12-09  4443 18
    1114      [마도서]  선슈플 미선택자를 위한 역할군별 스킬 .. [6] 주사위는 12-08  3495 6
    1109      [마도서]  6성 선택 이벤트 -공격- 마도서정보  [3] 프라우프만 12-02  4777 10
    1108      [마도서]  S46.E1 환서 랭킹 가이드 <..  [3] jesz 11-28  1752 6
    1107      [마도서]  6성 선택 이벤트 -방어- 마도서정보 ..  [10] 프라우프만 11-26  4506 15
    1106      [마도서]  (v1.12/161207) 마도서 목록..  [1] 담아혜 11-07  2060 16
    1105      [마도서]  S44.E1 환서 랭킹 가이드 <..  [2] jesz 10-03  2036 0
    1104      [마도서]  (v1.10) 마도서 목록 in 구글 ..  [4] 담아혜 09-30  1367 15
    1103      [마도서]  [44-1] 마도서 성능  [3] 담아혜 09-28  3402 6
    1102      [마도서]  5성 프리미엄, 금서 갈갈 분해표 (完..  [14] jesz 09-26  2707 14
    1099      [마도서]  S43.E1 환서 랭킹 가이드 <..  [7] jesz 08-30  1846 15
    1098      [마도서]    큐레어 및 3D/애니메이션 마도서 모션 [21] 잔영 08-23  4852 31
    1097      [마도서]  [1월 갱신] 6성 프리미엄 분해 정보..  [62] jesz 08-23  1847 6
    1096      [마도서]    [정예금서] 하후돈 공략  [12] 치비코마 08-20  2084 40
    1095      [마도서]  S42.E2 환서 랭킹 가이드 <..  [3] jesz 08-15  1395 3
    1094      [공략]  16년 8월 신규정금 지킬&하이..  [4] Kishu 08-04  2784 6
    1093      [마도서]  S42.E1 환서 랭킹 가이드 <..  [5] jesz 08-03  2127 3
    1091      [마도서]   S41.E2 환서 랭킹 가이드 <..  [8] jesz 07-19  2203 8
    1090      [마도서]    허수식 가이드 -개정판-  [17] 세이나리아 07-05  4579 39
    1087      [마도서]  메르헨 세번째 무한나선      순대의요정 06-23  1608 7
    1086      [마도서]  [시즌 40-2] 환서 커트라인  [2] LJH 06-22  1678 3
    1085      [마도서]  S40.E2 환서 랭킹 가이드 <..  [5] jesz 06-17  1750 3
    1084      [공략]   [메르헨 인 와일드] 3주차 금서 공략  [10] 치비코마 06-11  3030 18
    1083      [공략]   [메르헨 더 와일드] 시즌 3주차 일반금..  [6] S2다올 06-10  1808 23
    1082      [마도서]  메르헨 두번째 에피 무한나선 기록 [2] 순대의요정 06-09  1275 4
    1081      [마도서]  [시즌 40-1] 환서 커트라인  [2] LJH 06-08  1542 6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