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는 다른 힐러와 다르게 딜을해야 힐이 올라갑니다. 물론 힐만해도 힐이 올라가긴합니다만, 힐을 늘리면 힐밖에 안늘어나지만 딜을 늘리면 힐이 같이 늘어 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딜이 힐보다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특히나 전장이라는 맵은 특성상 등장하는 각종 버프와 디버프, 그리고 전장의 목표때문에 힐보다는 딜이 좀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딜 10%가 늘어나는 것과 힐 10%가 늘어나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우선 힐은 깎여야 채우는 것이며 오버힐이 있기 때문에 효율면에서 딜보다 구리고, 약화 디버프 시에는 치명타, 가속 등의 효율이 약화효과만큼 늘어나기에 딜 1%증가가 힐 1%증가보다 더 높은 효율을 가집니다.

따라서 수사는 기본적으로 딜에 특화되어있는 만큼 힐보다는 딜을 늘려야 합니다. 즉, 전장에서 수사는 힐러보다는 딜러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해야합니다.

이는 수비보다는 공격에 수사가 배치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노래방에서 우리팀이 2힐이다. 한명은 수사고 한명은 다른 힐러다. 이런 경우 깃공격을 하러 수사가 가는 것이 깃수비를 하러 가는 것보다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따라서 특성도 수비보다는 공격에 유리한 특성을 찍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힐러이고 딜러보다는 딜링이 부족하기 때문에 딜러를 안죽이고 살려야 하는게 중요하지만 '안 죽이기만 한다면' 최대한 딜을 해서 적을 무덤으로 보내는 것이 수사 플레이의 묘미인 듯 합니다


1. 특성


15 : 분파 - 분파없이 솔로킬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책망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분파를 찍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30 : 육영 vs 천깃 - 취향껏 하시면 됩니다.
45 : 위안 고정 - 마귀는 공포들어가면 그냥 딜 0됩니다.
60 : 빛힘 고정 - 투기장에서는 영혼의 목소리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지만 전장에서는 빛힘을 고정으로합니다.
75 : 만사죄 고정 - 수사는 딜입니다.
100 : 관용 vs 명롱한 방벽 - 다수를 살리기에는 명방이 나을 수 있지만 전장(보통 10인)에서는 관용이 좋은 선택입니다.


2. 명예 특성

범용특성


딜위주 /  밸런스 /  힐위주 / 극힐

범용 - 보통 하고다니는 특성입니다.
딜위주 - 2광휘+대천사콤보로 다수싸움에서 힐러 점사 등 우위를 갖고 싶을 때.
밸런스 - 소수싸움에서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고 싶을 때
힐위주 - 소수싸움에서 생존 및 힐위주 플레이.
극힐 - 1힐일때(hps를 최대화하는 특성입니다)

어천사 : 상대편 힐러가 많으면 사용하거나 깃전장에서 공힐을 봐야할때
대천사 : 수비힐보거나 우리편 힐러가 부족한경우. 속죄시간 초기화로 삼위일체와 함께 쓰면 좋습니다.

3. 아제특성
레이드에서 얻은 아제특성에서는 시초 재개 배열 정도만 쓸만하고 나머지는 다 투기특성이 좋습니다.

4. 장신구
피뻥+유연성장신구

4. 수사 운영방법 (점차 추가예정)

제제소에서 정배로 테러하는 법을 다뤄봤습니다.

정배와 빛힘을 활용한 광테러 장면입니다.


코트모구의 사원에서 간볼때 빠른킬을 내는 방법입니다. 적어도 상대힐러의 급장정도는 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대 법사가 반피정도 되었을때 상대힐러에게 정배를 걸면 급장이 나올수밖에 없습니다. 잘 활용하시면 좋은결과 있으실 것 같습니다.

쌍둥이 봉우리에서 깃수로 깃발플레이(버티기)를 하는 장면입니다. 고억, 방벽, 정배, 빛나는 힘을 이용하여 깃발플레이를 한다면 효율적으로 버틸 수 있게 됩니다. 깃발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약화 중첩이 많아지기 전에 공격 온 공격조들을 빨리 정리해주는 것입니다. 시야를 확보하여 가능하면 딜도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신청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