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는 두 가지의 채널링 방식이 있습니다.

*제자리에서 있으면서 채널링해 쓰는 방식의 제자리 집중형 채널링.(Ex : ETC의 광란의 도가니)
*채널링은 채널링이되 이동하면서 쓸 수 있는 방식의 이동가능형 채널링(Ex : 리리의 천잔, 소냐의 소용돌이)

그리고 히오스에는 숨겨진 CC가 있는데 바로 '멍해짐'(Knock-Back) CC기입니다. [언젠지 모르겠는데 진짜 공식 패치노트에서 생긴 CC 종류 중 하나입니다. 패치노트에 나올 때 공식으로 공지되었었습니다.]

이 멍해짐 CC기는 특징상 밀쳐내기/강제 위치 변경 등에 쓰이는 CC기입니다. 이전엔 모든 멍해짐 CC기가 기절로 취급되어서 채널링 스킬들이 죄다 고인취급 받았었기 때문이죠.
여튼 이 상태이상은 기절처럼 취급되는데, 제자리 집중형 채널링 기술의 채널링을 위치 변경/밀쳐냄 등의 사유로 끊을 수는 있지만 애초에 이동이 가능한 이동형 채널링 스킬들은 쓴 자리에서 벗어난다고 시전 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끊기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멍해짐 CC기는 타이커스의 수류탄과 레이너의 천공 탄환, 아르타니스의 위상 분광기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히오스는 멍해짐이란 상태이상이 존재한다.
-이건 제자리 채널링 스킬을 강제이동/밀쳐내기로 스킬을 취소시키는데 이동형 채널링은 끊지 못 한다.
-결론 : 알타 위상 분광기는 소궁은 끊을 수 있지만 리리천잔과 소냐 소용돌이는 못 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