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0 기준 구간별 컷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00:30 기준)
경과시간1만등5만등12만등25만등
변동변동변동변동
1일차814875148755778577827432743433433
2일차3228221133461219664186943420019731540
3일차56395521133118051585510996405332321259
4일차80506981114623948589714767377143701138
5일차1046050398052900250541812133545309939
6일차1286941489113408250802135832376123814

 

일일목표와 컷의 상승은 별로 상관이 없는 듯 보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면 컷이 많이 오른다 = 사람들이 많이 곡을 플레이한다 = 점수가 많이 쌓인다 = 일일목표 결과가 고득점으로 끝난다 라는 논리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꼭 그렇게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일례로 어제 종료된 5일차 일일목표는 S랭, 그제 종료된 4일차 일일목표는 A랭 달성으로 종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컷 상승폭은 그와는 반대죠.

그리고 지금 과거기록에 약간 버그가 있습니다. S랭 이하로 달성한 날들의 결과점수가 실제의 1/1000로 보입니다(S랭 달성한 둘째날은 결과가 1조를 넘어야 하는데 11억밖에 안됨). 참 희한한 버그입니다.


인터랙티브 그래프는 여기!! 에서 보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태그 문제로 직접 게시가 되지 않습니다).

 

현 시점에서의 구간별 예상컷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예상컷은 다른 이벤트의 평균상승률을 기반으로 계산된 거라 실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첫날이 이번 이벤트 1만등 컷 예상을 15만, 5만등 컷 예상을 10만이라 한 적이 있었는데 설레발이었네요.

 

1만등: 132000 ~ 143000

5만등: 73500 ~ 77500

12만등: 40500 ~ 42500


자세한 수치는 여기!! 를 클릭하면 볼 수 있고 마음대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트에 있는 '이벤트 통계'라는 시트에는 예상컷을 계산하는 셀이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전례가 없는 이벤트라, 다른 이벤트의 평균상승률을 기준으로 예상컷을 계산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