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로 홍보도 안한 배그에 씹덕겜인 소녀전선까지 입소문 타며 상승세더군요 ㅇ 둘의 규모에 근본적인 차이점이 있긴하지만요 ㅇ

그리고 롤, 오버워치가 왜 흥했냐? 평균적으로 재밌어서 흥했죠 뭐 ㅇ 옵치의 경우 우리나라가 약간 특수하게 더 흥한거긴 하지만 애초에 고티 따낼정도였고 해외서도 나름 흥했죠 ㅇ뭐 롤은 카피겜이지만 흥한 시스템이었던 도타를 가져와 지들 입맛대로 바꿔서 낸거고 ㅇ

뭐 히오스도 글로벌 수치에서 2.0 이후로 상당히 증가를 보인거 같긴한데 적어도 처음 서비스할때 수많은 사람들이 해봤었고 옵치이벤 유입인구 다 빠져나간 평균적인 우리나라 사람들한텐 적용안되는 이야긴거 같습니다 ㅇ 뭐 사실 국가를 단위로 보면 게임코드가 유의미하게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ㅇ

하지만 난 가로쉬님이 나오시면 트루워치프 파워를 느끼러 시공에 흠뻑 취하겠군요 ㅇ