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으로는 H2P가 말한것처럼 특성과 스킬셋을 전부 손대는게 맞지만
블리자드가 그걸 밸런스 제대로 맞추면서 하려면 7.2.5가 아니라
7.3이 되도 힘들거라고 보는게 제 생각입니다.
저는 그래서 일단 급한불을 끄는 패치가 우선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단일딜에서 블쟈가 암사를 현재 건드리기 힘든 이유는
가장 강한 스킬인 흡손고통을 버프시키면 멀티도트에서 너무 강해지고
파밍이 된 컨텐츠에서 광굴이 지나치게 세지는걸 우려해서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논하는 흡고뎀 롤백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봅니다.

문제는 블쟈가 이걸 되도않는 마귀쪽 신규특성+티어로 해결하려 한단건데
마귀는 재미없고 수동적이고 실력이 개입할 여지도 전혀없는 스킬이라 영 별로죠.
저는 그래서 차라리 마귀보다는 정분쪽에 무게를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분을 기본적으로 2스택으로 만들고, 특화에 영향받게 만드는거죠.
만가자는 정분 사용시 원혼 발사정도로 너프하고요.
그렇게 하면 현재 특화장비가 완전히 버려지는일도 없을거라 봅니다.
(현재 T20에선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점쳐지거든요)
그렇게하면 멀티도트에서 지나친 딜량증가는 막으면서
단일 dps도 최상위는 아니여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수준으로 올라올거라 보네요.

광딜,특히 순간 광딜의 문제는
제가 이런말을 설마 제 입으로 하게될줄 몰랐지만
구 정불의 롤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그때 정불은 그냥 쓰레기처럼 약해서 문제였지
메커니즘은 지금 정불보다는 훨씬 양호했죠.
데미지만 좀 사람수준으로 버프해주면 되리라 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어둠 붕괴의 기본스킬화도 있긴한데
이건 또 쿨타임동안 무력해지는걸 막기 어려우니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